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바이오스페이스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영자용 요약
2.서론
3.기업소개
4.환경분석
4.1 변화하는 연령구조 – 고령화
4.2 라이프 스타일 & 식생활 – 비만
4.3 소득의 증가
5. 시장환경분석
5.1 과체중, 비만 인구의 급격한 증가
5.2 비만시장의 확대
5.3 비만을 질병으로 인정하려는 의학계의 움직임
5.4 비만에 대한 관심 증가로 체지방 분석기 인식 확대
6. 시장 현황 및 전망
6.1 국내시장 현황
6.2 해외시장 현황
6.3 국내외 시장전망
6.4 체성분 분석기기 산업분석
6.5 원격의료 시장의 출현 및 성장
6.6 국내의 원격의료 현황
7. SWOT
7.1 Strengths
7.2 Weaknesses
7.3 Opportunities
7.4 Threats
8. STP
8.1 Segment
8.2 Targeting
8.3 Positioning
9. 4P
9.1 product
9.2 Price
9.3 place
9.4 promotion
출처
본문내용
2.서론

바야흐로 100세 시대가 도래 하였다. 요새는 텔레비전에 나오는 80대 노인 분들을 봐도 그리 신기하지 않다. 100세를 넘어서도 현역으로 일을 하시는 정정한 분들도 나타나는 시대이다. 모든 분들이 건강하게 오래도록 현역으로 일하실 정도로 건강하면 좋겠지만 현실의 대부분은 고령화 문제로 인해 노인 건강문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노인 질환으로 인한 돌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도 부상하고 있다. 그리고 시대가 바뀜에 따라 사람들의 가치관이 변하여 고령화에 대한 어르신들의 문제가 부상하는 것에 못지않게 젊은 사람들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건강과 관련된 이슈가 부각되면 해당 방법에 대해 유행처럼 붐이 일고 있다. 현대에 식생활의 변화로 인한 비만으로 인해 발생되는 당뇨병, 고혈압 등과 같이 한 번 걸리면 평생 약을 먹어야하는 질병들과 합병증으로 인한 문제의 심각성을 사람들이 인식하고 건강관리에 대해 위기의식을 갖기 시작했다. 정부도 위 문제들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체력 100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원격진료 사업 출범에 이르기 까지 국민건강 전반에 걸친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급증하고 이에 맞춰 정부도 정책들을 내세우며 복지에 힘을 쓰고 있는 가운데 과연 어떤 기업이 이 시대의 흐름을 타면서 기대에 부응하여 발전 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해야 상승기류를 타고 성공의 도약으로 삼을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오래도록 건강히 살기 위해서,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비만으로 인한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우선해야 하는 것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듯이 자신의 몸 상태를 먼저 직시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체중만 줄이고 운동만 잘하면 될 것이라는 생각만 하였지만 단순한 체중측정은 숨겨진, 보이지 않아 더 위험한 내장지방 같은 체지방의 위험을 간과하게 만드는 문제점이 있다. 이제는 내 몸 안의 성분들 즉, 체성분을 검사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체성분을 알았으면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의사가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를 위해 약을 처방해 주듯이 건강도 후속조치로 헬스케어가 필요합니다.
진단과 헬스케어 이 두가지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업으로 바이오스페이스가 될 것이다.

시대가 변함으로 바뀐 여러 환경 즉, 고령화 문제, 건강에 대한 인식 변화, 식생활의 변화로 인해 발생한 비만의 문제에 대해 이해를 하여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며 관련 시장의 성장성을 가늠할 것이다.
또한 시장에서 경쟁자들과의 환경 분석과 관련 업종 시장 현황 및 전망과 함께 새롭게 떠오르는 정부 정책으로 인한 변화에 대해 분석하여 대응방법을 모색할 것이며 현재 바이오스페이스의 상황 분석과 함께 앞으로 당면하게 될 과제들에 대해 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한 전략을 구상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ZARA 경영전략분석보고서요약급변하는 사회와 함께 패션 트렌드와 소비패턴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패턴을 지닌 소비자들의 기대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PA 브랜드가 출현되었고, 그 규모가 빠르게 확장되면서 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라가 SPA 브랜드의 트랜드를 선도하게 된 배경에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 있었음을 인식하여 자라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연구하게 되었다.자라의 마케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테슬라 모터스 친환경자동차 산업 선두에 서다
  • 전략 다각화2009년 기준 세계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의 75%차지하이브리드 디젤 기술도 개발글로벌 업체 친환경 자동차 산업 전략과 현황성능디자인가격집단A집단B집단C이미지고중저스타일하이브리드플러그인순수전기차브랜드 이미지스타일친환경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변수저 기술력 고고 브랜드 이미지 저BEVsPHEVHEVs전략집단도INTRO테슬라 경쟁우위 전략테슬라전략Swot분석가치사슬분석기술 혁신오픈 소스 경영전략-업계 표

  • 샌드위치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ContentsPrologueMission3. 경영Vision4. 조직도5. 사업전개방향6. 사업전략7. 마케팅전략8. 프랜차이즈 시장규모9 가맹점 개설절차10. 가맹점 개설비용11. 가맹점 수익분석*Prologue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라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를 즐기려는 층이 늘고 있다.단순한 문화활동에 끝나지 않고, 새로움과 독특함이 결합된 Fusion문화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있는 실정이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바로 이런 점에 착안되어 기획된 소자본 고수익 사업이다. 누구

  • [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샌드위치데이` 창업계획서(A+리포트)
  • 2008년 8월Contents1. Prologue2. 회사개요3. Mission4. 경영Vision5. 조직도6. 사업전개방향7. 사업전략8. 마케팅전략9. 프랜차이즈 시장규모10. 가맹점 개설절차11. 가맹점 개설비용12. 가맹점 수익분석Prologue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라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를 즐기려는 층이 늘고 있다.단순한 문화활동에 끝나지 않고, 새로움과 독특함이 결합된 Fusion문화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있는 실정이다.샌드위치데이 프랜차이즈 사업은 바로 이런 점에 착안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