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바이오스페이스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경영자용 요약
2.서론
3.기업소개
4.환경분석
4.1 변화하는 연령구조 – 고령화
4.2 라이프 스타일 & 식생활 – 비만
4.3 소득의 증가
5. 시장환경분석
5.1 과체중, 비만 인구의 급격한 증가
5.2 비만시장의 확대
5.3 비만을 질병으로 인정하려는 의학계의 움직임
5.4 비만에 대한 관심 증가로 체지방 분석기 인식 확대
6. 시장 현황 및 전망
6.1 국내시장 현황
6.2 해외시장 현황
6.3 국내외 시장전망
6.4 체성분 분석기기 산업분석
6.5 원격의료 시장의 출현 및 성장
6.6 국내의 원격의료 현황
7. SWOT
7.1 Strengths
7.2 Weaknesses
7.3 Opportunities
7.4 Threats
8. STP
8.1 Segment
8.2 Targeting
8.3 Positioning
9. 4P
9.1 product
9.2 Price
9.3 place
9.4 promotion
출처
- 본문내용
-
2.서론
바야흐로 100세 시대가 도래 하였다. 요새는 텔레비전에 나오는 80대 노인 분들을 봐도 그리 신기하지 않다. 100세를 넘어서도 현역으로 일을 하시는 정정한 분들도 나타나는 시대이다. 모든 분들이 건강하게 오래도록 현역으로 일하실 정도로 건강하면 좋겠지만 현실의 대부분은 고령화 문제로 인해 노인 건강문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노인 질환으로 인한 돌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도 부상하고 있다. 그리고 시대가 바뀜에 따라 사람들의 가치관이 변하여 고령화에 대한 어르신들의 문제가 부상하는 것에 못지않게 젊은 사람들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건강과 관련된 이슈가 부각되면 해당 방법에 대해 유행처럼 붐이 일고 있다. 현대에 식생활의 변화로 인한 비만으로 인해 발생되는 당뇨병, 고혈압 등과 같이 한 번 걸리면 평생 약을 먹어야하는 질병들과 합병증으로 인한 문제의 심각성을 사람들이 인식하고 건강관리에 대해 위기의식을 갖기 시작했다. 정부도 위 문제들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체력 100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원격진료 사업 출범에 이르기 까지 국민건강 전반에 걸친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급증하고 이에 맞춰 정부도 정책들을 내세우며 복지에 힘을 쓰고 있는 가운데 과연 어떤 기업이 이 시대의 흐름을 타면서 기대에 부응하여 발전 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해야 상승기류를 타고 성공의 도약으로 삼을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오래도록 건강히 살기 위해서,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비만으로 인한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우선해야 하는 것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듯이 자신의 몸 상태를 먼저 직시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체중만 줄이고 운동만 잘하면 될 것이라는 생각만 하였지만 단순한 체중측정은 숨겨진, 보이지 않아 더 위험한 내장지방 같은 체지방의 위험을 간과하게 만드는 문제점이 있다. 이제는 내 몸 안의 성분들 즉, 체성분을 검사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체성분을 알았으면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의사가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를 위해 약을 처방해 주듯이 건강도 후속조치로 헬스케어가 필요합니다.
진단과 헬스케어 이 두가지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바이오스페이스가 될 것이다.
시대가 변함으로 바뀐 여러 환경 즉, 고령화 문제, 건강에 대한 인식 변화, 식생활의 변화로 인해 발생한 비만의 문제에 대해 이해를 하여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며 관련 시장의 성장성을 가늠할 것이다.
또한 시장에서 경쟁자들과의 환경 분석과 관련 업종 시장 현황 및 전망과 함께 새롭게 떠오르는 정부 정책으로 인한 변화에 대해 분석하여 대응방법을 모색할 것이며 현재 바이오스페이스의 상황 분석과 함께 앞으로 당면하게 될 과제들에 대해 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한 전략을 구상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