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선정이유
2.
한국자동차현황
3.
국내 및 수입 자동차에 대한 인식조사
4.
국내자동차 유통구조
5.
수입차 유통구조
정식수입
병행수입
개인직수입
예외
6.
중고차시장
7.
결론
- 본문내용
-
<수입 자동차산업>
1. 수입자동차를 보유하고 계십니까?(① 선택 시 1-2번으로, ② 선택 시 2번으로)
① 예 ② 아니오
1-2. 수입자동차를 구매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주위의 사회 시선 ② 디자인 ③ 브랜드 선호 ④ 성능 ⑤ 기타
1-3. 수입자동차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 값비싼 가격 ② 비싸고 느린 A/S ③ 부품유통의 어려움 ④ 기타( )
2. 수입차 대신 국산차를 구입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값싼 가격 ② 디자인 ③ 비교적 싸고 빠른 A/S ④ 뒤지지 않는 성능 ⑤ 기타
설문지 통계
<한국자동차산업>
<수입자동차산업>
설문지 결론
국산자동차의 경우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 (H자동차)의 독점 문제에 대한 불만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즉 국산자동차의 경우 유통과정 속에서 한 브랜드의 독점체제로 인해 시장의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았다. 이를 중심으로 앞으로 국내 자동차 유통구조에 대해 알아보겠다.
수입자동차의 경우 수입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있더라도 , 수입차 구매 후 유지 관리 부분에 있어서 비싼 A/S 와 부품 유통의 어려움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는 답을 많이 하였다. 수입차의 경우 AFTER MARKET 인 A/S 시장을 중심으로 알아보겠다.
- 참고문헌
-
<출처> - moter trend
autocar
카포스 08년5월호,
에이치에스글로벌(http://www.hsgl.co.kr/index.php)
현대자동차
한국자동차공업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