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론]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의 구전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ummary

2.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설정 이유
-연구목적


3.본론 (연구방법론)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연구방법 및 가설검증


4.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기존선행연구

온라인 구전에 대한 효과 연구
온라인 구전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본 연구

새로운 마켓 플레이스 등장
사용후기 중심, 온라인 구전정보와 특성요인이 메시지태도,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새로운 역할의 사용후기 관찰로 새로운 결과 도출 목적



사회적 자아이론

사람들이 조직회원, 남녀세대와 같이 다른 사람들을 다양한
사회집단으로 구분하려는 경향 → 스마트 폰의 소유여부


사회판단 이론


관여도가 높을 수록 긍정,부정의 판단을 내리기가 쉬우며
메시지의 질이 중요 판단 근거로 작용하게 된다.
→ 관심도가 높아질 수록 판단을 쉽게 내리게 되며 구전의도가 높아짐


스마트 폰의 소유여부에 따라 관심도가 높을수록
어플리케이션 구전커뮤니케이션 의도가 높을 것이다.



1. 메시지 태도


특정 노출 상황에서 특정의 메시지 자극
에 대해 수용자들의 호의적 혹은 비 호
의적으로 반응하려는 성향


2. 소유여부


제품의 소유여부에 따라 수용자들이 호의적, 비호의적으로 반응하려는 성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미디어] 광고 대행사 제일기획 세계 시장 성공전략
  • 시장 경험과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전자, 식품, 화장품, 건설, 자동차 등 거의 전 업종의 광고 경험을 통해 새로운 광고 시장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해외에서도 성공한 광고사례가 있는 만큼 기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개척 능력 또한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다고 평가된다.제일기획은 매체 선정․확보의 우위, 4대 매체 광고 이외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한 프로모션 체계, 대회 수상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연구에 의하면, 브랜드 가치가 그 기업의 주주가치에서 차지하는 평균 비중이 3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형자산이 36%, 브랜드 이외의 무형자산이 26%로 나타난 것과 비교하면 브랜드가 기업에게 있어 얼마나 중요한 자산인가를 실증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기업들의 주가는 전체 주식시장 평균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과 낮은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은 이익을 창출하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효과가 다른 산업에 비해 매우 크게 나타난다. 또한 거대한 자본 투자와 함께 규모의 경제를 추구하는 것이 자동차산업의 중요한 특징으로 나타난다. (1) 자동차 산업의 성장성자동차산업의 성장은 정부의 산업정책과 업계의 끊임없는 연구 개발 노력을 발판으로 내수 및 수출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이루어졌다. 한국 자동차산업은 최초의 고유모델인 포니를 수출하기 시작한 지난 76년 이후 총3,980여 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했는데 이 중 56%인 2,2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시장의 선정세분시장 분석: 세분시장의 전반적인 매력성과 기업의 목표와 자원을 살펴보아야 함.세분시장 선정: 차별적 마케팅과 무차별적 마케팅을 통해서 시장을 충족시킬 수 있음, 무차별적 마케팅은 세분시장의 차이를 무시하고 하나의 제품으로 전체시장을 충족시키는 것이고, 차별화마케팅은 여러 개의 세분시장에서 활동을 하지만 각각의 세분시장에 대한 상이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것.3. 포지셔닝 전략1) 포지셔닝의 개념 및 효과성포지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가능케 해준다. 고객정보를 활용하여 목표고객 유형별로 차별화 된 커뮤니케이션을 기획,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국내시장 개방에 따른 외국 선진기업들과의 경쟁시장개방에 따른 외국기업들의 본격적 국내시장 진출은 국내기업들로 하여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서둘러 도입하게끔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은 자사의 기존고객에 관한 정보뿐 아니라 경쟁사의 고객을 포함한 잠재고객에 관한 정보까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