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파리 바게트 vs 뚜레주르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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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기업연혁
2.시장분석
-시장흐름
-시장특성
-규모 및 점유율
-Needs 분석

3.경쟁우위 및 경영전략 분석
-생산공정
-생산용량
-재고관리 · SWOT분석
· 4P분석

-유통관리
-인력관리


4.인터뷰

-인터뷰내용

5.개선방향 제언

-파리바게뚜
-뚜레주르

6. 정리 및 기타자료

-정리
-기타자료

본문내용
뚜레주르 4P

가맹본부를 통해 제공받은 냉동생지를 매장 오븐에서 직접 구워냄
(반제품 비율 90%)
CJ의 식품업계의 노하우 사용
당일생산, 당일판매, 당일 폐기 원칙
친근감을 주는 제품이름 사용
업계최초 고객 마일리지 카드 도입
중저가, 고품질 가격전략




최초 고객 마일리지 카드 도입으로 인한 다수 고정고객 확보
젊고 신선한 모델 기용으로 젊은 신선한 기업 이미지 재고
‘빵티즌’ 용어 사용과 커뮤니티 운영으로 네티즌 관심 증폭


카페형 베이커리(투썸플레이스) 최초도입
점포 입지에 따른 모델 차별화
중대형 점포 위주의 새로운 베이커리 문화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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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할까?”, 2005년 7월 17일자매일경제신문 1999년 7월 2일자파이낸셜 신문 2000년 1월 2일자http://www.bakery.or.kr/http://www.paris.co.kr/http://www.crownbakery.co.kr/http://www.tlj.co.kr/I. 서론II. 본론 – 11. 거시적 환경 분석2. 시장분석 - 5 force 모델3. 경쟁분석4. 자사분석 - SWOT분석II. 본론 – 25.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6. 포지셔닝II. 본론 – 37. 제품 관리 및 분석8. 가격9. 유통10. 촉진11. 전략적 마케팅 믹스 통합III. 마케팅 혁신 및 결론<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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