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개론] 삿포로 눈 축제 성공사례(태백산 눈 축제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삿포로 & 삿포로 눈 축제 소개
1.유래
2.행사장소/내용
3.운영방식 /이벤트

2.삿포로 눈 축제의 성과 및 파급효과
1.지역활성화 전략으로서의 축제
2.경제적 중요성
3.비수기 극복 수단
4.그 밖의 효과

3.삿포로 눈 축제의 성공요인 & SWOT 분석
4.삿포로 눈 축제 즐기기 - 관광루트 제안
5.태백산 눈 축제와의 비교
6.태백산 눈 축제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지방화 시대의 지역 활성화 전략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 삿포로시, (사)삿포로관광협회, 삿포로시 교육위원회, 삿포로상공회의소가 한 팀을 이뤄 주최.
→ 후원 홋카이도, 홋카이도관광연맹, 홋카이도신문사, 아시하신문, 마이니치신문, 요미우리신문,
니혼게이자이신문 홋카이도지부, NHK 방송 등 현지에 거취를 차린 법인들이 총동원 돼 후원.
23회 때부터는 자위대까지 동참

*지자체, 각종 법인 회사들의 참여 → 행사 개최 수월, 효율적
→ 외부지역의 방문객 많이 유치 → 지역 이미지 개선,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의 관광산업의 발전 및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

*홋카이도 전체적으로 광역화된 관광루트가 형성
→ 눈축제의 기간에 삿포로뿐만 아니라 하꼬다데, 아사히가와,
아바시리 등도 루트화 한 관광투어가 짜여짐.

*이벤트 관광전략 : 경험을 바탕으로 여름축제, 라일락축제, 국화축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등의 각종 이벤트를 각각의 계절에 개최

*1998년 눈축제 1주일 기간동안 스스키시 번화가를 찾은 관광객 약 2백만 명
→ 지역특산물이나 관광시설 등 독특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

1.축제 관련 전문 인력 존재
2.주민 참여의 활성화
3.경쟁력 있는 관광 기념품

1.숙박시설의 부족
2.치안.질서유지 비용의 지출
3.축제의 거대화로 인한
지나친 상업화

1.관광 산업의 발달
2.지역산업의 발달
3.고용기회의 창출
4.기업과의 연계


1.한국, 중국 내 반일 감정으로
해외 관광객 감소
2.외국의 축제들이 성장하면서
관광객 유출발생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hyoungholic?Redirect=Log&logNo=25501288
http://www.snowfes.com
http://news.korea.com/view/normalview.asp?cid=EC&scid=EC7&sn=46435114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9&dirId=9020101&docId=75428402&qb=7IK/7Y+s66GcIOyYpO2DgOujqOyatO2VmCDsmKjsspwg66Oo7Yq4&enc=utf8§ion=kin&rank=5&sort=0&spq=0&sp=1
http://blog.naver.com/hyoungholic/25501288

이벤트축제 특성에 의한 비교연구 :안동 국제탈춤 페스티벌과 청도 소싸움축제의 비교/ 김근우 (서울: 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200202)
고양 세계 꽃 박람회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 영 (서울: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008)
지역문화축제 브랜드디자인의 상징 표현이 미치는 영향성과 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 윤홍열
(서울 : 한양대 대학원, 200702)
연꽃의 이미지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지역문화축제 중 무안백련대축제를 중심으로 / 홍소윤 (서울 : 서경대 대학원, 200708)
지방의 국제화 강연&컨설팅 모음 /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52687***
    (2022.11.28 13:19:14)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론] World DJ Festival 참여 프로그램 제안
  • 모듈1WDF 참여프로그램 제안서World DJ Festival목 차Ⅰ. 서 론Ⅱ. 문화관광축제이벤트1. 개념2. 종류 1) 프로그램(행사내용의 구성형식)에 따른 분류2) 개최목적에 따른 분류3. 국내․외 현황1) 국내 현황2) 국외 현황 - 세계 3대 축제를 중심으로(1) 브라질 리우 쌈바 카니발(2) 일본 삿포로 눈꽃축제(3) 독일 옥토버 페스트Ⅲ. World DJ Festival1. WDF의 탄생 배경2. WDF의 기획 및 진행 과정1) 기획 과정2) 진행 과정Ⅳ. 유사 국내․외 사례 분석1. 국내 사례

  • 함평 나비 축제의 성공요인
  • 함평나비축제의 성공요인 연구목 차Ⅰ. 序 論1) 연구의 배경과 목적2) 연구의 범위와 방법Ⅱ. 이론적 배경, 선행연구 검토1) 축제 성공의 기준2) 성공적인 지역축제 요인의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3) 분석 틀 정립 (성공요인)Ⅲ. 사례분석1) 축제 개요2) 선정 이유3) 함평 나비축제와 분석 틀 대조Ⅳ. 結 論Ⅴ. 참고자료1. 序 論1) 연구의 배경과 목적역사적으로 축제는 종합 예술적 측면과 종교적인 성격이 융합되어 이루어져왔다. 오늘날에 이르

  • [도시지리] 도시마케팅과 사례분석
  • 성공하였으며 이는 홍콩영화제가 1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는데 10년이 걸렸다는 것과 비교할 때 관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여기에 맞게 작품을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 하겠음.(5) 해외 유명 영화제와 차별성 확보○ 부산국제영화제의 경우 뒤늦게 시작하는 영화제로서는 전통과 나름대로의 아성을 구축한 세계적인 영화제와는 경쟁에서 승산이 없다는 판단에서 칸느, 베니스 등 세계적 영화제

  • [관광학] 외식업의 이해
  • 축제로 발전 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갈비축제 장소를 경유하는 능 행차 퍼레이드 경로를 수정한다던지 사물놀이패의공연을 시간대별로 열고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와 같은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프로그램을 운영해서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순간순간마다 즐길 수 있도록 하는방법도 있을 것이다.Ⅳ. 결 론우리는 지금까지 외식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 음식이라는 컨텐츠가 점차 적으로 거대화, 기업화, 상품이 되고 있는 사례를 분석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축제 기간 동안 사용된다. 광고효과로 전세계에 유명한 옥토버페스트의 우표가 추가로 발행되며, 전세계에 모방 축제가 생겨나고 있다.- 연간 옥토버페스트 축제기간 소비되는 맥주,닭고기,소시지의 수연도맥주치킨소시지200257.614459.259219.405200362.294487.487190.635200461.163481.649179.889200561.012479.610179.557200668.617494.135144.635200769.406521.872142.253200864.922459.356116.758200966.436488.137116.923201071.000505.901119.302② 삿포로 눈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