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기업 서비스경영 사례 -아시아나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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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본론

1 대(對) 외부고객 서비스
1) 캐빈승무원
2) 캐빈승무원의 양성
3) 캐빈승무원의 서비스
2 대(對) 내부고객 서비스
1) 캐빈승무원에 대한 서비스
2) 서비스 제공의 목적과 효과
3 Interview

결론

1 조원들이 생각하는,
앞으로의 서비스 방향
2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참신한 서비스
최신 기종의 새 비행기와 진부하지 않고 언제나 신선한 마음으로 고객을 모신다

2 정성 어린 서비스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일까지도
한국적인 미덕이 몸에서 베어나는 세심한 배려와 친절로 고객을 모신다

3 상냥한 서비스
마음에서 우러나는 밝고 환한 미소와 항상 상냥한 모습으로 고객을 모신다

4 고급스런 서비스
기내식의 작은 비품, 행동까지도
품격을 생각하는 최고급의 정신으로 고객을 모신다.

아시아나항공(OZ/AAR)이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기내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들로 고객 마음 잡기에 나섰다.
여름 휴가철인 8월 31일까지 10개 특화팀,
총 367명의 특화서비스 요원을 투입하여
미주, 유럽 등 국제선 8개 노선 총80편(편도기준)에
다양한 주제의 풍성한 이벤트와 행사를 펼친다.
매직팀, 딜라이터스팀, 바리스타팀 등 총 10개 팀으로
구성된 특화서비스팀은 전원 캐빈승무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기내 탑승부터 도착까지 각각의 주제에 맞춘 특별 이벤트를 제공한다.
우선 매직 팀은 기내 매직쇼와 더불어 독일 전통의상을 입은 승무원이 얼음통에 담긴
시원한 캔맥주를 제공하고 딜라이터스 팀은 태국, 사이판 등 대표적인 여름휴양지의
전통의상을 입은 승무원이 기내패션쇼를 펼치며, 바리스타 및 라테아트 팀은
바리스타 복장을 착용한 승무원이 직접 만든 아이스커피나 커피칵테일을 제공하는 등
여름 여행의 설레임을 더욱 배가시키는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아시아나는 작년부터 탑승률이 높은 여름노선에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넘치는
기내 특화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청원 기자 폴리뉴스 사회 2010.07.28 (수)



참고문헌
참고자표

http://flyasiana.com/index.htm
http://www.traveltimes.co.kr/
http://www.kca.go.kr/
http://cafe.daum.net/cabincrew
http://www.naver.com/
http://www.daum.net/
http://www.google.co.kr/
(스튜어디스·스튜어드가 말하는) 항공 승무원 : 12인의 스튜어디스·스튜어드들이 솔직하게 털어놓은 항공 승무원의 세계원혜경, 부키
항공사 객실승무원이 지각하는 리더-멤버교환관계, 임파워먼트, 조직몰입 간의 구조적 관계,김순희(Kim Soon-Hee), 이용일[2008]
항공사 기내승무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제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s of Airline Crew's Job Satisfaction upon Service Delivery Level,한금희
「항공사실무론 」,백산출판사
「항공 관광론」, 박지사지음, 백산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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