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요인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항공 향후발전방향 연구 PPT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 [사우스웨스트 마케팅 PPT]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사우스웨스트항공 서비스,경영전략과 향후전망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 향후시사점
- 목차
-
목차
기업 선정 이유
서론
기업소개
기업현황
본론
경영전략
인사관리
마케팅-4P분석
결론
느낀점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인사관리제도
Mission of The People Department
: Recognizing that our people are the competitive advantage, we deliver the
resources and services to prepare our people to be winners, to support the growth
and profitability of the company, while preserving the values and special culture of
Southwest Airlines.
• 선발
Southwest Airline의 인사선발은 똑똑하고 일 잘하는 인재를 뽑는 것이 아니라 그 조직에 맞는 직원을 채용한다. 여타의 기업에서 MBA 출신, 많은 경험을 가진 경험자 등 실력이 검증된 인재를 뽑는데 반해 이 회사는 조직 적응력이 뛰어 나고 Southwest Airline만의 분위기에 녹아 들어갈 수 있는 직원을 선발한다. 이는 업무 능력 등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하나씩 배우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이지만 직원들의 일반적인 적응 능력은 그럴 수 없다는 생각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원의 선발에 있어서도 이를 확인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 다양한 선발 과정을 거치고 독특한 사내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는 Southwest Airline의 분위기에 잘 적응 하고 문화를 이어갈 수 있는 직원을 뽑는다.
적합한 사람을 선발하기 위해 Southwest Airline은 동료 채용 제도를 선호한다. 예를 들면 조종사는 동료 조종사를 채용할 수 있다. 조종사들은 채용 예정 조종사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한다.
Southwest Airline은 MBA를 거의 채용하지 않는다. 채용을 결정할 때도 그들의 적합성으로 판단하지 그들의 추천장으로 판단하지 않는다. 사실, 같은 산업에 일했던 경험이 없는 사람을 선호한다. 예를 들면, 조종사 중에서 40%는 군대에서 제대한 사람이고, 20-30%는 작은 소규모 항공사출신이며, 나머지만 큰 항공사 출신이다.
Southwest Airline은 관리자를 제외하고는 연고자 채용을 하지 않으며, 2002년 기준으로 1,000쌍의 부부가 같이 일을 하고 있다. 이러한 사람에게 회사는 진정으로 ‘가족’으로 불리는 곳이다.
• 훈련
신입 승무원들은 4주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교육의 대부분은 고객 서비스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는 아주 높기 때문에 신입사원이나 기존 사원들 모두에게 아주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너츠, 사우스웨스트 효과를 기억하라 (위기 때 빛나는 SW 항공사의 경영 철학! ,NUTS! Southwest Airlines Crazy Recipe for Business and Personal Success)
케빈 & 재키 프라이버그 부부 저/동아 일보사
●위기에 강한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전략
조행만 저/라이터스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전략
라이터스 편집부 저/라이터스
http://www.southwest.com (Southwest Airline 홈페이지)
www.naver.com
www.googl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