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항공운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지상 최대의 수송작전
2.항공운송
3.화물운송과 여객운송
4.항공 화물 운송장
5.ULD의 이해
6.항공 운송 최근 현황
7.운항 횟수 변동 요인
8.항공 운송 내 녹색물류
9.특송 화물의 성장
10.항공 운송의 대중화
본문내용
물류 내 가격 대 서비스의 TRADE OFF 관계에서 항공운송은 높은 운임이라는 약점을 가지고 있지만 적시 운송 안전 운송 등을 통한 고품격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정고객들에게 고부가가치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


일반적으로 운송하는 단위중량에 비해 화물의 시장가치가 높다.
공간적인 이동을 통해 기대되는 시장가격 차이가 크다.
출발지에 비해 도착지에서의 시장가격이 현저하게 높아 운송으로 인한 시장가치의 창출이 큰 화물들을 대상으로 한다



공군 조종사 또는 해외 비행학교 유학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민 항공기 파일럿이 울진에 비행 교육원 설립을 통해 국내에서도 면장 따는 방법이 생김


파일럿 수급의 원활화를 통해 조종사의 경쟁력 재고 뿐만이 아니라 항공 운송 원가 절감도 가능


대규모 공군 파일럿의 전역 후 민 항공기로 빠지는 현상을 방지하여 국방력 제고에도 도움.


항공 분야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운송론] 항공운송
  • 항공화물 운송업자 및 운송절차목 차Ⅰ항공화물 운송의 의의Ⅱ Ⅲ 항공화물의 운송장Ⅳ 항공화물 운송사업(운송업자)항공화물 운송절차Ⅴ항공화물 운임의 종류Ⅵ Ⅶ항공화물 보험Ⅷ항공 기구, 항공관련 국제법항공화물 운송기기와 설비1. 항공화물 운송의 의의발표자 : 김진주항공운송의 개념항공기에 승객 및 화물을 탑재하고 공항에서 다른 공항까지 운송하는 시스템으로 경제적인 특성에 따라 가장 체계화된 시스템과 정보체계를

  • [국제운송물류론] 인천국제공항과 그에따른 항공물류
  • 인천국제공항과 그에따른 항공물류 과 목 : 국제운송물류론주 제 : 인천국제공항과 그에따른항공물류지도교수 : 팀 명 : 목 차Ⅰ. 서론1. 인천국제공항의 시설현황2. 개항이후의 현재 인천공항 화물처리량 현황Ⅱ. 본론1. 인천국제공항의 물류산업 문제점 및 원인분석2. 인천국제공항과 타공항과의 비교3. 인천국제공항의 허브화 방안4. 우리나라 동북아 물류전략의 전망5. 투자여건 개선방안Ⅲ. 결론Ⅰ. 서론1. 인천국제공항의 시설현황(1)

  • [국제물류]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기구 국제협약
  • 1) 출현배경1.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조약2.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기구2) 대표적 국제조약 및 의정서1) 대표적 기구 2) 향후 국제기구의 과제 및 방향3) 한국 항공 운송의 현황 및 과제목 차 A treaty1.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조약국제조약 출현배경1차 세계대전후 항공운송의 급속한 성장 , 국제적인 교통수단으로 이용항공업무의 국제적인 협조 및 통일규제 요구 바르사바 조약(Warsaw Convention)서명일발효일1929.10.121933,2,13가맹국101국(미,영,러 등),

  • [국제물류론] 항공운송과 물류 요약
  • 항공운송과 물류의 요약 및 정리항공운송과물류 1.항공운송의 의의 1)항공운송의 정의항공기의 선복에 여객과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의 항공에서 항로로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최근대식 운송시스템. 기존의 육상,해상운송의 의존 → 항공기의 개발로 대량운송이 가능 공간개념의축소 → 신속한 운송에 의한 교역증대 상호 보완적인 물품의 교환이 절실히 요구 → 점차 일 반화 되고 있음. 2)항공화물의 주요품목 종래의 긴급수송을 요하는 품

  • [마케팅]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의 인터넷 마케팅전략
  • 항공기 도입에 대규모 자본이 소요됨으로 인하여, 수요에 따른 공급의 탄력성이 적음② 철도 등 타 교통수단에 비해 역사는 짧지만 고속, 장거리 수송에 있어서 경쟁 우위 점유③ 항공수요의 특성상 사회, 경제적 환경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2) 국내 항공운송업의 현황1) 국내항공수송현황 (2003~2007년)(단위 : 천명, 톤)구 분2003년2004년2005년2006년2007년 반기국내여객수송인원21,38018,89317,15817,3968,590증가율+0.6%-11.6%-9.2%+1.4%-0.9%국제여객수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