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Intel이란?

2. 1위가 된 비결.

▶ 시대적 배경
▶ 끊임없는 기술혁신

3. CPU산업의 분석.

▶ CPU시장의 허핀달 계수 조사
▶ Five-force model 분석

4. Intel이 최고가 될 수 있었던 이유와 유지 방법.

▶ Intel의 경영조직
▶ Intel의 Tick-Tock 전략
▶ Intel의 캐즘(chasm) 극복
▶ 기업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집중 투자
▶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가격전략
▶ Intel inside 전략
▶ SOC(System on a chip)
5. 마치며
본문내용
3. CPU산업의 분석.

CPU산업은 20세기부터 시작되어서 21세기에서 더욱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CPU의 활용은 초창기에는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로만 사용이 주로 되었다. 트랜지스터부터 시작된 컴퓨터는 486 → 펜티엄 → 다중코어의 순으로 발전하면서 폭발적인 수요를 이끌어 내고 있다. 반도체 시장은 크게 메모리시장과 비메모리 시장으로 나눠지는데 비메모리시장이 주로 CPU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2008년 3천억 달러의 규모를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로 적용되어 2009년 4천억 달러 규모를 뛰어넘는 거래 시장이 되었다. 이러한 배경으로는 IT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CPU 및 반도체의 활용범위가 단순 컴퓨터를 뛰어넘어 냉장고, TV, 자동차, 휴대폰에 까지 범위가 넓어졌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전자산업의 특징으로 짧은 수명주기를 들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반도체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 CPU시장의 허핀달 계수 조사

자료출처 : MICK기업

참고문헌
참고 문헌
나노기술을 활용한 부품소재기업의 기술혁신 특성 분석 - 정용화, 2005
인텔의 반도체 사업 전략분석 - 주대영, KSIA, 2003
인텔 영업실적의 시사점 - 박현, 박태웅, 푸르덴셜투자증권, 2010
혁신 기업들이 특별한 이유 - 박종석, LG 경제연구소, 2010
인텔 CSR - Intel, 2010
2010년 반도체와 LED 산업의 태평성대 - 반종욱, 대신증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인텔의 마케팅 전략
  • CPU제품들과 경쟁업체의 유사제 품과의 비교 분석을 실시하였다.4. 조사 범위 및 한계점중앙 처리장치(CPU)의 경우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판매되는 경우 보다는 컴퓨터 제조 업체에 대한 산업재로서의 판매가 주를 차지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프로모션의 사례를 찾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인텔사의 경우 개별상품에 대한 포지셔닝 전략 보다는 기업 자체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포지셔닝 전략에 치중하는 것으로 사료된다.-1장 Intel C

  • [국제경영론] 인텔의 성공(인텔위기대응사례)
  • 인텔의 창립멤버 ㆍ 주로 기술과 내부 경영 담당ㆍ 사고 중심의 엔지니어 ㆍ 컴퓨터 칩의 성능이 18개월마다 2배가 된다고 하는 무어의 법칙을 만듦 CEO 소개(2)3대 CEO Andy Grove ㆍ 인텔의 창업 당시부터 근무한 멤버 ㆍ 주로 기술, 전략 경영을 담당. 행동파. ㆍ 인텔을 가장 힘있는 기업으로 바꾸어 놓음ㆍ intel inside마크의 사용 -복잡한 PC 내부에 있는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브랜드 아이템으로 바꾸어 놓음ㆍ stock option의 도입으로 인텔을 산업내에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전략적 제휴 적극 모색 * 신규시장 추가 발굴(브라질, 러시아)* 포트폴리오 다변화 (다양한 제품 개발)4) S + O * DRAM 부문 사업 역량 집중 * 신규 시장 집중 공략 및 점유율 유지* 신기술 개발 (디지털 컴포넌트 제품 및 유비쿼터스 기반 기술)Ⅸ. 마케팅 전략 분석 : S – T - P 전략1. Intel Inside2. Segmentation 1) High Technology 전기 전자 산업이 발달하고 세계의 전기, 전자 산업을 주도하는 미국 시장의 경우에는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제품들이 많이 있으며

  • [경영학] 인텔 Intel의 SandyBridge 제품군 사례
  • 기업 내용이번에 이공계 경영학 기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주어진 다섯 가지의 사례 중 1번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성공한 기업 사례’를 선택하여 세부적으로는 인텔과 인텔의 CPU 제품군 중 하나인 샌디브릿지 제품군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하였다.1-1. 기업 소개 : 인텔인텔IntelIntegrated Electronics의 혼성어인텔은 2010년 현재 세계 최대 반도체 칩 생산업체로, 개인용 컴퓨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X86 시리즈를 개발한 회

  • 브랜드관리(상표관리, 브랜드자산관리) 중요성, 브랜드관리(상표관리, 브랜드자산관리) 체험마케팅, 브랜드관리(상표관리, 브랜드자산관리) 유의사항, 사례, 향후 브랜드관리(상표관리, 브랜드자산관리) 내실화 과제
  • - 브랜드자산과 소비자행동의 관계, 대한산업경영학회문재학(2005) - 브랜드자산의 영향요인에 관한 한중 비교연구, 한국소비문화학회박성용 외 2명(2010) -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 간의 관계 : 사회연결망 분석, 한국상품학회배상권(2005) - 브랜드자산의 측정과 공시에 관한 연구, 경원대학교최상철(2008) - 브랜드 자산 가치 형성에 미치는 요인 분석, 경희대학교Nam Jang-Hyeon 외 2명(2009) - 브랜드 자산 가치와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