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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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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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개요
1. 사업전략
2. 연혁
3. 기업문화
Ⅱ. S W O T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S T P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Strength
1) 다이너스카드사의 인수
현대카드는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 Diners Club International의 역사와 명성을 토대로 하고 있어 기존의 고객을 흡수 했으며, 기존의 Diners 브랜드 외에 Visa/Master카드와 제휴하여 멤버십을 획득, 서비스를 강화하고 회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2) 현대자동차 그룹의 영업망 활용
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등 과거 현대 그룹 계열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의 영업망을 활용해 고객을 확보하고 있고 범 현대그룹 및 기존 자동차 판매네트워크와 현대캐피탈의 기존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3) 차별화된 서비스 유지
회원들에게 신 개념의 신용카드라는 점을 인식시켜 신용카드에 가치 부여하고 있다. 신용카드의 기본 가치인 편의성과 금융기능은 물론 다양하고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카드로 시작해 H, V, W, F, A, O 등 알파벳을 이용하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담아 특화된 카드를 잇달아 출시했으며 신용카드 사용 실적과 사회적 지위와 공헌도에 따라 블랙, 퍼플, 레드 등으로 나누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사용하여 차별화를 꾀하였다.
4)조직을 통한 마케팅파워 구축
CEO직속기구로 고객의 소리를 신속히 방영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센터'를 신설하고 ’고객서비스 강화'를 경영의 기본방침으로 설정했다. 또한 소비자금융의 핵심 경쟁력인 심사기능의 강화를 위해 ‘신용관리실'을 신설해 회원들의 신용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마케팅 강화를 위한 새롭게 조직을 정비했다. 마케팅실을 신설하고 마케팅팀, CRM기획팀, 상품개발팀, E-비지니스팀을 밑에 두었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상품 및 판촉 전략을 수립해 차별화 된 진정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5)우량회원을 늘려 마케팅 파워를 구축
최근 업종 간 영역이 무너지고 대형화의 흐름에 따라 질적인 성장을 위해 우량회원을 확보하기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우량회원 모집을 위한 방법으로 인터넷 홈페이지를 강화해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등 홈페이지의 기능을 다양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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