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반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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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회사소개
1) Corporate Identity
2) 연혁
3)브랜드 슬로건
Ⅱ. 본론
1. 환경분석
2. 마케팅전략
1) 부서별전략
2) 4P MIX
3) SWOT분석
3. 마케팅성과
4. 문제점
Ⅲ. 결론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장수모델
아반떼 MD 까지 아반떼는
다양한 이름으로 지금까지 사랑 받는 모델
아반떼 초기모델의 역할


고객욕구의 다양화
중소형자동차 시장의 확대
더 높은 자동차 성능의 요구


엘란트라에 대해 싫증내는 분위기
풀라인업 체제 구축의 당위성
준중형 모델의 필요성 및
그것의 시장성에 대한 확신


모든 모델에 DOHC엔진 장착
안전성 혁신
에어로 다이내믹 스타일


적극적인 광고와 ‘아반떼’ 라는 상표가 주는 느낌, DOHC 엔진의 성능
전체적인 분위기가 한 단계 앞선 자동차라는 이미지를 형성.


젊은 소비자층을 노린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성능,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의 기억 속에 준중형 승용차의 대표로 각인.


WO 전략(약점기회 전략)

미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게되지만 빅3에 밀리면서 값싼 자동차라는 이미지를 형성
한국에서도 퍼지게 됐고 내수시장에도 영향을 끼침
값싼 이미지가 아니라 실제로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
오히려 수요를 늘린다는 전략을 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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