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ERP의 구조(2)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3)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생산관리 공통] ERP의 (1)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생산관리 공통] ERP의 (1)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방통대 정보통계학과 4학년 생산관리 공통] ERP의 (1)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생산관리 공통] (1) ERP의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1)ERP의 구조 (2)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생산관리] 직접기술 A+자료
★ (1)ERP의 구조, (2)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 목차
-
Ⅰ. 서론
1. ERP의 정의
2. ERP 도입유래
3. ERP의 효과
Ⅱ. 본론
1. ERP의 구조
(1) 기술적 구조
(2) 기능적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1) 글로벌 환경에의 대응
(2) 뛰어난 확장성과 연계성
(3) 클라이언트-서버방식
3. 시스템의 선정방식
(1) 테크놀로지
(2) 구성 모듈 및 기능
(3) 비전
(4) 서비스 및 지원
(5) 시장에서의 위치
(6) 솔루션 업체
Ⅲ.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ERP는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로 말 그대로 해석한다면 “기업의 모든 자원에 대하여 계획하고 활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부른다.
다시 말해 ERP는 기업 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통합 관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통합 정보시스템 전략을 말한다.
즉, 이익의 극대화, 고객만족 등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을 한정된 자원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ERP시스템이다. ERP는 기업 경영자원을 통합하여, 제대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집합니다. 따라서 생산(관리)업무는 물론 설계, 재무, 영업, 인사 등 순수 관리 부문과 경영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 협력업체 등 전체 공급사슬(supply chain)에 대한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려주는 통합된 정보시스템을 목표로 한다.
- 참고문헌
-
김두경․ 국오선, 2008, 『ERP시스템 활용과 CRM의 이해, 사이버출판사.
나승훈 외, 2001, 『ERP 구축을 위한 경영정보 시스템』, 형설출판사.
문상원, 2004, 『e-SCM의 구축과 운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공통] ERP의 (1)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생산관리 공통] ERP의 (1)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생산관리 공통] (1) ERP의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생산관리 공통] ERP의 (1)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생산관리 공통] (1) ERP의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