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중국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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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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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 경제 환경(무역환경)
- 사회문화 환경
- 정치 환경
- 법률 환경
2) 미시 환경 (3C 분석)
- 소비자
- 자사
- 경쟁사
2.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2) 타깃팅
3) 포지셔닝
4. 진입 방법
5.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 본문내용
-
미시 환경 분석(3C)
1) 소비자
3차 업그레이드
(2000년대 이후)
향유형 소비시대로 진입(만 위안 대 소비)해 자동차, 부동산 구매가 새로운 주력 소비품목으로 등장했다. 즉 만 위안을 넘는 소비가 주류를 이루면서 중국인의 소비도 점차 질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기 시작
2차 업그레이드
(1978~1990년대)
1차 업그레이드
(1949~78년)
▼
▼
- 중국은 건국 60년 이래 1인당 GDP 증가와 함께 총 3차의 업그레이드 소비자시대를 거쳤다.
2000년대 들어 급속하게 성장하게 되는 1인당 GDP를 토대로 3차 업그레이드 이후 중국의 소비자들은 원자바오형(생존형)에서 샤오캉형(향유형)로 변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중국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이끌고 있다.
‣ 개혁개방후 시흥공업국가로 발돋움하며 소득수준이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 여행, 건강기능제품 등의 소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트라 상하이 KBC>
2) 자사 분석
회사명 : 주식회사 솔고바이오메디칼
(Solco Biomedical Co., Ltd)
설립일 : 1974년 3월 10일
대표이사 : 김서곤
자본금: 205 억원
임직원수 : 210명
사업부문 : 임플란트, 의료기구, 헬스케어 소비재 부문
사업장 현황 : 국낸 공장 2개, 서울 영업소,
해외법인 2개
계열관계사 : 7개사
온돌스토리
- 1993년 국내 최초 건강 기능성 매트 개발
혈액 순환 및 근육통완화에 대한 정부의 인가와 함께 우리나라 온열전위자극기 인증의 표준이 됨
- 2008년 국제온돌학회로부터 우수온돌상품으로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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