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의 품질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조선호텔의 품질 경영

1. 전사적 품질경영의 추진 개요

2. 전사적 품질경영 추진 현황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정규엽, 「Hotel Hospitality Marketing」, 연경문화사, 2001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일한 공식인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며,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을 위하여 기업은 그에 맞게 제품을 생산하고 교환하여 가치(Value)를 창출시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Phillip Kotler는 “마케팅이란 제품의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타 기관)과의 교환을 통하여 개인들과 집단들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이라고 마케팅의 정의를 내리고 있다.
현대 마케팅의 흐름은 기존의 생산성(productivity)에서 제품의 품질(product Quality)을 중시하는 제품지향적(product orient) 마케팅으로의 변화를 겪고 있다. 기존의 판매 지향적 마케팅(sales orient)으로는 더 이상 기업의 가치를 창조해 낼 수 없는 것이 현재 소비자의 욕구이기 때문이다.
이에 호텔산업에서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마케팅의 조류에 따르고 있는데 고객에게 서비스의 품질로서 인정받고 그것을 마케팅의 핵심으로 확립하고 있는 조선호텔, 리츠칼튼호텔, 신라호텔 등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그중 가장 먼저 품질경영을 도입하고 경영혁신을 통하여 최근 과거의 명예를 회복하여 Euro Money지에서 세계 5대 호텔에 선정된 조선호텔의 품질경영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
  • 조선호텔과 명품 플라워 샵 제인 패커(Jane Packer), 그리고 COEX와 KINTEX 내 연회와 웨딩, 비즈바즈 뷔페 레스토랑, 하우스 맥주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조선델리, 뱅커스 클럽, 인천공항 전문 식당가 등 다양한 외식 및 연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선호텔은 21세기 초인류 기업을 목표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실천하고 있다. (2) 조직문화1) 윤리경영을 통한 대외

  • 녹차원의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
  • 경영을 통해 빠른 성장을 시도하고 있다. 현재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 이라는 기업사명 아래 고객중심 경영, 가치의 창출, 생산성 향상, 엄격한 품질 관리라는 경영방침을 추구하고 있다. 1) Manufacture제조부문에서 녹차원은 국내 최초로 전자동 포장 시설 도입 (IMA C24 Crimped) 등을 통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녹차원은 벤처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연구 활동에서 축적된 경험과 ISO 품질경영인증을 받은 첨단가공시설 등을 바탕

  • 호텔의 교육훈련 프로그램 Ritz Calton Hilton Chosun의 비교
  • 품질에 대한 시각이 예리하다. 호텔은 종합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산업으로서 서비스의 품질이 고객의 욕구충족을 좌우하게 된다. 따라서 고객이 호텔을 이용하는 동안에 호텔 종사원의 세련되고 예의바른 태도로 인해 호텔을 진정으로 a home away from home이라 느낄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는 종사원 교육훈련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가 필요하게 된다. □ 본론4. 교육훈련의 목표호텔에 있어 교육훈련의 목표는 첫째, 경영관리 체계에 대한 기본적인

  • [국제재무관리]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품질 부분에서 한국 제조업체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조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선결 과제이다. 그리고 충분한 사전 시장 조사와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이러한 업체를 선정한 후, 이마트의 윤리 경영에 입각하여 신뢰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상호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이들 업체에 대한 대우를 경쟁 업체 대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는 한편 적절한 시점에 대량 구매를 통해 물품을 확보하는데

  • 경제경영 내가 가고 싶은 기업 삼성물산주식회
  • 품질경영 인증 취득1994.08 삼성전자. 세계최초로 256M DRAM개발1994.09 가나 정유설비 플랜트 수주(6천 500만불)1994.11 제31회 무역의 날 ‘100억불 수출의 탑’ 수상1994.11 삼성건설, 건설업 세계최초 BS7750 환경경영 인증 취득1995.01 삼성그룹 해외지역본사 설립1995.03 삼성자동차주식회사 공식 출범1995.06 제스카스칸 콤비나트 위탁경영 착수1995.12.31 삼성물산, 삼성건설 합병(자본금 3,187억원)1996.07 삼성 이건희 회장 IOC위원에 선정1993.08 삼성상용차 주식회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