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IMC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스타벅스 선정이유

Ⅱ 스타벅스 소개

Ⅲ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컨셉

Ⅳ 커피전문점 경쟁사 및 매출 현황

Ⅴ 현재 스타벅스 IMC 활동

Ⅵ 문제제기

Ⅶ 결론 (시사점)


본문내용
Ⅳ 커피전문점 경쟁사 및 매출 현황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갖던 스타벅스도 여러 경쟁업체의 등장으로 인해 무분별한 IMC 활동을 하게 된다. 다음 자료는 경쟁업체 출현으로 인해 스타벅스의 매출과 영업이익율 변화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였다. 국내에 대표적인 커피전문점인 4개 업체는 스타벅스(329개), 엔제리너스(343개), 카페베네(324개), 할리스(262개)이다. 김소연 기자. 한국일보 ‘커피점의 변신 '와인 팔고 신청곡 받고' . 2010-11-25



<국내 커피전문점 점포 수>


이와 같은 자료를 보면, 스타벅스의 매출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2005년을 기점으로 영업이익율은 계속 하락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는 커피시장이 커짐에 따라 많은 커피 업체들이 출현을 함으로써 스타벅스의 영업이익률 감소로 이어지는 것이다.


엔제리너스 :  롯데의 엔제리너스커피가 국내 점포수는 1위다. 롯데리아가 2000년 자바커피를 만들며 커피사업에 처음 진출을 하였으며 자바커피는 2007년 엔제리너스커피로 브랜드를 변경했다. 이때 가맹사업도 도입하면서 커피점포수가 급격히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스타벅스가 지난해 매출 2040억원의 매출을 거두며, 870억원의 엔제리너스커피보다 2배 이상 많았다.


할리스 : 할리스커피는 1998년 서울 강남에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을 개점한 순수 국내 브랜드다. 현재 전국에 총 26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현재 32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베네는 기존의 엔젤리너스가 가지고 있었던 최단기간 300호점 오픈 기록을 2년 4개월로 단축시키고 커피전문점 가맹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거지같음
    제목에서 말한 IMC전략 분석은 뉴스글 3개 그대로 갖다 붙여넣기 한 거밖에 없음
    뻔뻔의 극치 무능의 끝임
  • gsh***
    (2015.04.10 00:41:22)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마케팅 대상으로 하여 무책임한 광고를 행하고 있는데 대해 소비자 단체들이 힘을 합해 막아야 한다고 호주 소비자단체인 초이스의 대표 피터 켈(Peter Kell)은 시드니 모닝헤럴드를 통해 밝혔다. 세계적인 대형 제약회사가 최근 미국에서 이제 막 취학을 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수면제 약(sleeping drug)을 광고를 한 일이 있었다. 제약회사는 광고에서, 부모들이 이 약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여야 한다는 언급에 앞서서 “이제 아이들이 방학을 끝내고 학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분석- ① 할리스 커피 ⓐ 스타벅스 커피전문점과 매장 분위기 및 메뉴 제공 현황이 가장 유사하다. ⓑ 학생 고객층들에게 비교적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외국 커피전문점들과는 달리 국내 기업이고 매장 분위기도 한국적인 이미지를 많이 알 리고자 하며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② 로즈버드 ⓐ 에스프레소 원두를 직접 생산함으로써 원재료 비용이 낮다. ⓑ 가장 먼저 편의점에도 테이크 아웃 커피를 진출시키고 있다. ③ 사카 ⓐ 프

  • [촉진전략] 현대카드 IMC 사례
  •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이란 구매시점에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기업이 사용하는 다양한 유형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현대카드에서는 제휴업체의 직접적인 광고를 통해서 표현하고 있다. 아래의 광고에서 보이는 것처럼 현대카드와 연계된 스타벅스, 벅스뮤직, CJ홈쇼핑, 오일뱅크, 나이키, 아웃백, 베니건스, 아이팟, 모토로라 등 다양한 제휴업체들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면

  • 동서식품 카누 KANU 광고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카누 광고전략과 카누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 전략)(2) 카누 TV광고 장점 / 단점 / 개선점⓵ 장점 ⓶ 단점 ⓷ 개선점 2-2. 이외 마케팅 분석(1) 카누 팝업스토어(2) 종이컵, 텀블러 마케팅(3) 온라인 마케팅(4) 커피클래식 (콘서트)3. 카누 새로운 광고 전략제안(1) 현재 시장 상황 분석① 기업 내부의 강점② 기업 내부의 약점③ 기업 외부의 기회④ 기업 외부의 위협 ⑤ SWOT 분석(2) 카누 IMC 전략⓵ 타겟팅 ⓶ 포지셔닝(3) TV 광고 전략(스토리 보드)(4) 그 외의 마케팅 전략4. 결론※ 참고문헌표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스타벅스 선정배경최근 커피의 소비가 늘면서, 그에 따라 커피 전문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조 또한 13년 전 이미 한국에 입점하여 오랜 시간 커피 시장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온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또한 환경적으로도 무척 우수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스타벅스는 경영 전반에 걸쳐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완수할 것임을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라고 회사의 공지사항에 나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