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유럽,유럽제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U 형성배경 및 이론적 의미
1) EU의 정의
2) EU의 발전과정
3) EU의 성립목적 및 형성배경
2. EU 핵심기구
1) 유럽 이사회(The European Council)
2) 각료 이사회(The Council of Ministers)
3) 위원회(European Commission)
4) 유럽의회(The European Parliament)
5) 유럽사법재판소 (European Court of Justice)
6) 회계감사원(Court of Auditor)
7) 기타 자문기구 : 경제사회위원회와 지역위원회
3. 유럽의 동구권 확대
1) 중요 내용
2) 시사점
3) 대응방안
4) 사례 -대우전자
4. 유럽의 재정상태 악화
1) 중요 내용
2) 시사점
3) 대응방안
4) 사례 - 삼성, LG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EU의 정의
유럽연합(Europeon Union 이하 EU)은 유럽공동체(Europeon Community 이하 EC) 12개국 정상들이 1991년 12월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에서 경제통화통합 및 정치통합을 추진하기 위한 유럽연합조약(마스트리히트 조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하고 각국의 비준절차를 거쳐 1993년 11월부터 조약이 발효됨에 따라 생긴 유럽의 정치·경제 공동체이다.
(그림 1-1) 현재 EU본부(벨기에 브뤼셀 위치)
EU의 설립연도는 1957년으로, 주된 목적은 유럽의 정치 및 경제의 통합의 실현이다. 또한 주요 활동으로는 잘 알려진 관세동맹과 유럽정상회담을 개최함으로써 유럽 국가들간의 화합을 도모 하고 있다. 현재 EU의 본부는 벨기에의 브뤼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7년 기준으로 가입국가는 총 27개국으로 되어있다.
표 1-1
2) EU의 발전과정
표 1-1에서 알 수 있듯이, EU는 현재 60년이 넘게 지속된 경제 조합단체이다. EU의 설립과정은 이러하다.
1. 유럽석탄철강공동체(ECSC, european coal and steel community) :
- 참고문헌
-
1. 송태복 <유럽공동체의 현실과 도전 > 한남대학교 출판부, 1997
2. 이종광 <유럽통합의 이상과 현실> 일신사, 1996
3. 장홍 <유럽통합의 역사와 현실> 고려원, 1994
4. 이갑수
5. 강원택 조홍식푸른길, 1999
6. 이종원해남, 2001
7. 오승구삼성경제연구소, 2002
8. 김득갑삼성경제연구소, 2003
9. 이승준 <유럽재정위기 장기화에 대비해야> 국제무역연구원, 2010
10. 지식경제부 http://www.mke.go.kr
11. 국제금융센터 http://www.kcif.or.kr
12.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13. 네이버 경제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list.nhn?dirId=1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