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Intel이란?
2. 1위가 된 비결.
▶ 시대적 배경
▶ 끊임없는 기술혁신
3. CPU산업의 분석.
▶ CPU시장의 허핀달 계수 조사
▶ Five-force model 분석
4. Intel이 최고가 될 수 있었던 이유와 유지 방법.
▶ Intel의 경영조직
▶ Intel의 Tick-Tock 전략
▶ Intel의 캐즘(chasm) 극복
▶ 기업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집중 투자
▶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가격전략
▶ Intel inside 전략
▶ SOC(System on a chip)
5. 마치며
- 본문내용
-
3. CPU산업의 분석.
CPU산업은 20세기부터 시작되어서 21세기에서 더욱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CPU의 활용은 초창기에는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로만 사용이 주로 되었다. 트랜지스터부터 시작된 컴퓨터는 486 → 펜티엄 → 다중코어의 순으로 발전하면서 폭발적인 수요를 이끌어 내고 있다. 반도체 시장은 크게 메모리시장과 비메모리 시장으로 나눠지는데 비메모리시장이 주로 CPU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2008년 3천억 달러의 규모를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로 적용되어 2009년 4천억 달러 규모를 뛰어넘는 거래 시장이 되었다. 이러한 배경으로는 IT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CPU 및 반도체의 활용범위가 단순 컴퓨터를 뛰어넘어 냉장고, TV, 자동차, 휴대폰에 까지 범위가 넓어졌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전자산업의 특징으로 짧은 수명주기를 들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반도체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 CPU시장의 허핀달 계수 조사
자료출처 : MICK기업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나노기술을 활용한 부품소재기업의 기술혁신 특성 분석 - 정용화, 2005
인텔의 반도체 사업 전략분석 - 주대영, KSIA, 2003
인텔 영업실적의 시사점 - 박현, 박태웅, 푸르덴셜투자증권, 2010
혁신 기업들이 특별한 이유 - 박종석, LG 경제연구소, 2010
인텔 CSR - Intel, 2010
2010년 반도체와 LED 산업의 태평성대 - 반종욱, 대신증권,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