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및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맥도날드’ 기업의 이해
맥도날드의 역사
QSR
2.맥도날드 메뉴
맥모닝
런치타임
맥카페
3.맥도날드의 마케팅
RMHC
4.타사와의 비교
5.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3000원대 ‘런치세트의 힘’
(주간동아 2008-09-24)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선보이는 맥도날드 런치세트는 총 7종류로 모두 3000원대다. 싼 것은 3000원, 비싸봤자 3900원이다. 근처 식당 밥값의 절반 수준인 셈.

맥도날드 관계자에 따르면 런치세트는 2005년 5월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는데, 최근 런치세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매장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었다고 한다.

불황 경기 저렴한 가격으로
매출 증대 효과


불경기라 더 인기인 대박 ‘런치메뉴’
(이데일리 2009-03-06 )

한편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등의 유명 패스트푸드 업체도 3,000~4,000원대에 음료와 버거, 사이드메뉴1종으로 구성한 런치세트를 내놓아 불황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출이 15% 정도 증가 한것으로 조사됐다.


방문횟수가 많은 고객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많이 사게 된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드는 비용이 더적게 든다
-새로운 고객을 소개한다.
-여러분의 제품에 대해 기꺼이 더 많이 지불하려고 한다


불만을 느끼는 고객
-맥도날드를 방문하는것이 40%줄어든다.
-불만을 느끼는 한사람의 고객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 15명의 다른사람에게 이야기 할 것 이다.
-방문 횟수가 많은 고객을 매주 한명씩 실망시키면 연 매출 손실은 13780달러(약 1천 8백만원)에 이르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맥도날드 해외진출 전략 사례
  • 맥도날드 기업 사례-해외 진출 전략 중심으로Contents1. 맥도날드 기업소개-역사와 현황2. 마케팅 전략 분석-SWOT분석, 4P분석3. 해외 진출 전략-영국, 프랑스, 독일, 한국4. 문제점 및 제언점최근 이슈출처: 뉴스웨이창업주 레이 크록 (Raymond Albert Kroc)1902.10.05~1984.01.14“만약 내가 QSC&V를 언급할 때마다 벽돌을 한 개씩 쌓아 다리를 만들었다면, 대서양도 가로지를 수 있었을 것이다.”맥도날드 기업소개• 맥도날드 형제캘리포니아 주 샌 버다니

  • [광고전략]기업 이미지 광고전략으로서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효용성
  • 마케팅전략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전세계 주요도시에 자사의 항공망을 가지고 있으며, 대형 항공사로서 주요 구간에는 많은 비행기 편수를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이 같은 마케팅 전략에는 두 가지 커다란 문제점이 발견되는데, 그 하나는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이 아시아나 항공 만을 염두에 두고 편성되었다는 점이며, 다른 하나의 문제점은 대한항공이 그 동안 자사광고에 있어서 컨셉이 안락함에서 안전함으로, 그리고 현

  • [생산관리] KFC를 성공으로 이끌어 준 디테일의 힘
  • 및 제언1. 광고에 대한 투자비용 증진타 프랜차이즈와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에 대한 투자 증진이 필요하다.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광고 횟수를 늘리고, 지면상 광고도 늘려야 한다.2. 직영 매장 확장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에 직영 매장의 수를 늘려서 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야 한다.3. 매장마다 통일된 야채관리 규정 마련현재 엄격한 품질기준 적용실천을 하고 있지만 매장별로 통일된 기준안이 없다. 따라서 매장마다 통일된 야채관리

  • [마케팅 원론] 이마트를 넘어서기 위한 홈플러스 마케팅 사례
  • 『 E-Mart를 넘어 1등 기업으로 :홈플러스 마케팅 사례 』※ 목차Ⅰ. 서론1. 연구배경 2. 홈플러스 개요Ⅱ. 본론1. 환경분석(1-1) 거시환경(1-2) 산업환경2. 자사분석3. 경쟁분석Ⅲ. 마케팅 전략1.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 선정2. 차별화와 포지셔닝3. 마케팅믹스(4P)Ⅳ. 결론1. 정리 및 제언Ⅰ. 서론§1. 연구배경기업은 변화무쌍한 마케팅 현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날마다 전쟁(campaign)을 치루고 있다. 성공한 브랜드를 살펴보면 치열한 시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전략2.1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믹스의 개념2.2 전략적 활용을 위한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요소 제 3 장 쇼핑몰 사례제 1 절 쇼핑몰 개요 국내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센터 추세쇼핑몰의 특성쇼핑몰의 주요 마케팅 이슈 제 2 절 코엑스몰2.1 코엑스몰 개요2.2 코엑스몰 환경 분석제 3 절 주요 경쟁자 – 타임스퀘어3.1 타임스퀘어 개요3.2 마케팅 전략제 4 장 결론 및 제언 제1장 서론과학과 기술의 발달, 물질과 자본의 증가에 따른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