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성과지향적 보상활동-LG전자 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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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습문제 풀이
2.사례기업소개 <LG전자>
3.LG전자의 보상활동
4.결론, Q&A
본문내용
2. 문제점

연공급체계
임금 인상 문제를 둘러싼 노사의 다툼
고령사회를 대비한 임금 체계의 미비(부족)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큰 임금격차

Digital Incentive


: 보상의 즉시성을 위해서 시행하는 제도
연간 누적하여 1인당 최고 1억원 범위 내에서 지급하는 것으로
매월 지급이 가능하므로 개인은 성과에 대해서 빠른 보상을 받
을 수 있다.



Refresh 휴가

: 특정한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성과가 탁월한 개인 혹은 팀에게최대 1주일 범위에서 국내외 가족동반 휴가를 제공하는 제도


2005년 3월 김쌍수 부회장 등 임원 22명과 진념 전 재경부 장관 등 사외이사 4명에게 전체 76만6000주의 스톡옵션을 부여
2. 스톡옵션 행사기간은 2008년 3월 23일부터 2012년 3월 22일까지 4년
3. LG전자 관계자는 “고정연봉과 단기 성과 중심의 임원보상체제에 스톡옵션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장기적인 경영 마인드 제고와 주주가치 증대를 추구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LG전자 (http://www.lge.co.kr)
LG전자 노동조합 (http://www.lgeunion.or.kr)
정재훈, 『인적자원관리』, 북넷, 2008.
김만용,「스톡옵션’으로 비교해 본 기업문화」,문화일보, 2009. 06. 02.
이관범,「LG그룹, 내년 3월 ‘3년 성과급’ 지급」,문화일보, 2008. 10. 13.
「LG전자, 기본급 300% 수준 성과급 분배 」,연합뉴스, 2010. 0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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