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개론] 삿포로 눈 축제 성공사례(태백산 눈 축제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삿포로 & 삿포로 눈 축제 소개
1.유래
2.행사장소/내용
3.운영방식 /이벤트
2.삿포로 눈 축제의 성과 및 파급효과
1.지역활성화 전략으로서의 축제
2.경제적 중요성
3.비수기 극복 수단
4.그 밖의 효과
3.삿포로 눈 축제의 성공요인 & SWOT 분석
4.삿포로 눈 축제 즐기기 - 관광루트 제안
5.태백산 눈 축제와의 비교
6.태백산 눈 축제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 지방화 시대의 지역 활성화 전략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 삿포로시, (사)삿포로관광협회, 삿포로시 교육위원회, 삿포로상공회의소가 한 팀을 이뤄 주최.
→ 후원 홋카이도, 홋카이도관광연맹, 홋카이도신문사, 아시하신문, 마이니치신문, 요미우리신문,
니혼게이자이신문 홋카이도지부, NHK 방송 등 현지에 거취를 차린 법인들이 총동원 돼 후원.
23회 때부터는 자위대까지 동참
*지자체, 각종 법인 회사들의 참여 → 행사 개최 수월, 효율적
→ 외부지역의 방문객 많이 유치 → 지역 이미지 개선,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의 관광산업의 발전 및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
*홋카이도 전체적으로 광역화된 관광루트가 형성
→ 눈축제의 기간에 삿포로뿐만 아니라 하꼬다데, 아사히가와,
아바시리 등도 루트화 한 관광투어가 짜여짐.
*이벤트 관광전략 : 경험을 바탕으로 여름축제, 라일락축제, 국화축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등의 각종 이벤트를 각각의 계절에 개최
*1998년 눈축제 1주일 기간동안 스스키시 번화가를 찾은 관광객 약 2백만 명
→ 지역특산물이나 관광시설 등 독특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
1.축제 관련 전문 인력 존재
2.주민 참여의 활성화
3.경쟁력 있는 관광 기념품
1.숙박시설의 부족
2.치안.질서유지 비용의 지출
3.축제의 거대화로 인한
지나친 상업화
1.관광 산업의 발달
2.지역산업의 발달
3.고용기회의 창출
4.기업과의 연계
1.한국, 중국 내 반일 감정으로
해외 관광객 감소
2.외국의 축제들이 성장하면서
관광객 유출발생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hyoungholic?Redirect=Log&logNo=25501288
http://www.snowfes.com
http://news.korea.com/view/normalview.asp?cid=EC&scid=EC7&sn=46435114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9&dirId=9020101&docId=75428402&qb=7IK/7Y+s66GcIOyYpO2DgOujqOyatO2VmCDsmKjsspwg66Oo7Yq4&enc=utf8§ion=kin&rank=5&sort=0&spq=0&sp=1
http://blog.naver.com/hyoungholic/25501288
이벤트축제 특성에 의한 비교연구 :안동 국제탈춤 페스티벌과 청도 소싸움축제의 비교/ 김근우 (서울: 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200202)
고양 세계 꽃 박람회가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 영 (서울: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008)
지역문화축제 브랜드디자인의 상징 표현이 미치는 영향성과 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 윤홍열
(서울 : 한양대 대학원, 200702)
연꽃의 이미지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지역문화축제 중 무안백련대축제를 중심으로 / 홍소윤 (서울 : 서경대 대학원, 200708)
지방의 국제화 강연&컨설팅 모음 /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자료평가
- 유익한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52687***
(2022.11.28 13: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