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강원랜드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강원랜드 소개
(1) 현황
(2) 특성
(3) 사회기여활동

2. 카지노 산업 분석
(1) 카지노의 개념과 특성
(2)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과 방안
(3) 카지노 산업의 전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문제점과 대책
(1) 사회적 문제
(2) 경제적 문제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지난 1995년 12월 29일 국회에서 통과된 “폐광지역 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 에 따라 2000년 10월 28일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내국인출입 카지노 강원랜드가 개장되었다.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남부 4개 시·군은 38개 진흥지구사업에 5,553억 원, 4개 개발촉진지구 사업에 1,675억 원의 국비와 지방비가 각각 투입돼 집중 개발됐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내국인이 출입할 수 있는 카지노로 문을 여는 폐광촌 스몰카지노호텔은 슬롯머신 480대, 게임테이블 30대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카지노장과 객실 199개의 특급호텔로 이뤄졌다. 이 호텔은 만 19세 이상 성인에 한해 출입이 허용되며 태백시, 정선군 사북읍 고한읍 신동읍 남면, 삼척시 도계읍, 영월군 상동읍 등 폐광지역 진흥지구 주민은 출입이 원칙적으로 제한되었다. 그러나 최초의 내국인출입 카지노라는 이름을 달고 신신장구 할 것으로 기대되던 강원랜드는 생각보다 그 성과가 미흡했고, 이에 폐광지역이 워낙 낙후돼 개발성과가 미흡하다는 지자체 및 주민들의 건의가 잇따르자 정부는 폐광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한을 당초 2005년에서 오는 2015년까지 10년 연장했다. 이는 폐광지역 변화의 중심축 역할을 하던 강원랜드의 내국인 카지노라는 독점적 지위가 10년 연장된 것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폐특법”이 연장된 후 정부 및 폐광지역 지자체의 강원랜드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 또한 “폐특법”은 연장됐으나 정부의 예산지원이 대폭 준 것도 강원랜드에는 큰 부담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내국인 카지노 `강원랜드` 마케팅 사례 분석
  •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 : 도박문제에 관한 예방과 상담, 진단과 치유활동을 위해 2001년 9월 25일 KLACC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도시 전문병원과 학회, 전문가 및 단도박회를 연계하는 Network를 형성하고 있다. 주요활동으로는 도박문제 무료상담, 도박중독예방 및 홍보활동, 지역사회 및 청소년 예방교육, 치료지원 사업, 도박중독문제 연구 등이 있다. 5. 마케팅 전략(1) STP 분석① Segmentation- 순수 관광객 : 강원랜드는 현재 한국갤럽 조사 하이원

  • [서비스마케팅] 강원랜드 사례 및 성공요인분석
  • 분석 >>>4 P 분석PRODUCT카지노의 부정적 인식 탈피캐릭터 마케팅(아리, 랑이, 호비)가족적 이미지(가족형 리조트)고객만족(편의시설 + 특급호텔)서비스의 유형화기업소개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성공요인분석 >>>4 P 분석PRICE가격 정책관련 종사자 우대특별 패키지비성수기업계 종사자 대상조식 + 객실 패키지(사우나, 수영장 할인권)관광학과생 대상할인 패키지 상품(미래고객 유치)허니문 패키지눈꽃기차여행강원 랜드 스페셜

  • [서비스마케팅] 강원랜드 사례 및 성공요인분석
  • 목 차1. 카지노산업의 개념과 특성2. 기업소개3. SWOT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6. 라스베가스 사례와 성공요인분석7. 향후전망 및 제안1. 카지노산업의 개념과 특성(1) 카지노 산업의 개념일반개념의 카지노란 도박 ․ 음악 ․ 쇼 ․ 댄스 등 여러 가지의 오락시설을 갖춘 연회장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 “Casa 가 어원으로, 르네상스시대에는 귀족이 소유하고 있던 사교 ․ 오락용의 별관을 뜻하였으나 지금은 해변 ․ 온천 ․ 휴양지 등에 있는 실내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카지노 산업< 목 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제1절카지노일반1. 카지노 개념 2. 카지노의 분류 방법 제2절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강원랜드 중심으로 분석)1.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의 발전과정 2. 카지노 허가, 감독 관청 변화 3. 카지노 게임 기구 4. 우리나라 카지노업체 현황 5. 강원랜드 분석 제 3 장 국내외 카지노 산업 분석 제1절 카지노 장점 분석1. 카지노의 경제적 파급 효과 2. 중앙 및 지방 자치 단체의 재정 수입 창출 3

  • 강원랜드의 카지노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 발전전략
  • 강원랜드는 라스베가스 또는 마카오와 같은 세계적인 컨벤션 개최지로 개발될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컨벤션산업 및 카지노산업의 현황 및 사례를 파악하고, 강원랜드의 컨벤션 개최지로서의 적합성을 분석한 후, 카지노 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연구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본 연구의 방법은 주로 2차적 방법인 문헌자료를 바탕으로 연구를 하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