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익악기 기업분석 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8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회사소개

3. 경영개념체계 개정판

4. 피아노사업부의 경쟁전략

5. 피아노사업부의 수직통합 전략

6. 기업 전체의 다각화 전략

7. 결론: 경영전략 체계의 종합
본문내용

삼익악기의 전반적인 사업내용과 현황
사업부의 형태 및 주요 사업부의 경쟁전략(외부환경분석&내부역량분석)
경쟁전략의 분석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전략방향 제시
사업부의 수직통합 정도와 전략 분석
삼익악기의 다각화 전략 분석

최근 1년 매출액증가율은 그 전 대비 34.22%로서 높은 수준
업종 내에서 평균을 상회하는 매출액증가율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을 의미


최근 3.34%로서 낮은 수준
업종 내에서 낮은 영업이익률은 매출구조가 박리다매에 가깝거나 매출원가를 비롯한 비용이 과다하여 경쟁력이 떨어짐을 의미

초기 설비투자와 기술력으로 자본소요량 中

한번의 설비로 규모의 경제실현 가능

초기진입자의 경험효과가 큼

제품 차별화를 통한 브랜드 구축으로 진입장벽 높임

브랜드 숍을 개장,기존에 양판점 일색이던 유통 채널 다양화

연주자와 어린이를 위한 특허권 소유(삼익피아노 SC-220T)

국제적 야마하의 마케팅 활동이 강화 될 것으로 보임


마케팅,영업 : 국내 종합 악기브랜드로서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개
유명 피아니스트 ‘서혜경’을 홍보에 활용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외 다수 TV 프로그램에 악기 협찬
미국, 중국, 일본 등의 해외현지 판매법인을 거점으로 글로벌 영업

서비스 : 그랜드피아노 렌탈 시스템, 오르간 레슨 프로그램 운영,
고객우선주의 Total A/S 시스템
( 삼익악기 제품을 구입 후 거주지 이전 시, 이주지역 소재의 삼익피아노
특약점에서 A/S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인 통합시스템 운영 )




(2) (주)프랫리드
- 소 재 지 :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424
- 지배의 방법 및 내용 : 자본금 10억원 100%출자한 계열회사
- 사업의 내용 : 피아노 액숀 제조
- 사업관련성 : 외주가공의 거래와 공장임대차 거래가 있음

(3) P.T SAMCIK INDONESIA
- 소 재 지 : 인도네시아 바란 자와 보고르
- 지배의 방법 및 내용 : 자본금 2,150만불 중 98.84%출자한 계열회사
- 사업의 내용 : 목재가공품 및 악기류 제조
- 사업관련성 :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악기부품 및 피아노, 기타아 등
악기류를 생산하여 당사에 수출하고 있으며 당사에서는
이에 필요한 자재류 등의 판매와 중계무역 거래가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익스포츠 품질관리
  • 기업과 선수간의 상호 의존도가 큼-국내 생산 활로 경기 시 자부심 상승-맞춤형 활 제작으로 경기력 상승5.경쟁 기업과의 비교윈앤윈 같은 국내 제조업체선한 경쟁구도레저용 활 집중 개발호이트미국 기업현 양궁시장의 최대기업국제대회 상금을 거는공격적인 마케팅중야마하한 때 양궁시장을 풍미했던 기업현재는 몰락악기 개발에 몰두6. SWOT분석7. 삼익의 오늘과 내일오늘-현재 삼익의 입지는 세계 양궁시장의 40% 차지-최근 선수층이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및 지분율 확인3.2. 논의 사항 p193.2.1. 복잡한 구조3.2.2. 상호출자3.2.3. 외국인 지분율의 증가3.3.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4.1.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4.1.2. 중국 이동통신

  • [문화예술경영론] 전략적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Strategic positioning and brand identity)
  • 경영학 전략 저자에는 헨리 민츠버그 (Henry Mintzberg) , 게리 하멜 (Gary Hamel) , C.K 프라할드 (C.K. Prahald) 그리고 존 케이 (John Kay)가 있다.전략경영의 교과서들은 마이클 포터의 모형, 이론, 그리고 체계를 담고 있다. 포터는 경영전략과 관련 가장 저명한 인물 중 하나인데 편리한 의사결정보조수단(경쟁 및 산업구조 분석을 위한 3개의 본원적 전략, 5개의 경쟁요인 분석(註 새로운 진입 기업의 위협, 대체재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기존 기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기업 지원 실행 방안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있어 중소기업 전문 유통 채널로의 위상을 다져가는 등 국내 쇼핑몰의 위상을 높이며 함께 공유해 나가는 유통체제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2. LG eshop 전략 분석(단점 및 약점)1) 지열한 경쟁 요건인터넷 보급이 과속화 되면서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 수요 확대와 맞물려 최근 2~3년간 인터넷 쇼핑몰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98년말 400개 정도이던 인터넷 쇼핑몰이 금년 2월말 현재 약 1,90

  • [경영][민간경영][분사경영][족벌경영][지방경영][재벌경영][민간][분사][족벌][지방][재벌]민간경영, 분사경영, 족벌경영, 지방경영, 재벌경영 분석(경영, 민간경영, 분사경영, 족벌경영, 지방경영, 재벌경영)
  • 및 대안 제시 유도○ 고객의 실질적인 니즈를 분석하고 이에 기초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민간기업의 서비스 마인드를 도입○ 민간기업이 시행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시범실시를 통해 민간부문의 효율성 및 전문성 도입2) 추진 방법○ 추진목적에 적합한 민간컨설팅 기업을 선정- DBM Korea가 취업지원 서비스 효율화를 위한 센터 컨설팅을 제안 해 온바 그간의 실적, 일본의 사례, 센터와의 연계활동 등을 고려할 때 동 업체를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