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락앤락 소개
(1) 개요
(2) 연혁
(3) 비전
(4) CI

2. 시장 환경 분석
(1) 밀폐용기 제품 특성
(2) 밀폐용기 시장 특징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문제점과 방안
(1) 문제점 분석
(2) 방안 제시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안전하고 믿을만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기업정신을 담고 있는 락앤락은 영문 `Lock(잠그다)` 을 두 번 반복 사용하여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로 뛰어난 밀폐력을 연상시켜 밀폐용기 전문기업으로서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락앤락은 기존의 밀폐용기 시장의 변화를 촉구했다. 전 세계 주부를 사로잡았던 타파웨어를 무찌른 락앤락은 국물이 새지 않는 100퍼센트 밀폐용기 개발에 전력투구하였다. 제품의 성능은 탁월했지만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았다. 이 때 락앤락은 음식을 담는 용기보다는 냉장고를 꾸미는 ‘액세서리’시장으로 포지셔닝 했다. 플라스틱 용기에서 주부들이 갖고 싶어 하는 생활용품으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어놓은 것이다. 1998년 강력한 밀폐력으로 결착방식의 밀폐용기를 개발한 ‘락앤락’은 기업 내부에서 일어난 변화가 대형사고를 친 셈이다. 밀폐용기의 긍정적 경쟁 우위점을 창출한 것이다. 밀폐용기 시장에서 기존 제품들이 천장형 밀착방식으로 흡착력이 떨어져 신선도가 떨어지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을 초래하였다. 이러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4면 잠금 방식으로 변화시켰다. 흔들어도 물 한 방울 새지 않는‘락앤락’은 소비자에게 긍정적 특성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뒤집어 버린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용기‘락앤락’을 통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플라스틱 밀폐용기 전문 제조업체에서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갖춘 주방생활용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하기 위해, 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등 끊임없이 소재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종합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주방용품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locknlock.com
www.bethe1.co.kr
www.seri.org
www.kr.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mk.co.kr
www.hani.co.kr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굿모닝북스, 2008
중국인도 궁금해 하는 ‘락앤락’ 성공 비결 - 김윤희, 상하이무역관, 2008
(주)락앤락 - 김주일, 한국노동연구원, 2007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락앤락 : 밀폐용기시장의 작은 거인 -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 경영교육연구, 2006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마케팅 전략
  • ROCK & ROCK 개 요1. 기업소개2. 시장환경분석3. 마케팅전략4. 중국시장사례5. 성공요인분석6. 문제점과 개선방안7. 향후 전략주방생활 문화를 선도하는기업(주)락앤락은 1978년 설립 이후 신개념 4면 결착 밀폐 용기 락앤락을 통해 전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왔다.2012 Global No.1을 목표로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에서 종합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있다.또한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중국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분석- 환경에 대한 분석- STP 분석- 4P 분석- SWOT 분석-당면과제 및 극복방안-향후 전략 방향 제시-맺는 말※참고문헌 ‘세계의 식탁을 락앤락 속으로’라는 목표를 내건 락앤락은 현재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하고 전 세계 83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한국의 락앤락은 신개

  • [마케팅] 락앤락 마케팅전략
  • 마케팅 분석구체적인 마케팅 분석에 앞서 다양한 환경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을 STP전략, 4P전략, SWOT전략으로 구분하여 조사, 분석해 보았으며 마지막으로 판매 후 고객관리에 대해서도 다루었다. 환경에 대한 분석(1) 인구통계학적 환경 표-1 연령별여성인구 표-2 연령별 밀폐용기 최근 구입 상표 락앤락 주고객층은 젊은 주부들이다. 위에 제시된 에서 최근 밀폐용기를 구입한 상표에 대한 연령별 분포도를 봤을 때 락

  • [마케팅성공사례] 락앤락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관리 마케팅 성공 사례- 가정 밀폐용기로 세계를 정복한 ‘Lock & Lock -- 목차 -서론본론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분석- 환경에 대한 분석- STP 분석- 4P 분석- SWOT 분석- 품질에 대한 분석3.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당면과제 및 극복방안4. 결론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회사소개(1) 회사명 : (주)하나코비 하나코비의 어원1. 하나 :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코비 : Cooperated Business ⇒작은 하나의 개인

  • [마케팅관리] 가정밀폐용기로 세계를 정복한 락앤락
  • 마케팅 관리 마케팅 성공 사례- 가정 밀폐용기로 세계를 정복한 ‘Lock & Lock -- 목차 -서론본론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분석- 환경에 대한 분석- STP 분석- 4P 분석- SWOT 분석- 품질에 대한 분석3.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당면과제 및 극복방안4. 결론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회사소개(1) 회사명 : (주)하나코비 하나코비의 어원1. 하나 :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코비 : Cooperated Business ⇒작은 하나의 개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