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치를 전달하는 것 : 유통 전략

1장 마케팅 중간상의 역할을 이해하는 것

1절 도매상

2절 소매상

2장 유통 전략을 설정하는 것

1절 시장 커버

2절 경로갈등

3장 물적유통관리


본문내용
2절 소매상
소매상
도매업자와 반대로 소매상인들은 소비자 눈에 보이는 유통업과 같은 높은 요소를 가지고 있다. 소매점들은 많은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때론 한 지붕 아래 서비스와 같이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물건의 종류를 거대한 모음종합 하여 제공해주는 것이 증가하고 있다. 다른 Trader Joe's와 같은 곳은 쇼핑고객들에게 상품들과 섬세한 것 들을 그들 자신의 차별화된 것들을 가지고 접근한다. 여전히 다른 소매상인들은 그들의 제품 라인들을 다양화 시켜서 편리함을 더해서 혼합적 상품화 계획처럼 알리려고 실천한다.
예를 들면 너는 비디오를 빌릴 수 있다, 피자를 먹고, 티셔츠를 거대한 통합된 슈퍼마켓에서 살수있고, 너는 화장품, 문구류와 장난감들을 왈그린 약국에서 살수있다.
상품이 모음종합 혼합된 것과 같이 종종 소매 분류와 흐릿한 상점 정체로 고객들의 마음을 가로 지른다.
많은 상점들은 할인으로 영업활동을 시작하고 그리고 나서 백화점 같은 모습, 상품, 가격을 그들의 상품을 더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상점 진화의 과정을, 소매바퀴이론 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상당한 예측을 할수있는 패턴을 따라오게 한다: 획기적인 소매인은 낮은 가격과 한계가 적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낮은 운영비 비용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따라오게 한다.
이러한 상점들의 매력이 넓어져 더 많은 서비스가 더해지게 되면 저가의 경쟁자들을 위한 열린 문은 가격이 천천히 위쪽을 향하게 될 것이다.
결국, 이러한 경쟁자들은 또한 그들의 기업을 개선할 수 있고, 그리고 여전히 저가인 다른 상점들을 대신할 수 있고, 같이 위쪽으로 상승하는 패턴은 늦게 따라올 것이다.

1. 점포 소매 형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영학] 삼성플라자의 지역밀착형 성공모델및CRM 활용 전략
  •                                                                유통기관경영론기말 개인 사례연구삼성 플라자 의 지역 밀착형 성공 모델 및 CRM 활용 전략목 차1. 주제 선정 이유2. 삼성플라자 성공 모델 분석- 지역 밀착형 운영 방식- 지역 밀착형 프로모션- 지역 밀착형 CRM전략(지역 VIP 흡수 전략)3. 시사점 및 향후 중점 사항현 황ㅇ 개점일 : 97년 11월 1일ㅇ 총괄 대표 : 배종렬 (점장 : 조재열)종업원 수 : 450명(

  • 매스컴 연구방법론 과학적 연구 과정 연구의 목표 연구가설설정 연구설계 측정방법 결정 자료수집 수집자료분석 연구결과 일반화
  • 유통전략 수립에 활용 EX. 상품의 시장조사3) 인과관계 연구 : 연구현상간의 원인과 결과 규명결과에 해당하는 현상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EX. 경영학분야-매출/이익과 같은 기업의 성과의 결정요인 연구->기업성과의 결정요인이 밝혀진다면 기업성과를 높일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이 창출될 수 있다.연구문제정의연구가설설정연구설계측정방법 결정자료수집수집자료분석연구결과 일반화과학적 연구절차 연구가설설정연구설계측정방법 결

  • [경영학] `내 마음의 원두이야기` 유통 전략 제안
  • 내 마음의 원두이야기~ 유통 전략 아이디어 ~Contents1. ‘내마음의 원두이야기’ 분석1) 제품 소개2) 경쟁사대비 특징3) 제품 사용조건2. ‘내마음의 원두이야기’ 유통전략1) 전략 overview2) 기업주체 전략(1) 비즈니스 호텔(2) 국군 충성클럽(3) 백화점/인터넷쇼핑몰 사은품3) 고객주체 전략(1) 낚시터(2) 덴마크다이어트 식단4) 직판3. ‘내마음의 원두이야기’ 제안서4. ‘내마음의 원두이야기’ 성공을 위한 의견제시5. Appendix - 추가전략21. ‘내

  • [경영학] [경영학원론]유통혁신 ‘하이마트’ 경영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 목차Ⅰ 서론1) 기업 소개① 회사 로고② 연혁③ CEO④ 경영방침 및 경영이념⑤ 사회공헌 활동⑥ 하이마트 협력사⑦ 주요재무현황Ⅱ 본론1) 외부 환경분석 ① 가전 유통 시장의 변화② 문화적 환경요인(소비자)③ 정치 ․ 법률적 환경요인④ 기술적 환경변화⑤ 지리적 환경요인⑥ 기후적 환경요인3) 산업 매력도 분석4) 기업 내부환경 분석① 조직도 ② 물류시스템③ 이직률④ 시스템⑤ 보고체계⑥ 전략5) 경쟁우위와 경쟁전략①경쟁

  • [경영학] 다국적 유통기업의 중국진출 현황 및 전략
  • 다국적 유통기업의 중국진출 현황 및 전략- 목 차 -1. 중국의 유통시장 개방- WTO 가입 이전과 이후의 변화- 외국 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특혜2. 중국의 유통업 개방 현황- 중국의 기존의 소매시장 현황- 중국 유통시장의 진출 조건- 중국 유통시장 개방화의 특징3. 다국적 유통기업의 對중국 진출전략- 장기적 관점의 전략 구사- 다국적 유통기업의 업태 및 점포 선정- 중국 유통시장 진출의 향후전망1. 중국의 유통시장 개방- WTO 가입 이전과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