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의 설립과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3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U의 설립
2. EU의 현재
3. EU와 유로화
4. EU의 미래
5. 한 . EU간 FTA
본문내용
1. 무력함에 대한 자각
(세계의 중심 : 유럽 → 미국과 소련)
2. 유럽 내에서 다시금 전쟁이 발발하지 않아야 한다는 확고한 신념
3. 유럽을 보다 잘사는 세상으로 만들겠다는 확고한 소신

“만약 국가주권의 기반 위에서 국가를 재건설한다면 이 땅에 평화는 없을 것이다………. 유럽내의 국가들은 자국 국민의 번영과 발전을 보장하기에는 지리적으로 너무 인접해 있다. 따라서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한 단일 통합체를 건설해야만 한다.”
- 장모네

마스트리히트조약

1997년~1999년 단일통화 단계적 도입
유럽이사회 제도화, 유러폴 창설 합의
사회간접자본 확충 지원 위한 결속기금 조성 합의 (회원국들간 경제 격차 해소 목적)
공동체 시민제도 도입
공동체 기구의 민주적 성격 강화, 보충성의 원칙 도입


EU의 성립


완벽한 유럽통합 (보다 높은 단계의 경제, 통화 협력의 필요성 인식)
1991년 12월 10일 마스트리히트 조약 체결
→ 유럽중앙은행 창설, 단일통화 사용(경제통화동맹 출범, 노동조건 통일,
공동방위 정책, 유럽 시민규정 등)
→ 이후 유럽연합 (EU) 명칭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럽연합][EU][유럽통합]유럽연합(EU) 형성배경과 유럽연합(EU)이 오늘날 유럽에 미치는 영향(유럽통합 배경, 유럽연합(EU) 성립)
  • 유럽연합(EU)의 형성배경과 유럽연합(EU)이 오늘날의 유럽에 미치고 있는 영향 분석Ⅰ. 유럽통합의 역사적 배경Ⅱ. 유럽연합(EU)의 형성과 발전1. 유럽통합을 위한 관념2. 유럽통합을 위한 협력3. 유럽석탄철강공동체4. 유럽방위공동체의 실패5. 유럽경제공동체 및 유럽원자력공동체의 설립6. 공동체의 확대7. 단일유럽정서의 채택Ⅲ. 유럽연합(EU)의 성립Ⅳ. 유럽에 미치는 영향(결론)참고자료Ⅰ. 유럽통합의 역사적 배경유럽의 역사는 기독문화를

  • [경제 통합론]EU와 한국
  • 설립목적은, 유럽경제의 발전과 환경문제와 같이, 국가간 협력이 필요한 문제의 해결과 국제사회에서 유럽의 정치적 위상 강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에서 야기되었던 위기와 긴장을 초국가적인 체제와 절차를 통해 극복하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 유럽연합은 위원회, 각료이사회, 유럽의회, 유럽사법재판소 등 4대 기구와 보조성격을 지닌 기관으로서 유럽회계검사원, 유럽투자은행 등을 두고 있다. 2) EU통합의 역사① 슈망 선언과 6개국 공동체

  • [국제무역] 유럽통합(EU)의 사례
  • 새로운 국제 무역질서- 유럽통합(EU)의 사례 -E U R O P E A N U N I O NEU 개괄 (가입국, 경제규모등)유럽연합의 설립동기유럽연합의 발전과정유럽연합의 성장과정경제 통합의 결과E U R O 화에 대해유럽연합의 가입조건유럽연합과 세계경제한국기업의 대응전략목 차E U R O P E A N U N I O NEU가입국독일, 프랑스, 영국, 에스파냐, 포루투갈,이탈리아,그리스, 아일랜드, 덴마크,벨기에, 네덜란드,룩셈부르크,오스트리아, 스웨덴,핀란드E U R O P E A N U N I

  • [경제학] EU의 조세정책과 공동경쟁
  • EU 조세정책의 변환과정4. EU 최근 조세정책 변화5. EU 조세정책의 발전방향< 공동경쟁 >1. 공동경쟁정책의 의의 및 필요성▶ 공동경쟁의 의의 -시장경쟁에 장애를 가져오는 시장지배력을 비롯한 왜곡을 제거함 으로써 시장이 본래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 한다 는 취지를 지님즉 시장에서 자원배분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쟁과정 을 유도하고 증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필요성 - EU의 설립이 논의된 1950년대의 회원국 중

  • EU,유럽,유럽제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EU본부(벨기에 브뤼셀 위치)EU의 설립연도는 1957년으로, 주된 목적은 유럽의 정치 및 경제의 통합의 실현이다. 또한 주요 활동으로는 잘 알려진 관세동맹과 유럽정상회담을 개최함으로써 유럽 국가들간의 화합을 도모 하고 있다. 현재 EU의 본부는 벨기에의 브뤼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7년 기준으로 가입국가는 총 27개국으로 되어있다.표 1-12) EU의 발전과정표 1-1에서 알 수 있듯이, EU는 현재 60년이 넘게 지속된 경제 조합단체이다. EU의 설립과정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