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경영] 나이키와 아디다스 디자인경영사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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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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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2. 마케팅
3. 매장
4.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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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제품들은 전세계적으로 발매되는 제품이며, 나이키 코리아에서는 독자적으로 한국 시장을 겨냥한 한국 그래픽 디자이너 스틱키몬스터랩(Sticky monster lab)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축구장 밖에서도 축구에 대한 열정을 자신의 개성으로 스타일있게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을 겨냥한 제품을 선보였다.
NSW + FB GRAPHIC TEE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2002년 라인 출시 당시부터 아디다스 져지 제품과 빈티지한 가젤,캠퍼스와 같은 제품으로 그 당시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다.
하지만 패션의 흐름이 변화하지만 그에 맞게 오리지널스의 변화는 없었고 반복되는 디자인 때문에 더불어 인기가 차츰 사라지게 되었다. 그랬던 오리지널스가 최근 2년간 큰 변화를 보이고 있다. 가장 크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바로 2009년에 런칭한 originals by originals 라인의 Jeremy Scott ,Kazuki, Alyasha 세 디자이너 중 제레미 스캇과의 합작 제품이 엄청난 반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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