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커피의 역사와 커피 추출및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커피의 유래와 역사
2.브랜드 로고
3.추출방식
4.커피종류
5.커피의 사랑말
본문내용


커피를 알게 된 때는 불분명하지만 15세기 초에 커피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에서 중동 예멘으로 전해진 점은 사실로 인정받고 있다. 1453년엔 콘스탄티노플(지금 터키의 이스탄불)에 커피가 전래됐다.

커피의 산업적측면: 커피는 원유에 이어 세계 무역량 2위다, 연간 거래량이 700만t, 하루소비량은 25억잔에 이른다. 한국인의 1인당 연평균 소비량은 300잔.

*세계 3대 커피(인스턴트)기업은 네슬레 , 크래프트제너럴푸드 , 프록터앤갬플(P&G)
이 3개 기업이 전 세계 커피 생두 교역량의 60%를 차지한다.
네슬레의 커피 브랜드로는 네스카페와 테이스터스초이스 등이있다.
크래프트 제너럴푸드의 대표적인 커피브랜드로는 맥스웰하우스,맥심 등이 있다


드립
드립방식은 분쇄커피에 뜨거운 물을 부어 자연적으로 추출되도록 하는 방식으로 물방울이 똑똑 떨어지는 형상때문에 드립방식이라 부릅니다.

드립커피는 천천히 내리기 때문에 에스프레소보다 부드럽고 가벼운 맛이 특징.


에스프레소

이탈리아어로 “빠르다”라는 뜻으로 드립방식과 달리 물을 고온고압으로 가열하여 단시간에 분쇄커피를 통과시켜 빠르게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커피전문점은 많은손님에게 커피를판매하기위해 빠른 에스프레소방식을 사용합니다.

드립커피에 비해 맛과 향이 진함.








에스프레소(espresso): 커피의 핵심. 이탈리아어로 ‘빠르다’는 뜻으로, 추출하는걸리는 시간이 22~30초에불과하다. 기름기 많은 식사 후 마시면 입안이 개운하다.

카페라테(caffe latte) : 에스프레소 와 우유의 비율 1:4


카푸치노(cappucino) : 라테보다 우유가 덜들어가 커피맛이 더진하다. 우유거품과
시나몬(계피가루)이 특징


마키아토(macchiato) : 에스프레소에 우유거품을 얹어 ‘점을찍는다(marking)’는 의미


아메리카노(americano): 에스프레소에 물을 부은 것. 미국식커피라 하여 아메리카노라는 이름이 붙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커피시장 규모와 현황과 전망0
  • 국내 커피시장 규모와 현황과 전망0Ⅰ. 서 론필자도 평상시 커피를 즐겨먹는 편이다. 커피가격도 싼 커피도 있지만 비싼 커피도 있어 기호에 따라 여러 종류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식사는 저렴한 곳을 찾지만 커피만큼은 원두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는 편이다.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웠는데 저렴한 제품이 나온다면 집이나 학교에서도 마실 수 있어 좋을 것이다. 커피향은 매력적이다. `알을 찧어 그대로 가방 속에 넣고 전차 속에서 진한 향기를 맡으면

  • [경영학]스타벅스 해외 진출 실패 사례에 관하여(일본진출 실패사례)
  • 커피와 더불어 신선한 패스츄리, 샌드위치, 샐러드 또한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독창적인 에스프레 소 기구와 커피 증류 기구, 커피음료와 원두, 커피 관련 액세서리를 포함해 100여 가지 아이템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스타벅스의 음료 ㆍ브루드 커피 (Brewed Coffee) : 가장 신선한 맛을 위해 스타벅스가 직접 볶은 원두(스타벅스 커 피원두)를 깨끗하게 정수한 물로 추출(뽑아낸)한 커피 음료로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특별히 매일 다른 커피종류를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마케팅] 스타벅스 분석을 통한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성공요인 고찰
  • 론이고 커피산업 전반의 진로와 그들은 어떤 고뇌를 하고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스타벅스에 대하여 살펴봄으로써 스타벅스사의 특별함이 한국에서도 적용가능한 것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본 론(1) 스타벅스의 역사1. 회사소개 및 경영자가. The Company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4년 Starbucks corporation을 설립해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

  • [마케팅리서치]영화관 입지분석
  • 론1. 조사의 배경 및 필요성1980년대 이후 서비스업으로 대표되는 3차 산업 발전 속도가 점진적으로 빨라지고 있다. 그 발전규모도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국가경제면에서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그중 한 가지를 꼽으라면 미디어로 대표되는 영화산업을 들 수 있다. 영화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있다. 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소비자의 수준도 높아져서 단순히 영화를 상영하는 것으로는 고객을 유치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