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인터넷 서점이용에 대한 실태와 만족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연구방법

1) 조사 대상 및 조사 방법
2) 조사도구

3.실증분석

1) 조사대상자의 일반사항

2)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불하는 비용의 가설검정

3) 성별에 따른 인터넷서점 이용횟수의 차이(독립표본 T 검정)

4) 연령, 용돈과 인터넷서점 이용횟수간의 상관관계(교차분석)

5)배송만족도와 주문 시 만족도의 상관 관계분석(피어슨 상관분석)

6)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에 대한 서점간 평균차이(ANOVA분석)

7)책 품지 만족도와 정확한 배송 만족도, 신속한 배송의 만족도간의 분석(회기분석)


4.결론
본문내용
2)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불하는 비용의 가설검정
인터넷 서점의 이점 중 하나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하다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10~20% 많게는 30%이상 할인을 해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책의 가격은 10000~20000원에 팔리고 있다. 본 연구는 이 가격 10000~20000원을 가지고 가설검정(일표본 T검정)을 하였다.
일표본 통계량

N 평균 표준편차 평균의 표준오차
인터넷서점이용시비용 83 2.31 1.011 .111


지출비용에서 표본은 83명으로 100명중 인터넷서점을 이용해보지 않은 17명을 제외한 값이다.




일표본 검정

검정값 = 2
t 자유도 유의확률 (양쪽) 평균차 차이의 95% 신뢰구간
하한 상한
인터넷서점이용시비용 2.822 82 .006 .313 .09 .53



위의 검정값 2는 설문지의 항목2번(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을 나타내며 귀무가설은 ‘고객들이 책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비용은 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 이다’ 이고, 연구가설은 ‘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이 아니다’ 라고 세웠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95%의 신뢰수준에서 검정한 결과 유의수준 0.05보다 작은 유의확률 값 0.006이 나왔다. 따라서 기존의 귀무가설이 기각되고 연구가설인 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이 아니다가 채택되었다.




3) 성별에 따른 인터넷서점 이용횟수의 차이(독립표본 T 검정)







성별에 따른 인터넷서점 이용횟수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에 대한 검정을 하였다. 먼저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에 대한 검정에서 귀무가설은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의 차이가 없고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에도 차이가 없다는 것이다. 반대로 연구가설은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의 차이가 있다고 설정하고 검정하였다. 위의 검정에서 이용횟수에 대한 Levene의 등분산 검정에서 유의확률값이 유의수준 0.05보다 큰 값 0.171이 나왔으며 이에 따라 등분산이 가정되었고, 그에 따른 T검정에서 또한 유의수준값 보다 큰 0.450이 나왔으므로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의 차이가 있다는 연구가설은 기각되고 귀무가설이 채택되었다.

4) 연령, 용돈과 인터넷서점 이용횟수간의 상관관계(교차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시스템] 교보문고 경영정보시스템 활용
  • 서점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특히 서점의 경우, 온라인에서 책의 정보를 입수 및 구매를 하게 되는 등 소비 환경의 변화에 따라 고사 위기에 직면한 산업이 되고있다. 하지만 교보문고는 환경 변화를 읽고 빠르게 대처하여 업계 소비자 만족도 1위와 함께 매출 역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장의 환경 속에서도 교보문고가 경쟁 우위를 지속하는 그 원동력을 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해서 조사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이 있다. 또한 경영정보시스템

  • 웹사이트 신뢰도가 소비자 이용행위에 미치는 영항
  • 연구들을 분류해보면, 주로 인터넷 쇼핑몰 이용시 이용자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나 이용의도(구매의도)를 증대하기 위한 요인들을 분류해 볼 수 있는데, 인터넷 이용자들의 반응을 분석하는 연구, 또는 상업적 웹사이트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의 마케팅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기 위한 기술적 요소들을 분석한 연구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2.1.1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마케팅 관련 문헌인터넷 마케팅과 전자상거래에 대한 연구는 1990년대 중반부터 활

  • 가격비교사이트의 등장과 온라인 쇼핑 만족도의 상관관계,가격비교사이트,인터넷상의가격비교
  • 통계청(2008) 자료에 따르면 ,2008년 기준 사이버 쇼핑몰을 통한 거래액 규모가 약 18조 1,455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거래액 규모는 전년 대비 약 2조 3,800억 원이 증가한 액수이며, 경제 불황 속에서도 매년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전자상거래 규모는 기존의 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채널로서의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의 행태는 2008년 인터넷 실태조사에 따르면(한국인터넷진흥원,2008 )국내

  • 교보문고 e-book 마케팅 전략
  • 1. 기업 선정 : 교보문고태블릿 PC의 충격과 미디어의 변화(삼성경제연구소)45년 전부터 해외에서부터 불기 시작한 전자책 열풍이 바야흐로 국내에도 상륙하기 시작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10년도 자료(그림 1)에 의하면 다른 매체들은 성장률이 한자리 수 정도로 부진할 전망이지만 전자책의 경우 2014년 해당 부문 시장 성장률은 27.2%로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됐다. 미국의 세계적인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 킨들이라는 전자책 전용 단말기를 출시하며

  • INTERPARK경영 INTERPARK창업 배경과 성장 스토리
  • 인터넷사이트안전마크’ 획득04월자회사 인터파크 G마켓 설립12월여행서비스 오픈07월주식회사 인터파크 코스닥 등록06월주식회사 인터파크로 사명변경12월정통부 유망 중소 정보통신기업 선정12월전자상거래 Total Solution 서비스 오픈05월인터파크 종합연구소 설립04월인터넷종합예매서비스 Ticketpark 오픈10월데이콤인터파크(주) 분리 출범04월인터넷서점 Bookpark 오픈06월대한민국 최초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 오픈11월데이콤 소사장제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