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핵심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개요
2. 주요 내용
(1) 제1부 패러다임과 원칙들
1) 내면으로부터 시작하라
(2) 제2부 개인의 승리
1) 습관 1. 주도적이 되라 (개인 비전의 원칙)
2) 습관 2. 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라 (개인 리더십의 원칙)
3) 습관 3. 소중한 것부터 먼저 하라 (개인 관리의 원칙)
(3) 제3부 대인관계의 승리
1) 습관 4. 상호이익을 추구하라 (대인관계 리더십의 원칙)
2) 습관 5. 경청한 다음에 이해시켜라 (공감적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3) 습관 6. 시너지(Synergy)를 활용하라 (생산적 협조의 원칙)
(4) 제4부 자기 쇄신
1) 습관 7. 심신을 단련하라 (균형적인 자기쇄신의 원칙)
3. 마치면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개요
아리스토텔레스는 ‘사람은 반복적으로 행하는 것에 따라 판명된 존재다. 따라서 우수성이란 단일 행동이 아니라 바로 습관이다.’라고 하였다. 그 만큼 습관의 중요성을 간파하는 속담이나 격언을 남긴 사람은 이외에도 수없이 많다. 성품이란 근본적으로 습관의 복합체라고 볼 수 있다. 성공적인 인생을 사는 데 중요한 패러다임이 성품윤리라고 할 때, 우리는 성품을 규정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논의를 습관에서부터 시작할 수밖에 없다. 이런 7가지 습관을 배우기 전에, 우리가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 있다. 그것은 마음의 문을 여는 일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내면에서만 열 수 있는 단단한 마음의 문을 열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만이 7가지 습관을 자기 것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들 습관을 공부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한 인내심이 요구된다.
- 참고문헌
-
스티븐 코비,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2004 개정증보)』, 김영사, 2003.
자료평가
- 요약이 쩌네요 ㅋㅋ
- wjsdmstn2***
(2011.04.24 15:59: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