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베트남 country analysis CDMA핸드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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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베트남에서의 한국 인지도

본론
COUNTRY ANALYSIS
1. 국가명통칭
2. 공식국명
3. 정부형태
4. 수도
5. 면적
6. 위치
7. 인구
8. 언어
9.국제공항
10. 국제항구
11. 전기
12. 화폐단위
13. 시차
14. 공휴일
15. 외교
16. 경제현황
17.시장규모
18. 교육수준
19. 대한관세장벽
20. 소비특성
21. 구매 시즌
22. 유통 단계
23. 백화점. 소매점
24. 한국 상품 인식도
25. 외국인투자에 대한 개방화 정도 및 인센티브
26. 문화적 금기사항
27. 비즈니스 관행-인간관계 형성이 중요- 선물은 중요한 거래수단
28. 상담시 유의사항- 상담시 조급함은 금물- 매사를 분명하게

결론
진입시장의 선택
타겟 설정
경쟁사와 경쟁우위
전략의 수립
유통망
환 Risk 관리
예상 판매량과 가격정책
마케팅
제품의 특성
광고
타기업의 시장 진입장벽
REPORT를 마치며......

본문내용
베트남 정부가 한국 드라마의 TV 방영을 엄격 히 제한하고 있음에도 한국 상품에 대한 베트남인들의 인기는 여전했다. 지난 2월 말부터 하노이의 장보전시장에서 시작된 '한국 상품전시회'는 그 규모 나 준비 등이 빈약했는데도 보름 여 동안 무려 5만 여 명이 전시장을 찾아 '메이드 인 코리아'의 인기를 입증했다.
대부분이 주부와 학생들인 관람객들은 불과 2백 여 평의 소규모 전시장 안에 3개 중소기업의 상품만이 전시됐는데도 오후시간이면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몰려 들었다. 주로 가정용품과 건강상품, 의류, 화장품 등 50여종의 상품만이 전시된 이 소규모 전시회에는 베트남인들이 살 엄두를 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됐던 마사지용 의자, 마사지용 침대 등이 전시와 동시에 예약이 폭주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 마사지기는 한대에 1백30만동(약 12만원) 내외로 베트남인들의 한달평균 수 입보다 더 많은 액수다.
또 다용도 포트의 경우 120만동(약 11만원)에 팔렸고 접시세트도 55만동(약 5만 원) 내외로 시중의 중국제나 베트남제에 비해 2-3배 높은 가격에 나왔으나 불티나게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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