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학] 남부 재래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재래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2.남부시장 프로젝트
3.다른 지역 재래시장 프로젝트
본문내용
재래시장의 활성화는 곧 지역경제와 지역민의 생활에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주소 : 전북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24 (560-043)

*1905년에 개장한 호남 최대의 물류집산 시장, 도내에서 가장 역사와 전통이 깊고 규모가 큰 시장

*주요취급품목 : 채소, 과일,
약재, 포목, 그릇, 어육류, 잡화
*점포 수 : 750개
*상인 수 : 1007명

*2008년도 기준


*시설현대화사업

2003~2007년까지 총 5년에 걸쳐 아케이드 설치, 상가 및 장옥 개편, 포장 하수구 정비, 옥상 방수, 주차장 조성 등이 진행
국비 63억 4600만 원, 지방비 42억 1400만 원, 자부담 7억 4000만원 등 113억 원 투입


*할인행사

매달 15일- 상인회원 50%가 참여하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
품목마다 10~50%까지 할인 판매
월례 할인 행사일-고객 수가 30% 이상 증가, 매출 평균 20% 이상 상승


1)하늘정원
재래시장 내 공간변화를 유도하고 전시 및 공원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활동프로그램 제시. 상거래만이 이루어지는 재래시장 내 존재하는
2층 옥상공간에 휴식을 기반으로 한 녹지공간을 조성하며 이를 계기로
지역주민들의 생활공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며 지역의 작가
및 전문인력의 참여를 통해 재래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옥상정원의 구체적인 공간디자인을 실행한다. <하늘정원 공사 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사회학]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Ⅰ. 서론우리나라 재래시장의 대부분이 현대화, 대형화되어 가고 있는 유통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복잡한 업종구성이나 비효율적인 매장 배치뿐만 아니라 건물이 노후화되어 물적유통시설(공동창고, 하역장), 소비자 편의시설(주차장, 휴식공간, 문화공간, 레저공간, 안내도 등) 미비와 소비자 집객을 위한 특별한 시설이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고객을 흡입할 수 있는 시장 환경과 고객 서비스 등

  • [사업계획서]단체복 맞춤 서비스 사업계획서
  • 재래시장 고객 끌기 시동대형 할인매장에 밀려 고사 위기에 처한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한 운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전주시는 남부.모래내.동부.중앙시장과 풍남문상가 등 5개 재래시장의 심볼.로고.색채 등을 정하는 이미지 통합(CI)작업을 마무리해 22일 공개했다.우석대에 의뢰해 만든 심볼은 상가를 네모로 표시하고 전주 영문의 첫 글자 J를 중심으로 힘을 결집시키는 형상이다.또 상인들을 대상으로 이미지 조사를 벌여 시장별 고유색채(남부시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리포트)
  • 활성화시키고, 그 안으로 작은 입자의 레티놀이 스며들면 되지만 문제는 윤활유와 레티놀을 자연상태에서 섞으면 레티놀에 변형이 생긴다는 점이었다. 때문에 세계 유수의 화장품업체도 레티놀의 화장품 적용이라는 숙제를 미처 풀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다. 이 프로젝트는 기술연구원의 스킨케어연구팀에 떨어졌다.연구 초기, 연구팀은 레티놀의 분자구조를 변형하는 실험에 돌입했다. 상피세포의 회복력은 유지하면서도 다른 성분과 섞여도 효능이

  • [공업][공업집적][정밀화학공업][대공업][말레이시아공업][북한공업]공업과 공업집적, 공업과 정밀화학공업, 공업과 대공업, 공업과 말레이시아공업, 공업과 북한공업, 공업과 기계, 공업과 실업계고등학교 분석
  • 활성화, 가속화되고 있는 반면 실업계 고등학교 진학 기피 현상은 날로 심각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국가 경제 저변의 기술 인력 부족을 해결하고 세계화, 정보화에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지식 기반 사회에 걸맞은 실업계 고등학교의 위상 정립을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실업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은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국가 수준의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 목표를 달성하고 시․도 교육청의 고등

  • 조사방법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선택요인 비교 연구 ★ 전통
  • 시장 활성화 정책의 틀을 재설계하기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Ⅱ. 이론적 배경1. 전통시장의 정의 및 현황전통시장은 법률적 용어인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모두 포함하며, 재래시장이라는 기존 명칭이 시장의 낙후성을 연상케 한다는 지적으로 인해, 최근 전통시장으로 통칭❍ (전통시장) 상업기반시설이 오래되고 낡아 개보수, 정비가 필요하거나 유통기능이 취약하여 경영 개선상거래의 현대화 촉진이 필요한 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