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인터넷 서점이용에 대한 실태와 만족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연구방법
1) 조사 대상 및 조사 방법
2) 조사도구
3.실증분석
1) 조사대상자의 일반사항
2)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불하는 비용의 가설검정
3) 성별에 따른 인터넷서점 이용횟수의 차이(독립표본 T 검정)
4) 연령, 용돈과 인터넷서점 이용횟수간의 상관관계(교차분석)
5)배송만족도와 주문 시 만족도의 상관 관계분석(피어슨 상관분석)
6)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에 대한 서점간 평균차이(ANOVA분석)
7)책 품지 만족도와 정확한 배송 만족도, 신속한 배송의 만족도간의 분석(회기분석)
4.결론
- 본문내용
-
2)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불하는 비용의 가설검정
인터넷 서점의 이점 중 하나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하다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10~20% 많게는 30%이상 할인을 해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책의 가격은 10000~20000원에 팔리고 있다. 본 연구는 이 가격 10000~20000원을 가지고 가설검정(일표본 T검정)을 하였다.
일표본 통계량
N 평균 표준편차 평균의 표준오차
인터넷서점이용시비용 83 2.31 1.011 .111
지출비용에서 표본은 83명으로 100명중 인터넷서점을 이용해보지 않은 17명을 제외한 값이다.
일표본 검정
검정값 = 2
t 자유도 유의확률 (양쪽) 평균차 차이의 95% 신뢰구간
하한 상한
인터넷서점이용시비용 2.822 82 .006 .313 .09 .53
위의 검정값 2는 설문지의 항목2번(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을 나타내며 귀무가설은 ‘고객들이 책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비용은 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 이다’ 이고, 연구가설은 ‘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이 아니다’ 라고 세웠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95%의 신뢰수준에서 검정한 결과 유의수준 0.05보다 작은 유의확률 값 0.006이 나왔다. 따라서 기존의 귀무가설이 기각되고 연구가설인 1만원 이상 ~ 2만원 미만이 아니다가 채택되었다.
3) 성별에 따른 인터넷서점 이용횟수의 차이(독립표본 T 검정)
성별에 따른 인터넷서점 이용횟수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에 대한 검정을 하였다. 먼저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에 대한 검정에서 귀무가설은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의 차이가 없고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에도 차이가 없다는 것이다. 반대로 연구가설은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의 차이가 있다고 설정하고 검정하였다. 위의 검정에서 이용횟수에 대한 Levene의 등분산 검정에서 유의확률값이 유의수준 0.05보다 큰 값 0.171이 나왔으며 이에 따라 등분산이 가정되었고, 그에 따른 T검정에서 또한 유의수준값 보다 큰 0.450이 나왔으므로 성별에 따른 이용횟수의 차이가 있다는 연구가설은 기각되고 귀무가설이 채택되었다.
4) 연령, 용돈과 인터넷서점 이용횟수간의 상관관계(교차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