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국인 카지노 `강원랜드`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강원랜드 소개
2. 설립배경과 목적
3. 선정이유
4. 주요 연혁
5. 현황
5. 마케팅 전략
6. 비전2020
7. SWOT 분석
8. Follow - Up
8. 인터뷰
본문내용
1. 강원랜드 소개

(1) 기업의명칭 : 강원랜드
(2) 대 표 자 : 최 흥 집 (대표이사)
(3) 사업 장소 :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424번지
(4) 설 립 일 : 1998년 6월 29일
(5) 규 모 : 200만평
(6) 투 자 액 : 1000억원
(7) 등 급 : 특 1급
(8) 시 설 : 호텔, 카지노, 테마파크, 골프텔 등

2. 설립배경과 목적

(1)설립배경
석탄 산업의 사양화로 인하여 낙후된 폐광 지역의 경제를 진흥시켜 지역 간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주민의 생존권을 보장해 주자는 차원에서 1995년 12월 29일에 통과된 [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허가되었다. 내국인 출입에 대한 우려가 높았으나, 폐광 지역의 지리적 특성상 관광 산업 이외의 산업의 육성이 어렵다는 판단과 관광 산업 진흥을 위해서는 카지노가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카지노 업체의 공익성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조건으로 승인되었다. 정부와 지방단체가 1000억원을 기금으로 하여 (주) 강원랜드를 설립, 99년 7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 스몰 카지노 신축 공사를 착공하였고 지난 10월 28일에 개관하였다. 이 후 2002년까지 사북읍에 더욱 큰 규모의 메인 카지노를 완성하였으며 골프장, 스키장, 수영장 등을 갖춘 복합 관광 레저 단지를 형성하였다.
참고문헌
·강원 랜드 홈페이지

·뉴스 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11811044879328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9240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1110015014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109/e2011090515280992480.htm‘
http://news.sportsseoul.com/read/life/980480.ht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nlbo123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원랜드 전략과 내부조직문화
  • 목차1. 강원랜드를 선택하게 된 배경2. 강원랜드 소개(1) 국내 유일의 내국인 카지노 강원랜드(강원랜드의 특징)(2) 강원랜드의 연혁(3) CEO 소개 (4) 강원랜드의 시설 소개3. 강원랜드의 전략 및 과제(1) 강원랜드의 경영전략 및 재무상태(2) 강원랜드의 마케팅 전략(3) 강원랜드의 SWOT 분석 및 과제4. 강원랜드의 조직문화(1) 강원랜드의 조직문화와 동기부여5. 강원랜드의 취업정보(1) 근무 조건과 급여(2) 모집 분야- 채용정보6. 강원랜드에 대한 고

  • [경영학] 강원랜드
  • 목차1. 강원랜드를 선택하게 된 배경2. 강원랜드 소개(1) 국내 유일의 내국인 카지노 강원랜드(강원랜드의 특징)(2) 강원랜드의 연혁(3) CEO 소개 (4) 강원랜드의 시설 소개3. 강원랜드의 전략 및 과제(1) 강원랜드의 경영전략 및 재무상태(2) 강원랜드의 마케팅 전략(3) 강원랜드의 SWOT 분석 및 과제4. 강원랜드의 조직문화(1) 강원랜드의 조직문화와 동기부여5. 강원랜드의 취업정보(1) 근무 조건과 급여(2) 모집 분야- 채용정보6. 강원랜드에 대한 고

  • 디자인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 전략2-7. 컬쳐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2-8. 컬쳐마케팅의 5type 및 사례분석3장 실크로드 프로젝트-컬쳐마케팅을 통한 카지노 산업진흥,도약 모색탐구3-1.카지노 산업의 탄생배경과 특성3-2.세계 카지노 현황3-3카지노산업의 조직4장 컬쳐 마케팅전략을 위한카지노 산업고찰4-1. 강원랜드 기업소개4-2. 강원랜드 관련분야 및 파급효과4-3 강원랜드의 현재4-4 강원랜드의 문화적 부분 4-5. 강원랜드의 SWOT분석에 따른 전략4-6. 강원랜드

  • [호텔경영론] 강원랜드 호텔 사례 연구
  • 강원 랜드의 주요 산업인 카지노를 중심으로 그의 주요 경영 사례를 살피는 동시에 SWOT, STP, 7P 분석의 설명을 통해 강원 랜드의 지역 경제 활성과 고객 관리 및 강원 랜드의 장, 단점과 비전 등을 제시하여 앞으로 강원 랜드 경영에 대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기로 하겠다.Ⅱ. 강원 랜드ⅰ) 소개호텔과 카지노와 테마파크와 골프텔 등 여러 가지 많은 시설들이 모두 갖춰진,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내국인이 출입 가능한 카지노시설을 갖춘 가

  • [mis,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리를 통한 Harrah`s의 성공
  • 강원랜드 소개폐광지역 발전과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정부와 강원도가 주도하는 범국가적 사업으로, 강원랜드는 1998년 6월에 설립되었다. 또한 강원랜드 호텔& 카지노는 특별법에 의하여 지정된 국내 유일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로서 2003년 4월에 개장하였으며 ‘폐광지역경제개발의 기폭제로서 지역 경제에 이바지’, ‘가족형 종합 관광 단지 조성’, ‘공익목적의 국책사업으로서 공공성 및 투명성 확보’를 성장전략 목표로 삼고 있다.강원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