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전략] 소비자 만족사례, 소비자 불만족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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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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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비자 만족사례 – Amazon , 삼성전자
2.소비자 불만족사례 – 도요타자동차
3.기업경영 전략을 통한 소비자 만족 – Apple
4.소비자 만족을 향한 노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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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고객 서비스에 부진한 직원 9명에게
극기 훈련 겸 동행 배달 설치를 제안.
9명의 CSM과 스텝 2명이 3시간 30분 동안의 산행과
30분의 설치로 총 4시간의 배달/설치를 마무리.
배달설치 도중 일요일 산행 중인 등산객 모두가 산중으로 배달/설치하는
CSM들의 모습을 보면서 삼성의 배달설치에 대한
정열과 도전에 박수를 주시며 격려.
감성 마케팅의 특징
첫째,
고객을 단순히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존재가
아닌, 구매행위로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충족시키고
개성을 강조하는 존재로 본다. 전통적으로 기업은 고객을
관리 대상으로 보았으나 감성마케팅에서는 고객을
한 개인으로서 가치를 지닌 개체로 봄.
컴플레인 마케팅의 중요성
첫째,
문제점을 일찍 파악하고 해결해야 함.
고객에 대한 욕구를 이해하는 데 있어 컴플레인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
둘째,
부정구전 효과를 최소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즉, 불만족한 사람의 구전 효과는 만족한 사람의
세 배 효과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기업에게 직접 컴플레인을 하도록 유도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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