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삼성 SDI 생산 혁신 추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AMSUNG SDI 회사개요
2.생산 혁신 추진 배경 & 목적
3.생산 혁신 추진 성과
4.결론
- 본문내용
-
내부적으로 낭비, 비효율적인 요인이 많음.
생산원가가 너무 높은 반면에 부가가치가 낮은 제품이 많음.
많은 불안 요인 존재 ( 공식적 시스템 + 비공식적인 시스템문제 )
일본의 기술력, 동남아시아 국가의 저 인건비로 인한 원가 경쟁력.
시장변화로 인한 경영위기극복을 위해 종합경쟁력 강화 & 제품 차별화.
- 고객지향의 업무 프로세스로 전환 노력.
- BRP(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라 하는 프로세스 혁신 기법
-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점차 큰 부분을 개선.
- 단위공정을 개선할 정도가 되면 라인 전체를 개선
- 라인 전체를 개선할 정도가 되면 공장 전체의 시스템을 개선
21세기 사업 비전 달성
제품별 장-단기 목표와 구체적 실천 방법으로 기존에 적용해 오던
경영 혁신 기법들을 통합. 제조생산성 향상. 품질혁신을 해야 한다.
사업구조, 원가구조 및 기업문화와 의식구조의 혁신-->
핵심과제를 설정, 달성하는 수단으로 6시그마운동의 중요성을 인식.
SQM으로 제조 프로세스의 시그마, 전 프로세스의 고객만족을
위한 프로젝트 해결, 전 사원을 대상으로 품질자격제도 시행
실시한지 1년 반이 채 지나지 않아 1876억 원의 비용 절감성공
- 낮은 품질수준으로 인해 발생하는 품질비용을 절감 성공.
LCD,VFD를 생산하는 평판사업의 경우 97년 매출액 대비 21%
정도의 품질비용이 발생하고 있었으나, 품질개선 활동의 결과
98년에는 11% 수준으로 무려 10%나 품질비용이 감소.
97년 협력업체들에 대해 6시그마 전진대회를 열어 60여 개
업체를6시그마 운동에 동참시킴.
자료평가
- 자료의 완성도가 조금 아쉽네요.
- sdiz***
(2016.06.04 14:23: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