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프라자호텔의 Renovation -부티끄 호텔로서의 이미지 변화와 전반적인 시설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서론
1. 조사 배경 및 목적(주제선정이유)
2. The Plaza 호텔의 전반적 소개와 디자인 컨셉(Renovation)
3. The Plaza 호텔의 전반적 Renovation Projet 경과와 공사 개요
3-1 Renovation Projet
3-2 공사개요
Ⅱ.본론
1. 호텔의 전반적인 Renovation 견적
2. 호텔의 외관 Renovation
3. 객실 Renovation
4. 공용 구역 Renovation
4-1 Club Lounge
4-2 Banquet / Wedding lounge renovation
4-3 Lobby Renovation
4-4 지하 Lobby Renovation
4-5 The Lounge Renovation
4-6 Restaurant Renovation
(1) 도원(TAOYUEN)
(2) MURASAKI
Ⅲ.결론
Renovation을 통해 전혀 다른 이미지와 새로운 호텔 변신 추구
Renovation을 통해 주 고객층 이동 기대
Renovation을 통해 직원들의 자기계발의 시간과 고객 서비스질의 개선
효율적인 Risk 관리와 고객관리
Reference
- 본문내용
-
4-3 Lobby Renovation
좁았던 규모를 넓어보이도록 하기 위해 Front desk를 최대한 뒤쪽으로 이동 배치하여 로비의 면적을 확대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느낌의 직선을 바닥, 벽면, 천장 디자인에 일관적으로 반영하여 이를 통해 로비의 좁고 낮은 느낌을 최소화 하였으며 밝은 톤의 대리석 바닥과 조명 효과를 극대화한 천장 마감으로 공간감을 최대화하였다.
그림 2-17 프라자호텔 Lobby(현재)
그림 2-16 Lobby 최초 스케치
그림 2-18 프라자호텔 Front desk(현재)
그림 2-19 프라자호텔 Lobby(현재)
The Plaza Renovation
4-4 지하 Lobby Renovation
로비에서 저층로비로의 디자인을 통일화시켜 연결성을 강조하기 위해 나선형의 계단을 설치했으며 Guest Service Area(Membership Lounge, Laundry, 여행/렌트카 etc)의 고급화 및 레이아웃의 재배치로 운영의 동선을 최소화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Gift by Galleria의 입점을 통해 Retail 기능을 강화시켰으며 여기에서 The Plaza의 signature 가구 역시 구입할 수 있어 고객의 구매 욕구 및 흥미를 증가시켰고, 자연적인 느낌을 강조한 Multi-Functional Flower Shop ‘Xystum’ 역시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림 2-20 지하로비 설계도
그림 2-21 나선형계단 스케치
- 참고문헌
-
Reference
한화 호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hwrc.co.kr/hldc/default.asp
프라자호텔 리노베이션 경과 보고서 - 최난주 과장 / Renewal TFT 호텔부문 (한화호텔&리조트)
MK 뉴스 “5개월 만에 문 여는 ‘The Plaza’ 양성권 총지배인” - 김소연 기자 sky6592@m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