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개론] 삿포로 눈 축제 성공요인(태백산 눈 축제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삿포로 & 삿포로 눈 축제 소개
-유래
-행사장소/내용
-운영방식/ 이벤트
2.삿포로 눈 축제의 성과 및 파급효과
-지역활성화 전략으로서의 축제
-경제적 중요성
-비수기 극복 수단
-그밖의 효과
3.삿포로 눈 축제의 성공요인 & SWOT 분석
4.삿포로 눈 축제 즐기기 - 관광루트 제안
5.태백산 눈 축제와의 비교
6.태백산 눈 축제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삿포로 눈 축제
2월 상순에서부터 1주일 간 개최
브라질 ‘리오 축제’, 독일 뮌헨 ‘옥토버 축제’와 함께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이자 일본 최대축제
2010년은 개최 61주년
부정적인 이미지(홋카이도의 혹한)
→ 눈축제로 승화 성공한 사례
지역 특산물이나 관광시설 등
독특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
2) 경제적 중요성
*삿포로 눈축제에 투입 되는 예산 : 약 13억 원 (2007년, 58회 기준)
→ 경제 유발 효과 2천680억 원
*경제효과 50회(1998년) 기준으로 188억엔.
삿포로시의 산업 등 간접효과 포함 경제파급효과 268억엔 (출처 삿포로 눈축제실행위원회 )
*축제 기간 중의 소비액은 시민들의 소비 포함해서 약 108억엔으로 추정(2002년 기준),
→ 파급효과까지 고려한다면 약 140억엔으로 추산
*108억엔 중 쇼핑비 47억9천만엔, 음식비 32억5천만엔
→ 상가의 활성화,단기적 고용기회의 창출
→ 눈축제 행사장의 각 블록당 아르바이트 1일 평균 20~30명
*장기적 측면에서 호텔 등 숙박시설, 여행대리점 등의
지역관광 관련산업의 발달에 큰 기여
*지역 외 장기적인 경제효과 : 눈 축제를 상품화하는 여행대리점,
항공회사 등의 관광관련산업을 활성화(정강환, 이벤트 관광전략(서울 : 일신사, 1996), p.124)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자료
http://blog.naver.com/hyoungholic?Redirect=Log&logNo=25501288
http://www.snowfes.com
http://news.korea.com/view/normalview.asp?cid=EC&scid=EC7&sn=46435114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9&dirId=9020101&docId=75428402&qb=7IK/7Y+s66GcIOyYpO2DgOujqOyatO2VmCDsmKjsspwg66Oo7Yq4&enc=utf8§ion=kin&rank=5&sort=0&spq=0&sp=1
http://blog.naver.com/hyoungholic/25501288
이벤트축제 특성에 의한 비교연구 :안동 국제탈춤 페스티벌과 청도 소싸움축제의 비교/ 김근우 (서울: 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200202)
고양 세계 꽃 박람회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 영 (서울: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008)
지역문화축제 브랜드디자인의 상징 표현이 미치는 영향성과 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 윤홍열
(서울 : 한양대 대학원, 200702)
연꽃의 이미지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지역문화축제 중 무안백련대축제를 중심으로 / 홍소윤 (서울 : 서경대 대학원, 200708)
지방의 국제화 강연&컨설팅 모음 /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