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 경제 환경(무역환경)
- 사회문화 환경
- 정치 환경
- 법률 환경

2) 미시 환경 (3C 분석)
- 소비자
- 자사
- 경쟁사

2.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2) 타깃팅
3) 포지셔닝

4. 진입 방법

5.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본문내용

미시 환경 분석(3C)

1) 소비자

3차 업그레이드
(2000년대 이후)
향유형 소비시대로 진입(만 위안 대 소비)해 자동차, 부동산 구매가 새로운 주력 소비품목으로 등장했다. 즉 만 위안을 넘는 소비가 주류를 이루면서 중국인의 소비도 점차 질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기 시작
2차 업그레이드
(1978~1990년대)
1차 업그레이드
(1949~78년)


- 중국은 건국 60년 이래 1인당 GDP 증가와 함께 총 3차의 업그레이드 소비자시대를 거쳤다.














2000년대 들어 급속하게 성장하게 되는 1인당 GDP를 토대로 3차 업그레이드 이후 중국의 소비자들은 원자바오형(생존형)에서 샤오캉형(향유형)로 변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중국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이끌고 있다.


‣ 개혁개방후 시흥공업국가로 발돋움하며 소득수준이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 여행, 건강기능제품 등의 소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트라 상하이 KBC>

2) 자사 분석


회사명 : 주식회사 솔고바이오메디칼
(Solco Biomedical Co., Ltd)
설립일 : 1974년 3월 10일
대표이사 : 김서곤
자본금: 205 억원
임직원수 : 210명
사업부문 : 임플란트, 의료기구, 헬스케어 소비재 부문
사업장 현황 : 국낸 공장 2개, 서울 영업소,
해외법인 2개
계열관계사 : 7개사



온돌스토리
- 1993년 국내 최초 건강 기능성 매트 개발
혈액 순환 및 근육통완화에 대한 정부의 인가와 함께 우리나라 온열전위자극기 인증의 표준이 됨

- 2008년 국제온돌학회로부터 우수온돌상품으로 인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약 포장 자동화시스템 기업 JVM 연구
  • 진출 사례2.1 북미&유럽시장 진출사례 2.1.1 북미&유럽시장 진출 연혁99.11 미국, 캐나다 병원 조제약국ATDPS설치99.02 EM품질인증 획득 유럽CE인증 획득(산업자원부)04.01 스웨덴 정부와 계약 체결04.11 미국/캐나다 Mc Kesson그룹과 전략적 제휴 체결06.02 스웨덴 정부와 공급 계약 재체결06.09 SIEMENS와 전략적 제휴 체결09.03 네덜란드 하멜 무역상 수상(네덜란드 진흥청)10.07 유럽 HDM 합작 법인 설립 (Joint Venture Company)14.07 유럽 HD Medi 종속 회사 편입2.1.2 북미&유

  • [마케팅관리]화장품업체 ‘시세이도’의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에 따라 최고의 기업으로 그 규모를 일궈낸 것이다. 시세이도가 세계진출의 첫 발판으로 삼은 곳은 아이러니하게도 일본의 식민지였던 대만이었다. 1957년 대만에 지사를 설립한 시세이도는 이어 1962년 진주만이 위치한 하와이에 시세이도 하와이를 세웠다. 그리고 3년후인 1965년에는 시세이도 코스메틱 아메리카를 설립함으로써 미 대륙 진출에 성공한다. 국제화를 위한 세계 거점망 확보를 위한행보는 ‘동양과 서양의 문화융합으로부터 새로운

  • [부동산투자] 제주국제자유도시
  • 중국은 “관광산업의 국가 지주산업으로의 육성, 세계 관광강국 건설”을 전략목표로 선정함.○ WTO/DDA 협상, FTA협상에 따른 개방화 가속. WTO/DDA 협상에 따른 개방화로 1차산업은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 있고, 국가간 또는 지역간 FTA협상이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1차산업은 더욱더 개방화가 가속화 및 확대될 전망임.○ 선진국은 물론 개발도상국 등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은 바이오산업을 자국의 전략산업으로 선정하여 경쟁적으로 육성하고 있음

  • CJ 마케팅사례및 해외진출전략분석
  • 진출하면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었다. 제일제당은 가격과 경품제공 등을 이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며 미원을 위협했다. 1970년대 당시 미원과 미풍의 각축전은 사회문제가 일어날 정도로 치열했었다. 하지만‘조미료는 곧 미원’ 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철저히 품질로 승부하여 시장에서 80%의 점유율을 유지하였다.상황이 이렇게 되자, CJ는 더 이상 미풍으로 시장에서 경쟁하지 않고, CJ의 대표제품인 다시다를 1975년에 시장에

  • [경영] 바이오스페이스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 -바이오스페이스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목차1.경영자용 요약 32.서론 43.기업소개 54.환경분석4.1 변화하는 연령구조 – 고령화 64.2 라이프 스타일 & 식생활 – 비만 64.3 소득의 증가 75. 시장환경분석5.1 과체중, 비만 인구의 급격한 증가 85.2 비만시장의 확대 85.3 비만을 질병으로 인정하려는 의학계의 움직임 95.4 비만에 대한 관심 증가로 체지방 분석기 인식 확대 106. 시장 현황 및 전망6.1 국내시장 현황 116.2 해외시장 현황 126.3 국내외 시장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