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히타치 국제 경영 전략 및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개요
히타치의 경영전략 현황


2.사회 활동 현황
히타치의 생산관리 전략

3.경영 전략
그린 경영 전략

4.산업 현황
노동 효율 증진 전략



5.재무적 성과
히타치의 제휴전략


6.교훈 및 향후전략제시

브랜드 전략

히타치 브랜드 플랫폼
경영공개 정책
대 내외적 위험

7.참고문헌
본문내용
1990 – 1999년


-고정밀 TFT칼라 액정디스플레이 개발


-세계 최대용량 인버터식 전기 기관차의 개발.
-가전기기, 컴퓨터 및 전자디바이스 담당부문의 조직을공장 단위로부터
사업부 단위로 변경

-주사 터널 현미경을 이용한 원자 조작,배열 상태 관찰기본 기술의 개발.
-실온에서 단일전자 메모리의 동작 세계에서 처음으로 성공
-가전 사업본부 및 정보영상 미디어 사업부를 통합.
-4.7G비트 DVD-RAM기본 기술의 개발
-심장 질환검사 조심자석 계측 기술의 개발.
-암 치료용 소형가속기 개발


-생명과학 추진 사업부 신설.
-320G비트/ S광 파장 다중전송 시스템의 개발
-사업그룹을 재편성 해 , 각각을 실질적 독립회사로 운영하는 경영체제로 변경.

-리튬 2차 전지를 망간계로 실용화.


최우선의 가치 → 품질

일본 제품 뿐만 아니라 아시아 다른 국가나
중국 제품의 품질개선 및 서비스에 초점

-현지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2007년 2월
품질보증 센터를 설치, 통합 품질보증 시스템 개설.
-매년 센터와 품질에 대한 정보 공유



최근 들어 탄소전쟁과 더불어 그린경영의 추세

각 사업 분야에서의 결합을 통해, 인류와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 제공

1.하모니어스 그린 플랜(Harmonious Green Plan)

2.쿨센터50 (CoolCenter50)의해 완성된 미니데이터센터

3.히타치 유니버설 스타 네트워크 V




·종래의 개념에 사로잡히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 응용을 한다.

·특히 정보 서비스 분야에 주력한다.

·미지의 사업분야에도 과감히 도전 한다.

·기업시민으로서 환경보전과 경제적 성장이 양립하는 활동을 한다

참고문헌
서적
-2010 일본 업계지도 (일본 경제 신문사)
-왜 히타치와 마쓰시타는 세계 탑인가 (사토 가미히사)
논문
-일본 전자업체 성장에 따른 생산 기술전략에 관한 고찰(한국 과학기술 연구원)
-히타치 일본어판 홍보물 (히타치코리아)
웹사이트
http://www.etnews.co.kr/
http://www.hitachi.co.jp/
http://www.riss.kr/
http://www.seri.or.kr/
http://www.displaysearch.kr/
http://www.kita.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및 환경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사업계획서1. 창업의 정의2.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국제환경규제가 강화 될 경우 대내외적으로 일본의 환경 관련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일본의 경제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정부는 2006년 5월 “신국가에너지전략”에서 2030년까지 에너지 소비효율을 30% 개선하는 “에너지절약 프런트 러너 계획”을 제정하였으며, “에너지효율화기술전략2008”등 에너지전략 기술개발 전략 수립, 톱러너(Top runner)제도 등 에너지절약 성과를 가시화하는 벤치마크 개발+보급, 에너지 절약 투

  • [중국시장진출]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
  • 경영성과2) 중국 진출 전략 3) 성공동인2. 중국 현지화의 성공1) 중국사업의 경영성과2) 중국사업 진출 개요와 추진전략3) 중국사업 성공동인Ⅳ. 방송산업의 중국시장진출Ⅴ.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Ⅵ.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시장진출1.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에서의 경쟁환경2. WTO 가입 3. 불법 복제 4. 통신액세스 환경5. 시장개방성과 국제경쟁6. 브랜드의 중요성 7. 중소기업시장의 우선성 8. 지역성과 단계성의 조합9. 현지화 및 파트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경영자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임명하였다. 원래 그는 하이얼의 공장장으로 취임하던 84년, 칭다오시의 평범한 경제 관리에 불과했다. 당시 부실 국유 기업인 하이얼 냉장고 공장의 관리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회사 경영에 착수한 이후 단계별 주요 성장전략에 입각하여 하이얼의 성공을 견인했다.하이얼의 주요 성장 전략은 단계별로 크게 브랜드 전략, 다각화 전략, 국제화 전략 및 글로벌 전략 등으로 나뉜다.하이얼의 1단계 발전전략은 브랜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