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네이버의 주요 수익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NHN의 핵심가치

3. 연혁

4. 주요사업

5. 2010년 1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 현황


본문내용
2.NHN의 핵심가치


3. 연혁
2007년 1월 대표이사 변경 (최휘영 단독대표)
2007년 5월 미국 게임포털 사이트(www.ijji.com) 정식서비스 시작
2007년 6월 ㈜엔플루토에 온라인레이싱 게임 '스키드러쉬' 등의 영업 양도
2007년 11월 일본 검색서비스를 위한 NAVER Japan Corp. 설립 (자본금 1억엔)
2008년 3월 중국 지역 시장분석 및 사업기획 모색을 위해 NHN Taiwan Corp. 설립 (자본금 52만7천달러)
2008년 11월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 (코스닥시장 상장폐지)
2009년 3월 대표이사 변경 (김상헌 대표)
2009년 5월 온라인광고 및 인프라부문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엔에이치엔비즈니스플랫폼㈜ 분할설립 (자본금 50억)

4. 주요사업
주요사업은 인터넷포털서비스'네이버'와 온라인게임서비스'한게임'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주요 매출은 '네이버'의 검색기술과 광고영역을 활용한 검색 및 디스플레이광고, '한게임'의 정액제와 아이템 및 아바타 판매로 구성되는 게임매출로 구분할 수 있다.

1)인터넷포털 서비스: 네이버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사업은 2009년 5월 1일 당사에서 물적분할 설립된 '엔에이치엔 비즈니스플랫폼㈜'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당사는 이러한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네이버'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되는 검색어(쿼리)에 대한 검색 결과 노출되는 광고형태로특정 검색어 조회를 통해 적극적인 구매의사를 가진 이용자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효율성이 매우 높다. 현재 대부분의 검색광고주는 중소규모 기업 또는 자영업자이지만, 검색광고의 높은
참고문헌

참고자료 : 1. http://www.nhncorp.com/company/company_info.html (회사개요)
2. 2010년 1분기 실적보고서-2010년 4월 30일 (NH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다각화와 매각을 중심으로 오리온 연혁 오리온 소개 오리온 다각화 전략
  • 수익성은 괜찮았으나 ‘핵심’이 아니라는 판단에 따라 과감하게 매각했다. 점포수 997개로 점유율이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에 이어 업계 4위에 머물러 있으며 지난해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전년 44억의 6분의 1 수준에 그쳤다.그래서 오리온은 유통사업을 포기하는 대신 바이더웨이 매각을 통해 상당한 차익을 남기게 됐다. 오리온이 자체 평가를 통해 바이더웨이 주식의 장부상 가치를 주당 5601원으로 책정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원론적으로

  • [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다.하나의 영화가 성공하여 다양한 산업의 제품으로 재탄생이 되기도 하지만 이와 같이 여러 개의 회사를 낳은 사례는 흔치 않다. 스타워즈는 하나의 스토리를 가지고 20년 동안 4개의 영화로 선을 보였고 무려 5개의 회사, 22개의 게임과 기타 상품(서적, 캐릭터, 식료품 등)을 탄생시켰다. 게임, 교육사업에서부터 세트장과 특수촬영 카메라의 렌탈사업에 이르기까지 영화에 들어간 모든 것을 ‘상품화하고 비즈니스화’하는데 성

  • 무선 인터넷 -모바일 상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 주요 서비스에 대한 소비가 여전히 많으며 개인별 관심은 다르나 공통적으로 여가 활용(Fun)에 대한 정보 소비 니즈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단지 실제 사용자들이 원하는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조사결과 공통적으로 검색 > 뉴스 > 메일 > 날씨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는데 이는 기존의 모바일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것들임을 알 수 있다. 이는 향후의 풀브라우징 시장의 콘텐츠 소비경향이 기존의 웹 상에서의 콘텐츠 소비 경향을 닮아가되, 모바일이라

  • 네이버컴과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의 합병
  • 수익원을 개발했다. 또한 카드, 은행 등의 회사와 제휴하여 카드발급 신청시 고스톱 머니를 지급할 수 있도록 하여 이를 통해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와 같이 광고상품군의 다양화는 광고수주시 당사의 협상력을 높였고 이를 통해 합병 전 광고를 통한 매출액이 업계 순위 7위에서 2위로 뛰어오를 수 있었다.합병기업인 NHN은 합병 이후에도 네이버컴이 운영하던 검색서비스와 한게임커뮤니케이션이 해오던 게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

  • [벤처기업론] NHN의 성장과정
  • 네이버컴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인터넷 이용자 증가 추세를 감안할 때 인터넷 광고, 전자상거래, 게임, 컨텐츠 제공사업 등 다양한 인터넷 관련 수익사업의 성장성 또한 타 산업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었으나 아직 초기 단계의 시장으로서 그 수익성 및 안정성에 대한 검증이 부족하여 리스크 또한 타 산업에 비해 컸다. 이러한 산업의 성장성 및 변화가능성에 기인하여 다양한 형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