[경영학] 유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치를 전달하는 것 : 유통 전략
1장 마케팅 중간상의 역할을 이해하는 것
1절 도매상
2절 소매상
2장 유통 전략을 설정하는 것
1절 시장 커버
2절 경로갈등
3장 물적유통관리
- 본문내용
-
2절 소매상
소매상
도매업자와 반대로 소매상인들은 소비자 눈에 보이는 유통업과 같은 높은 요소를 가지고 있다. 소매점들은 많은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때론 한 지붕 아래 서비스와 같이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물건의 종류를 거대한 모음종합 하여 제공해주는 것이 증가하고 있다. 다른 Trader Joe's와 같은 곳은 쇼핑고객들에게 상품들과 섬세한 것 들을 그들 자신의 차별화된 것들을 가지고 접근한다. 여전히 다른 소매상인들은 그들의 제품 라인들을 다양화 시켜서 편리함을 더해서 혼합적 상품화 계획처럼 알리려고 실천한다.
예를 들면 너는 비디오를 빌릴 수 있다, 피자를 먹고, 티셔츠를 거대한 통합된 슈퍼마켓에서 살수있고, 너는 화장품, 문구류와 장난감들을 왈그린 약국에서 살수있다.
상품이 모음종합 혼합된 것과 같이 종종 소매 분류와 흐릿한 상점 정체로 고객들의 마음을 가로 지른다.
많은 상점들은 할인으로 영업활동을 시작하고 그리고 나서 백화점 같은 모습, 상품, 가격을 그들의 상품을 더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상점 진화의 과정을, 소매바퀴이론 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상당한 예측을 할수있는 패턴을 따라오게 한다: 획기적인 소매인은 낮은 가격과 한계가 적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낮은 운영비 비용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따라오게 한다.
이러한 상점들의 매력이 넓어져 더 많은 서비스가 더해지게 되면 저가의 경쟁자들을 위한 열린 문은 가격이 천천히 위쪽을 향하게 될 것이다.
결국, 이러한 경쟁자들은 또한 그들의 기업을 개선할 수 있고, 그리고 여전히 저가인 다른 상점들을 대신할 수 있고, 같이 위쪽으로 상승하는 패턴은 늦게 따라올 것이다.
1. 점포 소매 형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