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도요타와 GE의 조직구조 및 리더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언
2.도요타의 조직구조 및 리더십 분석
3.GE의 조직구조 및 리더십 분석
4.조직구조 및 리더십 비교, 평가
5.결 어
6.자료조사 방법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도요타는 공식화가 매우 발달, 도요타가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문서화된 절차(업무처리 방법의 표준화)의 선순환
도요타의 공식화에 대한 상태는 수 만개의 사내규정, 명확한 업무구성표, 체계적인 문서관리를 통해 엿볼 수 있음
의사결정기구내의 각 회의체제(기능회의, 일반회의, 위원회)를 강화
분업화, 부문화 (혼합형 부문화-메트릭스형 구조) 등을 통해 수평적 분화를 증가시킴
기능회의, 일반회의, 위원회가 조직적으로 존재,경영층을 중심으로 기능
타 기업의 회의체제 형식적인데 반해 도요타에선 강력한 규정에 의한 실질적인 정식조직
도요타에는 역대 리더들이 남긴 정신과 언행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면면히 전승되고 증식됨. ‘도요타 유전자’ 오쿠다 히로시를 분석함에 있어 도요타의 경영철학을 분리하여 생각할 수 없음
① 성과 지향적
연공 서열제 폐지, 성과급제도 실시, 사내 벤처 육성 등 개혁을 주도. 또한 미국의 스피드경영을 일본식으로 접목 – ‘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 ’
′변하지 않는 것은 최악′이라는 말을 남긴 오쿠다 히로시는 1980년대부터 발생했던 대기업병을 해소하기 위해 개혁, 변화를 추구했으며 성과를 내기 위해 일본식 경영을 파괴했을 만큼 성과지향적인 모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