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IMC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스타벅스 선정이유
Ⅱ 스타벅스 소개
Ⅲ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컨셉
Ⅳ 커피전문점 경쟁사 및 매출 현황
Ⅴ 현재 스타벅스 IMC 활동
Ⅵ 문제제기
Ⅶ 결론 (시사점)
- 본문내용
-
Ⅳ 커피전문점 경쟁사 및 매출 현황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갖던 스타벅스도 여러 경쟁업체의 등장으로 인해 무분별한 IMC 활동을 하게 된다. 다음 자료는 경쟁업체 출현으로 인해 스타벅스의 매출과 영업이익율 변화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였다. 국내에 대표적인 커피전문점인 4개 업체는 스타벅스(329개), 엔제리너스(343개), 카페베네(324개), 할리스(262개)이다. 김소연 기자. 한국일보 ‘커피점의 변신 '와인 팔고 신청곡 받고' . 2010-11-25
<국내 커피전문점 점포 수>
이와 같은 자료를 보면, 스타벅스의 매출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2005년을 기점으로 영업이익율은 계속 하락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는 커피시장이 커짐에 따라 많은 커피 업체들이 출현을 함으로써 스타벅스의 영업이익률 감소로 이어지는 것이다.
엔제리너스 : 롯데의 엔제리너스커피가 국내 점포수는 1위다. 롯데리아가 2000년 자바커피를 만들며 커피사업에 처음 진출을 하였으며 자바커피는 2007년 엔제리너스커피로 브랜드를 변경했다. 이때 가맹사업도 도입하면서 커피점포수가 급격히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스타벅스가 지난해 매출 2040억원의 매출을 거두며, 870억원의 엔제리너스커피보다 2배 이상 많았다.
할리스 : 할리스커피는 1998년 서울 강남에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을 개점한 순수 국내 브랜드다. 현재 전국에 총 26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현재 32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베네는 기존의 엔젤리너스가 가지고 있었던 최단기간 300호점 오픈 기록을 2년 4개월로 단축시키고 커피전문점 가맹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자료평가
- 거지같음
제목에서 말한 IMC전략 분석은 뉴스글 3개 그대로 갖다 붙여넣기 한 거밖에 없음
뻔뻔의 극치 무능의 끝임 - gsh***
(2015.04.10 00:41: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