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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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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3C 분석
3. STP 분석
4. SWOT 분석
5. 7Ps 분석
6. 서비스 마케팅 사례
7. 위기 사항
8.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토론
- 본문내용
-
3C
◇ Company
■ 기술력
-세계적 항공 권위지인 ATW로부터 “Airline of the year” 수상.
-Sky Trax가 지정한 5-Star 항공사
-국내선 12개 도시 15개 노선 / 국제선 21국 66도시 82노선
-신한카드와 공동 프로모션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 이익
-2004년~2007년 연속 흑자 달성 (5억 4200만달러 수익)
-온라인 항공권 매출액의 꾸준한 증가
-경쟁사 대한항공 보다 1~2만원 저렴한 가격
■ 시너지효과
-신한카드와의 공동 프로모션
-신한카드로 항공권 구매시 추가 마일리지 지급
-상호간 매출 증대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등 시너지 효과 극대화 기대
◇ Competitor
■ 대한항공
-주 경쟁자. 국내 항공 시장의 1위 기업.
■ 저가 항공사
-기내 서비스를 줄이고 가격을 대폭 할인.
■ 외국계 항공사
-다양한 외국계 항공사 존재
■ 선박회사
-대체재로서의 경쟁자
◇ 경쟁 우위 요소
■ 대한 항공에 비해 제휴 항공사가 많아 더 많은 혜택 제공
■ 저가 항공사에 비해 많은 서비스 제공, 높은 인지도.
◇ Customer
■ 대한항공에 비해 젊은층이 주로 많이 이용.
■ 장거리 이동을 하는 직장인들 보다는 중단거리 이용이 많은 여행객이나 학생.
■ 서비스의 질을 중시하는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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