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론] 선댓글 조건에 따른 후속 댓글의 방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 배경
가설
선행 연구
연구 방법
연구 대상
조작적 정의
연구 절차
연구 결과
결론 및 논의
결론
제한점
시사점
참고 문헌
본문내용
최근 6개월 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한 적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20~50대 후반까지 다양한 연령 194명을 대상으로 실시
댓글과 구매력 간에는 매우 높은 상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p<0.49)


포털 뉴스의 댓글이 어떠한 요인에 의하여 양과 질이 결정되는지를 분석
정치, 사회, 연예등의 주제의 기사와 온라인 매체에 댓글이 많이 달린다.
온라인에서 댓글의 질이 좋지 않다.


애매모호한 이미지 자극에 쓰일 통제집단 50명긍정적 댓글에 따른 반응을 비교할 실험집단 50명부정적 댓글에 따른 반응을 비교할 또다른 실험집단 50명총 150명
긍정적 이미지 자극에 쓰일 통제집단 50명부정적 댓글에 따른 반응을 비교할 실험집단 50명총 100명
부정적 이미지 자극에 쓰일 통제집단 50명긍정적 댓글에 따른 반응을 비교할 실험집단 50명총 100명

총 350명
질문 작성

통제집단
‘이미지 사진을 보고 좋다, 나쁘다와 같이 한가지 느낌만을 써주세요. 단, 잘 모르겠다는 답변은 피해주세요.’

실험집단
‘다음 사진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달아주세요.’
참고문헌
국내문헌

- 강기찬(2010), 포털뉴스 댓글의 속성이 이용자의 태도변화와 뉴스기사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용욱(2007), 뉴스 댓글을 읽고 쓰는 이용동기와 충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민주(2008), 하인리히 법칙, 토네이도
김호균(2010), 온라인 댓글이 구전 확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기대(2007), 유명인에 대한 온라인 포털 뉴스의 댓글이 수용자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방상훈(2007), 댓글의 방향성에 따른 긍정 대 부정의 비율이 사용후기의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손소영(2007), 온라인 쇼핑몰 내에서 소비자의 댓글 이용행위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한희(2006), 중1영어 교과서에 나타난 긍정·부정의 감정표현 비교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국외문헌

- CASS R. SUNSTEIN(2005), Why Societies Need Dissent, HarvardUniversityPr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선택에 따른 독신과 이혼이나 사별로 인한 독신은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에 있어서 기혼자와 어떻게 다를까? 정책 입안자는 증가하는 독신 인구를 어떻게 만족시키고 그들의 복지 수준을 높일 수 있을까?이런 질문은 최근까지도 연구자들에게 외면받았고, 독신에 관한 학문적 연구에서는 대부분 처음 다루어진다. 지금까지의 연구는 주로 결혼율과 출산율의 감소, 이혼율의 증가, 그리고 독신이라는 현상 자체를 관찰하고 평가하는 데만 초점을 맞

  • [여론과 대중매체] 최근 이슈에 대한 분석 -Framing Effect를 중심으로 연구
  • 연구하고 해석하는 사람이 아니다. 아이들 교육을 바르게 시켜야 한다는 원칙에 동의할 뿐이다.―교과서 저자나 내용을 사전에 몰랐나. 저자들은 지난달에 딱 한 번 봤다. 저자 선정이나 인쇄 등은 다 회사 실무진 선에서 이루어진다. 또 우리가 생산하는 교과서가 약 60여종에 이른다. 교과서마다 내용구성이나 표현 같은 세부적인 부분까지 사장이 다 알 수는 없다.―교과서 논란으로 회사 이미지도 영향을 받았을 텐데.엄청난 피해를 입었다. 우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연구해 보고자 한다. 여기에서 도출된 요인들은 앞으로의 위성 DMB사업에서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방향에 시사하는 바가 크리라고 생각한다. 1.2 연구문제따라서 우리의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UCC(User Created Contents)를 포함한 문자, 댓글 등의 시청자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은 수용자들의 어떠한 욕구들을 충족시켜 줄 수 있겠는가. 이것이 우리의 연구문제이고 앞으로 이것을 탐구하기 위해 선행연구와 이론적 배경, 서베이 연구를 통해

  • 인터넷 포털과 UCC가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따른 다 측면적인 논의들을 담고 있다. 이 논의들은 어떤 특정 국면에서가 아니라, 이상적으로 무한히 지속되는 쟁론과정 속에서 일반적 기준이 되는 인식적 진리성과 윤리적 규범구속성 및 공정성을 밝히고 갱신하고 전수할 수 있는 내재적 힘을 발휘한다. 임지택(2002). 공론장으로서의 인터넷에 관한 연구 : 인터넷한겨레를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를 기반으로 하버마스의 공론장의 전제 조건을 정리하고자 한다. 하버

  • [조사방법론]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 -한국과 중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 선진,2007).김선진(2007)의 경우 국내 UCC 전문 포털을 중심으로 동영상 UCC공급시장 특성 및 변화 방향, 이에 따른 시사점을 검토한 결과, 동영상 UCC는 새로운 융합형 다매체 환경에서 유력한 콘텐츠 공금원이 될 잠재력과 산업적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반면 콘텐츠, 서비스, 기술, 비즈니스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산재되어 있음을 밝히고 있다.오경수(2007)의 연구는 UCC의 산업 가치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연구는 국내외 UCC 서비스 현황, 시장규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