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아딸 국내 토종 외식브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떡볶이에 대해
1.떡볶이 역사
2.떡볶이 대중화
3.떡볶이 시장규모
4.떡볶이 세계화
5.떡볶이 창업의 배경
아딸
1.아딸소개
2.아딸연혁
3.아딸 CI
4.아딸의 점포수, 매출현황
5.타 업체와 비교
6.아딸의 특징
7.아딸의 전략들
8.아딸의 사업목표
9.아딸의 SWOT분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연간 8950억 원으로 추정
전문 프랜차이즈 점포 수 2203곳
2013년까지 떡볶이 관련 시장을 1.7배 증가한 1조6000억으로 규모증가 시킴
➊ 전국 어디에서나 같은맛, 언제 먹어도 한결같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음식을 정량에 맞추어 레시피화
➋ 튀김/순대 판매 시 떡볶이 소스만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음
- 떡볶이 조리 중 떡볶이 소스만을 반복적으로 빼다 보면 결국 점주의 느낌에 따라 물과 소스를 추가해가며 조리하므로 ‘아딸’ 브랜드네임을 걸고 판매되는 음식이 맛에 대한 원칙 없이 함부로 조리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법
- 떡볶이 소스에 묻혀버리기 아까운 맛의 순대와 허브튀김을 만듬
➌ 쫄깃한 식감이 좋은 쌀떡 & 옛날 떡볶이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밀떡 두 종류를
갖춰 선택 할 수 있도록 함
❹ 비닐봉지가 아닌 종이봉투 포장으로 기존 분식점과 차별화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www.sportsseoul.com/news2/life/social/2010/0408/20100408101050100000000_8182026755.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252931
http://www.addal.co.kr/main/main.php
http://www.bon-food.co.kr/
http://www.ttokippoki.com/company/greeting.asp
http://www.bbqolive.co.kr/
http://blog.naver.com/jdblue00?Redirect=Log&logNo=20103481705
http://blog.daum.net/cartoonist/13744857
월간식당 2009년 12월호 - p.74
월간성광 2010년 04월호 - p.10~12
[2009.11.11 식품음료신문] “떡볶이 세계인의 음식 육성을”
월간식당 2009년 8월호 p90-91
여성시대 2009년 8월호 p60
한겨레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