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프라자호텔의 Renovation -부티끄 호텔로서의 이미지 변화와 전반적인 시설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론
1. 조사 배경 및 목적(주제선정이유)
2. The Plaza 호텔의 전반적 소개와 디자인 컨셉(Renovation)

3. The Plaza 호텔의 전반적 Renovation Projet 경과와 공사 개요
3-1 Renovation Projet


3-2 공사개요

Ⅱ.본론

1. 호텔의 전반적인 Renovation 견적
2. 호텔의 외관 Renovation

3. 객실 Renovation

4. 공용 구역 Renovation

4-1 Club Lounge

4-2 Banquet / Wedding lounge renovation

4-3 Lobby Renovation

4-4 지하 Lobby Renovation

4-5 The Lounge Renovation

4-6 Restaurant Renovation

(1) 도원(TAOYUEN)

(2) MURASAKI
Ⅲ.결론

Renovation을 통해 전혀 다른 이미지와 새로운 호텔 변신 추구

Renovation을 통해 주 고객층 이동 기대

Renovation을 통해 직원들의 자기계발의 시간과 고객 서비스질의 개선

효율적인 Risk 관리와 고객관리

Reference

본문내용
4-3 Lobby Renovation
좁았던 규모를 넓어보이도록 하기 위해 Front desk를 최대한 뒤쪽으로 이동 배치하여 로비의 면적을 확대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느낌의 직선을 바닥, 벽면, 천장 디자인에 일관적으로 반영하여 이를 통해 로비의 좁고 낮은 느낌을 최소화 하였으며 밝은 톤의 대리석 바닥과 조명 효과를 극대화한 천장 마감으로 공간감을 최대화하였다.
그림 2-17 프라자호텔 Lobby(현재)

그림 2-16 Lobby 최초 스케치

그림 2-18 프라자호텔 Front desk(현재)
그림 2-19 프라자호텔 Lobby(현재)






The Plaza Renovation

4-4 지하 Lobby Renovation
로비에서 저층로비로의 디자인을 통일화시켜 연결성을 강조하기 위해 나선형의 계단을 설치했으며 Guest Service Area(Membership Lounge, Laundry, 여행/렌트카 etc)의 고급화 및 레이아웃의 재배치로 운영의 동선을 최소화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Gift by Galleria의 입점을 통해 Retail 기능을 강화시켰으며 여기에서 The Plaza의 signature 가구 역시 구입할 수 있어 고객의 구매 욕구 및 흥미를 증가시켰고, 자연적인 느낌을 강조한 Multi-Functional Flower Shop ‘Xystum’ 역시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림 2-20 지하로비 설계도

그림 2-21 나선형계단 스케치


참고문헌
Reference

한화 호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hwrc.co.kr/hldc/default.asp
프라자호텔 리노베이션 경과 보고서 - 최난주 과장 / Renewal TFT 호텔부문 (한화호텔&리조트)
MK 뉴스 “5개월 만에 문 여는 ‘The Plaza’ 양성권 총지배인” - 김소연 기자 sky6592@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호텔에 관한 기사를 스크랩하고, 많은 기사를 읽어 호텔에 관한 지식을 얻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조선호텔과 비교할 호텔로서 서울의 Big3 호텔중 하나인 ‘신라호텔’을 정해서 신라호텔에 관해서도 많은 자료를 인터넷 홈페이지와, Hotel magazine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저희는 이 과제를 통하여 조선호텔의 연혁과, 경영방침, 호텔로서의 영향력 등의 전반적인 것들부터, 또한 각 부서와 호텔만의 서비스, 부대시설 등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조사, 연구

  • [사업계획서, 호텔경영] 호텔 사업계획서
  • 이미지를 밝게 한다. 회랑에 전면유리를 설치하여 사계절의 변화에 손색없이 고전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모습을 연출하려 한다. 컨벤션호텔의 작은 오아시스와 같은 곳을 연출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위엄은 조금 깎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한다. 기존의 건물을 신축하지 않고 본채와 사랑채, 별채를 회랑을 이용하여 좀 더 아늑하게 연결하며 본채와 사랑채만을 영업장으로 이용한다. ■ 효자동 사랑방대통령 비서실장 공관으로 사용되던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호텔 카지노 개장․속리산 관광호텔 카지노 폐업1 9 9 7․카지노 전산시설을 이용한 영업실적 기록 의무화․관광진흥법 시행규칙 개정령이 1997년 12월 1일 공포되어 카지노 영업종류에 슬롯머신, 비디오게임 및 빙고게임이 신설 허용됨(’98. 1. 2. 시행)자료 : 윤정길, 원갑연, 전홍진, 카지노경영․실무론, 박문사, 1998, p. 212. 카지노의 허가․감독관청의 변화우리나라 카지노의 허가․감독관청은 1991년 5월 경찰법(법률 제4369호)이 제정되기 이전까지

  • [국제관광] 강원랜드의 마케팅과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 호텔 등의 복합휴양지강원랜드 내의 테마파크와 골프장, 호텔, 그리고 2005년 말 개장예정인 스키장 등의 시설과 연계, 강원랜드 카지노가 단순한 도박장이 아닌 대규모 가족 휴양단지를 조성함으로써 ‘고원관광도시를 표방한 폐광 카지노’ 의 이미지로 ‘한국의 라스베가스’ 이미지를 관광객에게 기대하게 한다.5) 셔틀버스 운행가까운 지역으로는 셔틀버스를 운행함으로써 열악한 주변의 열악한 교통 환경을 개선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원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영을 추진하면서 제품의 품질경쟁력과 함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새로이 인식하여 이제는 세계 속의 Top 브랜드로 자리 잡은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다.이러한 새로운 변화는 제품의 물리적인 속성이나 기능적인 측면을 통한 경쟁우위보다는 브랜드 자산과 같은 무형의 속성 즉, 브랜드 이미지의 차별화를 통한 소비자의 상표 및 서비스 애호도 등 고객 확보를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는 중요한 시대로 진입하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