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이유






2.
한국자동차현황






3.
국내 및 수입 자동차에 대한 인식조사






4.
국내자동차 유통구조






5.
수입차 유통구조









정식수입









병행수입









개인직수입









예외







6.
중고차시장






7.
결론


본문내용
<수입 자동차산업>

1. 수입자동차를 보유하고 계십니까?(① 선택 시 1-2번으로, ② 선택 시 2번으로)
① 예 ② 아니오

1-2. 수입자동차를 구매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주위의 사회 시선 ② 디자인 ③ 브랜드 선호 ④ 성능 ⑤ 기타

1-3. 수입자동차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 값비싼 가격 ② 비싸고 느린 A/S ③ 부품유통의 어려움 ④ 기타( )

2. 수입차 대신 국산차를 구입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값싼 가격 ② 디자인 ③ 비교적 싸고 빠른 A/S ④ 뒤지지 않는 성능 ⑤ 기타


설문지 통계

<한국자동차산업>

<수입자동차산업>


설문지 결론
국산자동차의 경우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 (H자동차)의 독점 문제에 대한 불만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즉 국산자동차의 경우 유통과정 속에서 한 브랜드의 독점체제로 인해 시장의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았다. 이를 중심으로 앞으로 국내 자동차 유통구조에 대해 알아보겠다.
수입자동차의 경우 수입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있더라도 , 수입차 구매 후 유지 관리 부분에 있어서 비싼 A/S 와 부품 유통의 어려움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는 답을 많이 하였다. 수입차의 경우 AFTER MARKET 인 A/S 시장을 중심으로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출처> - moter trend
autocar
카포스 08년5월호,
에이치에스글로벌(http://www.hsgl.co.kr/index.php)
현대자동차
한국자동차공업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다기업의 신화분석
  • 자동차시장 향후 판도5)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 중국의 디트로이트 자리 놓고 경쟁5. Service Policy1) 안심할 수 있는 신차 보증 2) 정비점검은 차량의 중요한 건강관리, 3) 안심할 수 있는 순정 부품Ⅳ. 다각화 전략Ⅴ. 경쟁우위1. Mortorcycle1)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1) 시빅(Civic)의 등장2) 세계최고의 연비 35km/L를 자랑하는 하이브리드카- 혼다 인사이트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Ⅶ. 미래의 혼다와

  • [경영전략]현대자동차의 SWOT 분석
  • 현대자동차의 SWOT 분석자동차 산업의 현황 최근 동향-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 신차 출시, 특소세 인하 등에 따라서 내수가 꾸준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자동차 시장 침체로 인해 수출 대수는 감소했지만, 중대형 승용차의 수출 증대로 인해 수출액 감소는 미미 ○2002년 전망- 2002년 자동차 산업은 내수 및 수출 호조 기대로 인해 생산이 6.9% 증가할 전망임현대자동차의 강점1.높은 시장 점유율과 강력한 유통구조 지배현대자동차는 2001년

  • [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 부품산업 지배와 발전전략 및 AS 부품유통 구조 PPT
  • 시장에서 사라질 것이라는 루머에 맞서 생존경쟁을 벌이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의 도전.동양적인 기업인 도요타를 배우고 도요타를 뛰어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는 현대자동차의 생산성 향상 사례를 연구해보고 이것이 부품의 조달과 하청 업체 간의 구조 특히 유통구조와 관련성을 연구해보고 자 선정하였습니다.생산성 향상의 다양한 사례생산성 향상의 다양한 사례SCMMROChun-Management(이탈고객관리)POPEIP현대자동차란 어떤 회사인가?

  • [운영관리] 스와치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 수입, 직접 유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인터내셔널 콜렉션(International Collection)의 대부분 모델을 세계적인 출시 일정과 동일하게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한다.Ⅶ.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이명호 유지수 저 /「박영사」 이순철 저 / 「SIGMA INSIGHT」 신병철 저 / 「살림」 명순영 저 「매일경제 신문사」http://www.swatchkorea.com/http://www.swatchgroup.co.kr/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유통망의 쇄신을 도모하였다. 즉 대리점들에게 이 제품을 오토바이 보다는 자전거에게 가까운 제품으로 인식시키려 하였으며, 자전거 점포와 같은 소매점에 직접 팔기 시작하였다. 거래방법도 기존의 외상거래에서 혼다 특유의 현금판매방식을 사용하였다. 이와 같은 전략적 노력의 결과로 1960년에는 40%를 상회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함으로써 일본 오토바이 시장을 석권하였다.1. 산업구조분석1) 혼다의 사업개요흔히 기술의 혼다라는 말을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