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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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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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맥도날드’ 기업의 이해
맥도날드의 역사
QSR
2.맥도날드 메뉴
맥모닝
런치타임
맥카페
3.맥도날드의 마케팅
RMHC
4.타사와의 비교
5.전략적 제언
- 본문내용
-
3000원대 ‘런치세트의 힘’
(주간동아 2008-09-24)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선보이는 맥도날드 런치세트는 총 7종류로 모두 3000원대다. 싼 것은 3000원, 비싸봤자 3900원이다. 근처 식당 밥값의 절반 수준인 셈.
맥도날드 관계자에 따르면 런치세트는 2005년 5월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는데, 최근 런치세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매장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었다고 한다.
불황 경기 저렴한 가격으로
매출 증대 효과
불경기라 더 인기인 대박 ‘런치메뉴’
(이데일리 2009-03-06 )
한편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등의 유명 패스트푸드 업체도 3,000~4,000원대에 음료와 버거, 사이드메뉴1종으로 구성한 런치세트를 내놓아 불황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출이 15% 정도 증가 한것으로 조사됐다.
방문횟수가 많은 고객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많이 사게 된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드는 비용이 더적게 든다
-새로운 고객을 소개한다.
-여러분의 제품에 대해 기꺼이 더 많이 지불하려고 한다
불만을 느끼는 고객
-맥도날드를 방문하는것이 40%줄어든다.
-불만을 느끼는 한사람의 고객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 15명의 다른사람에게 이야기 할 것 이다.
-방문 횟수가 많은 고객을 매주 한명씩 실망시키면 연 매출 손실은 13780달러(약 1천 8백만원)에 이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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