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멘트와 Cemex의 생산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동양시멘트

(2) cemex


3. 시멘트산업 개괄

(1) 시멘트 산업의 역사

(2) 시멘트 산업의 특징


4. 생산운영시스템

(1) 생산제품특징

(2) 환경경영

(3) 생산능력

(4) 생산공정

(5) 입지설비

(6) 기타 추진사항

5. 생산운영시스템 개선방안
본문내용
1. 기업선정동기

우리는 한국의 ‘동양시멘트’와 멕시코의 ‘cemex’를 비교대상기업으로 선정해 두 기업이 갖는 생산·운영 시스템의 비교와 특색을 알아보고 향후 시멘트 산업의 경쟁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의 ‘동양시멘트’는 ‘쌍용시멘트’와 더불어 한국 시멘트산업의 쌍두마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이 15%에 달하는 큰 기업이다.‘cemex’의 경우도 세계 3위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는 여기에서 No.1 기업 간의 비교가 아닌 우리나라의 No.2 의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데에는 앞서 밝혔듯이 두 기업 간의 비교를 통해 미래의 시멘트산업의 경쟁력이 무엇인지에 대한 결론에 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우리나라의 No.2 기업과 세계3위 기업을 비교 분석하기로 하였다.



2. 기업소개

(1) 동양시멘트
1) 창립 : 1957년 창립
2) 본사 : 강원도 삼척시 동양길 20
3) CEO : 이창기
4) 조직도


참고문헌

● 동양시멘트 홈페이지 - http://www.tycement.co.kr/

● cemex 홈페이지 - http://www.cemex.com/

● 한국시멘트 협회 - www.cement.or.kr

● 시멘트 산업의 당면과제와 생존 전략, 성원경 ,이종열 ,차춘수 ,안광원, 세라미스트, Vol.7 No.4 [2004] , 한국세라믹학회(구, 한국요업학회)

● 시멘트산업 발전 방향, 추용식, 세라미스트, Vol.14 No.6 [2011], 한국세라믹학회(구, 한국요업학회)

● 국내 시멘트산업 동향, 박철, 엄태선, 추대영, 2007, 자연과 문명의 조화 (구, 토목-대한토목학회지), Vol.55, No.9, 대한토목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EMEX 중동 GULP CEMENT 인수합병 절차
  • , 이 문제는 다른 동료가 이미 겪은 일이고, 해결책이 마련되어 있을 확률이 60% - 다른 동료에게 해결책을 얻기 쉽게 만듬⦁종업원에게 경영에 대한 기본교육과 IT교육을 중점적으로 제공⦁IT 시스템을 활용해 공장, 사무실, 트럭을 온라인으로 연결23슬라이드 1,2,3는 CEMEX 미션, 가치 등 조직문화에 대한 자료!!24잠브라노? 세멕스 CEO 아저씨 아래 말이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세멕스를 잘 말해주는 것 같아서 일단 넣어봤어요! 빼셔두 무방!!!2526

  • [유통관리론] CEMEX DIS의 유통관리 시스템 도입 사례 분석
  • CEMEX의 표어인 ‘양질의 시멘트를 언제 어디서나’가 고객들에게 각인됨.2. 평가1) 유통정보시스템의 성공 요인 : 배송 시간 감소와 배송 정확도 증가가 결정적 원인2) 앞선 비교우위 : 경쟁사 대비 고가이나 고객만족으로 재구매 증가, 해외 진출의 발판3) 전략적 경쟁무기 : 차별된 경쟁무기의 사용이 가능해짐. 그러나 업계에서 경쟁무기가 경쟁의 필수품으로의 전환 위험이 있음.3. 향후 전망전략적 통제력은 실물자산보다 정보경영에서 발생하기

  • CEMEX의 해외직접투자
  • CEMEX의 해외직접투자 관련 이론04 향후 계획 및 시사점CEMEX : 향후 계획 및 시사점Cemex의 향후계획핵심 사업인 시멘트, 레미콘 사업으로의 특화발전하는 시장에의 사업 집중수요성장시장으로 계속해서 국제적 확장 추진 계획(중국, 인도시장 등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자산중심 경영(MANAGING ASSETS)정보중심 경영(MANAGING INFORMATION)실물자산은 비용과 관리를 동반하므로 경영부담과 돌발적 위험을 가지지만,진보된 무형적 경영체계는 기업을 Brand로서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시장 진출
  • 생산 공장을 설립한다. 이 과정에서 시장을 하얼빈, 장춘, 서안, 란주등으로 확대하였으며, 이후 02년, 06,년 10년에 차례로 짓는 등 현지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C. 베트남오리온은 베트남에 1990년대 중반에 수출로 진출하였다. 1995년까지 국내 법인이 직접수출의 형태로 제품을 공급하였고 이후 중국에 공장을 세우면서 러시아와 베트남에 대한 수출은 중국법인이 담당하는 구조로 전략적으로 바뀌었다. 오리온은 초기에 초코파이 단일 제품만으로

  • [마케팅, 글로벌경영] 쵸코파이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글로벌]
  • 전략을 구사, 거점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2005년중으로 해당 지점내 물류 및 영업정책으로 직조직 형태의 판매전문회사를 설립계획-해외사무소의 역할강화: 중개역할 수출의 최첨병 Place (유통전략) Promotion(판매,촉진전략)1) 무료 시식회-매년 3~4회 정기적인 시식회를 개최하고 가장 비중을 두는 광고수단.-베이징 중심가의 대형슈퍼를 통해 시식회도 자주 가진다.2) TV광고-고품질, 고급 브랜드로 소득수준이 비교적 높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