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멕스 CEMAX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a CEMEX
2.Industry Analysis
3.Situation of CEMEX
4.Problem Identification
5.Development of Alternative
본문내용
1906년 멕시코 북부에서 설립

Cementos Anahuac, Tolteca 인수, 생산력확보  멕시코 1위 기업

15개국에 공장 운영, 30개국에 생산 및 유통 시설 소유

60개국 이상에서 거래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시멘트 무역업자

6500만 톤의 생산능력을 가진 세계 3위 시멘트 기업

시멘트, 레미콘(ready mix concrete), 골재(aggregate) 생산

체계화된 IT 기반을 통한 효율성 확대


공급

자본집약적 / 원료지향성 산업
높은 운송비 (전체 비용의 1/3)
저 효율 산업
수요량을 고려하지 않는 생산시장
성숙기에 진입한 시장
(수요보다 공급이 높은 Over capacity)
품질 차별화 정도가 매우 약함
부가서비스제공 어려움
신뢰할 수 있는 적시 배달 중요


수요



인구밀도, 기후의 변화에 따른

잦은 수요량 변동

경제개발도상국에서의 수요성장

GDP성장과 국가개발투자의

영향 받음


기업인수에 따르는 위험 또는 문제점들을 인수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파악하는 절차
10명이 한 팀 구성, 1주 ~ 2주 동안 진행
절차 : 타겟 확인  타겟 회사에 대한 브리핑  평가의 기준 제시
 정부와의 협상 & 현지 경쟁업체와 산업 관계자와의 미팅
 결과 표준화된 리포트로 작성  Hecter Medina 에게 발표
 가격 협상  인수
6개월마다 절차의 Update & 최근 경험을 더함


글로벌 인수 위해 $11억75백만 축적

중국은 명백한 타겟 (커다란 시장 사이즈)

BUT 낙후된 기술 환경 & 상업적으로 운영되지 않음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으로 관심 돌림

인도의 예상 수요: 멕시코의 3배 이상

But Holderbank와 Lafarge 이미 진입.

브라질,포르투갈 등 6대 기업 모두 같은 지역에 관심을 가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경영자가 되었다는 생각으로 본 책을 시작하겠다.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란?“해외직접투자전략” 강의시간을 통해 우리는 해외직접투자는 투자기업이 경영에 직접 참여할 목적으로 자본, 경영능력, 생산기술, 인력, 상표 등의 경영자원을 포괄적으로 현지에 이전시키는 국제경영활동이라는 것을 배웠다.기업이 해외에서 토지, 건물, 기계 등의 각종 실물자산을 취득하여 직접 생산하거나 판매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투자국 입장에서

  • [국제경영] 세멕스(CEMEX) 기업분석
  • 경영에 대한 기본교육과 디지털 교육을 중점적으로 제공: 벽촌까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위성 이용종업원에게 융통성 부여: 운전자 스스로 배달시간을 결정거래처로 부터 신뢰받는 종업원: 우월감을 느낌CEMEX글로벌라이제이션개발 도상국은 건설 프로젝트가 많으며 시멘트 관련 제품의 수요가 높음M&A 팀을 만들고 실적이 부진한 외국 시멘트 기업을 인수15년 사이에 20개 기업을 인수멕시코가 어려울 때 이 전략은 효과적이었음시멕스의 멕

  • [경영학] 메트로그룹의 경영전략
  • 경영 위원회의 대변인, 회계사, 홍보, 화폐담당2001~ CEO4. METRO의 그룹이념-metro그룹은 유지할 수 있는 꾸준한 성자에 초점을 맞춘 국제 무역 및 소매그룹이다. metro그룹의 모든 회사와 부서는 일반적인 성과, 지도력 및 사회 정책 신원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metro 그룹의 주요한 전략 지침서, 우리의 12 법인의 원리에 의해 표현된다.1) Economic strength (경제력)metro그룹의 목적은 무역과 소매부분에서 자사를 세계 5위안에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들

  • [경영학원론]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전략현대의 대내적 성공요인의 첫 번째로는 매우 강력한 카리스마를 지닌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기업 문화이다. 이는 하면 된다 는 불도저식 경영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최고경영자의 리더십에 의해 형성되었다. 현대와 같이 카리스마를 지닌 리더십을 갖고 있는 기업은 리더십의 구성원들에게 다양성과 창의성이 요구되는 상황과 자칫하면 조직 전체가 흔들리거나 구성원들의 반발 등의 문제가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 병원경영학3D) 병원경영전략기법 중 하나선택-6시그마운동-하여 정리하되 실제 사례를 포함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K
  • 병원경영학3D) 병원경영전략기법 중 하나선택-6시그마운동-하여 정리하되 실제 사례를 포함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0K보건환경학과 병원경영학3D 병원 경영전략 기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정리하되 실제 사례를 포함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20점)Ⅰ. 서 론최근 열악해지고 있는 병원경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서 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는 경영기법과 전략들을 병원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속속 연구되고 있다.코로나 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