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성과지향적 보상활동-LG전자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습문제 풀이
2.사례기업소개 <LG전자>
3.LG전자의 보상활동
4.결론, Q&A
- 본문내용
-
2. 문제점
연공급체계
임금 인상 문제를 둘러싼 노사의 다툼
고령사회를 대비한 임금 체계의 미비(부족)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큰 임금격차
Digital Incentive
: 보상의 즉시성을 위해서 시행하는 제도
연간 누적하여 1인당 최고 1억원 범위 내에서 지급하는 것으로
매월 지급이 가능하므로 개인은 성과에 대해서 빠른 보상을 받
을 수 있다.
Refresh 휴가
: 특정한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성과가 탁월한 개인 혹은 팀에게최대 1주일 범위에서 국내외 가족동반 휴가를 제공하는 제도
2005년 3월 김쌍수 부회장 등 임원 22명과 진념 전 재경부 장관 등 사외이사 4명에게 전체 76만6000주의 스톡옵션을 부여
2. 스톡옵션 행사기간은 2008년 3월 23일부터 2012년 3월 22일까지 4년
3. LG전자 관계자는 “고정연봉과 단기 성과 중심의 임원보상체제에 스톡옵션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장기적인 경영 마인드 제고와 주주가치 증대를 추구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LG전자 (http://www.lge.co.kr)
LG전자 노동조합 (http://www.lgeunion.or.kr)
정재훈, 『인적자원관리』, 북넷, 2008.
김만용,「스톡옵션’으로 비교해 본 기업문화」,문화일보, 2009. 06. 02.
이관범,「LG그룹, 내년 3월 ‘3년 성과급’ 지급」,문화일보, 2008. 10. 13.
「LG전자, 기본급 300% 수준 성과급 분배 」,연합뉴스, 2010. 01. 2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