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정보탐색 유용성 및 소비자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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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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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문제제기
<이론적 배경>
1)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2)인터넷과 인터넷 쇼핑몰 이용 현황
<연구 문제 및 연구모형>
1.용어 정의
1)인터넷 활용능력
2)정보화 마인드
3)인터넷 위험성 인지
4)인터넷 정보탐색 유용성
5)인터넷 쇼핑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2.연구모형
3.연구문제
<연구 결과 및 논의>
3.연구문제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1)문제제기
오늘날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디지털 혁명’, ‘정보혁명’이라는 용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산업은 물론 일반 소비자 생활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더불어 개방형 네트워크인 인터넷 발달로 인하여 가상공간에서의 상행위인 인터넷 쇼핑과 같은 전자상거래 형태가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률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미국의 범세계적인 전자상거래에 대한 기본적인 발표 이후 국제적으로 가속화 되어 EU, 일본 등과 같은 선진국이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경쟁력의 원천으로서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책적 대응방안을 수립하게 되었고, OECD, APEC, G7등 여러 국제 협력기구의 중요 의제 및 현안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국내의 경우도 1998년 이후 정부 및 기업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을 위한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실제 인터넷 쇼핑몰 기업이 많이 설립되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2년 4/4분기 원평균 인터넷 쇼핑몰 사업체수는 2,871개로 전년 동분기에 비해서는 711개(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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