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모레 퍼시픽 미래파 브랜드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남성고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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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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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Situation analysis
02. Concept proposal
03. IMC strategy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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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경력
제5차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남성화장품부문 2위
2004시장주요히트상품 - 에센스마스크팩
한국산업디자인협회 산업디자인대상
2005 가장 선호하는 남성화장품 1위
2007 전문점 인기 브랜드 1위선정 미래파
미래파는 처음에 조인성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젊은 남성들에게 어필하였으며,
남성화장품 모델로 최초로 중년남성 백윤식을 기용하여
젊은 세대는 물론 중년까지 타겟화 하였다.
중년남성들이 미래파를 이용함으로써 젊음으로의 재탄생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미래파가 찬란했던 전성기로의 회복을 의미한다.
남성 화장품의 실질적 소비자인 여성(부인, 딸)들에게 화장품
을 선물한다는 감성적 소구를 전달한다.
기존의 브랜드 명 MIREPA를 그대로 사용하되 아버지(pa)들의
젊음 (美)이 곧 올것이다(來)라는 뜻으로 바꾸어 미래파의 발음과
Reːborn이 뜻하는 중년남성들의 젊음의 재탄생이라는
뜻과 연결함으로써 미래파가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함.
기획의도 ♪
남성구매자들이 화장품을 직접 사러오는데 거리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가족과 함께 구매를 하거나 직접 구매하는 것을 장려
하고자 한다.
따로 또 같이 행사를 광고나 포스터를 통하여 홍보를 한 후 아리따움
전국 매장을 이용하여 행사를 진행하도록 한다.
.가족과 함께 구매를 하러 오거나 남성 혼자서 구매를 하러 온 소비자
에게 미래파로고가 새겨진 지포라이터 혹은 쉐이빙 폼을 선물한다.
.
기대효과 ♪
화장품 직접 구매에 어려움이나 선입견을 갖은 중년남성들의 인식을
변화 시키는 데 일조할 수 있으며 중년남성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증정
함으로써 호감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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