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마케팅 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23년간 전 세계 1억 명의 관객이 사랑한 뮤지컬 - 오페라의 유령
2.Phantom of the opera history
3.Economics of phantom of the opera
4.phantom in korea -2001년 vs 2009년
5.4P -product
6.4p-price
7.4p-place
8.4p-promotion
9.swot
10.Marketing manager interview
11.Marketing proposal
본문내용
국내 최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옴니아2와 안드로이드폰에서 즐길 수 있는 ‘오페라의 유령’ 어플리케이션은 작품의 정보 및 스틸, 뮤직 비디오는 물론 퍼즐게임, 작품 최신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배우들이 직접 가르쳐주는 ‘오페라의 유령 노래 따라잡기’ 등 어플리케이션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영상 컨텐츠를 마련해 뮤지컬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오픈마켓 T-Store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관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미투데이’ 서비스
미투데이는 150자 이내로 짧은 글과 간단한 사진을 PC나 모바일로 올리는 한국형 트위터로 ‘오페라의 유령’의 대본 및 현장 사진들이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세계 최장수 뮤지컬 기록
세계 4대 뮤지컬로 인지도 확립
전회석 매진 대흥행 전적보유 (객석 점유율 99%)
오케스트라 창단으로 음악적 완성도 높임
'오페라의 유령' 의 높은 브랜드 인지율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가족뮤지컬
영화, 책을 통해 작품 인지도 확보

총제작비 250억 원이라는 High Risk의 위험성
높은 가격대로 인한 관람객의 가격 부담성 증가
RUG(Really Useful Group) 의 높은 로열티
캐스팅의 신선도 떨어짐



후속작 <러브 네버 다이즈> 2013년 한국초연
한국 뮤지컬 시장의 확대
국내 공연 스텝들의 역량 향상
RUG의 신뢰로 한국형 팬텀 변화 가능


치열한 공연시장에서 선두뮤지컬 이미지 유지 어려움
협소한 국내공연시장에서 10개월 장기공연이라는 무리수
공연의 희소가치 하락
저렴한 할인티켓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영향
티켓링크 단독 판매로 인한 판매처 확보 어려움
한정된 티켓유통 시스템
국내 창작공연의 활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뮤지컬 패키지 탄생- 국내 최초로 호텔 뮤지컬 패키지가 탄생했다.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휴식과 뮤지컬의 감동이 함께하는 「뮤지컬 겨울나그네 호텔 패키지」를 마련했다. 「뮤지컬 겨울나그네 호텔 패키지」는 호텔에서의 숙식과 뮤지컬 관람을 엮은 패키지로 호텔 리츠칼튼 서울 디럭스룸 1박2일 숙박과 동기간에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개최되는 뮤지컬 겨울나그네 R석 티켓 2매등을 함께 묶었다. 그밖에 카페 환티노 2인 조식 제공, 수영

  • [예술경제학] 뮤지컬의 예술경제학적 연구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 이어 ‘맘마미아’가 불황 속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관객들이 10만원이 넘는 고액의 입장료를 기꺼이 지불했다는 얘기다. 뮤지컬의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기업과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 영화 열풍이 불기 시작했던 초기와 흡사하다. 국내 뮤지컬은 확실히 ‘선(善)순환’의 단계에 접어들었다.또 한 예로 뮤지컬 를 들 수 있는데 는 1995년 12월30일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초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뮤지컬산업의 현황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하시오0k
  • 뮤지컬도 문학적인 주제와 내용을 다룰 수 있다는 가능성을 증명함으로서 뮤지컬의 예술적 입지를 확고히 하였다. 2차대전 이후 미국의 뮤지컬은 아가씨와 건달들,왕과나HAIR, A CHROUS LINE,EVITA,42ND STREET등의 걸작 뮤지컬로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세계적인 예술로 격상시켰다. 1980년대 이후 뮤지컬 예술은 새로운 르네쌍스 시대를 맞이합니다. 런던 WEST END 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뮤지컬, 즉 레미제라블캣츠미스사이공오페라의 유령등이 런

  • [문화산업-공연예술산업 ] 공연예술산업에 관한 연구
  • 예술계의 예를 들자면, 지난 2001년 12월 2일 개막한 뮤지컬‘오페라의 유령’이 공연 2개월이 채 안된 상태에서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제작사인 (주)재미로에 따르면‘오페라의 유령’은 2월 28일 티켓판매수익 87억원, 기업협찬 수익 17억원 등 모두 10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우리나라 공연계에서 초단기간에 이 같은 매출규모는 처음 있는 일이다. 라고 관련기관에서는 평하고 있다. 그리고 2004년 11월 30일 연강홀(443석)에서 개막한‘아이 러브 유’

  •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춘천의축제 통합 사업계획서
  • 예술과 문화산업은 어떠한가? 공연예술 그 자체로서 지니고 있는 공공재적, 가치재적 특성으로 인해 공연예술산업을 논의하는데 조심스러움이 앞서게 된다. 브로드웨이의 뮤지컬이나 얼마 전 한국에서 성공한 ‘오페라의 유령’과 같은 장르가 아닌 순수예술을 문화산업과 연결시킨다면 난감함은 더해진다. 하지만 최근 공연산업에 대한 논의가 제법 활발히 일어나고 있으며 공연산업도 여타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육성 발전시켜야 한다는 주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