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WalMart의 한국시장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alMart의 개요
2.WalMart 해외시장 및 분석
3.한국진출과 실패요인
4.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 현 세계1위 유통업체

- 2002년에는 총 매출 2,445억불(한화 약318조원)기록
- 2003년에는 총 매출 2,563 억불 (한화 약 333조원)기록
- 2003년 미국의 유력 비지니스 잡지인 포천지에 의해
‘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으로 선정










- 2006년 월마트 인터내셔날은 300,000명 이상
의 직원들이 월마트 매장과 클럽을 운영


월마트의 지난해 매출은 3511억달러로 전년에 비해 11% 늘었다. 월마트는 최근 노동착취 기업이라는 이미지로 고전했으나 점포 확장 및 유기농 제품 등 진열 확대로 매출을 늘린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순익 증가율이 1%에도 미치지 못하고 동일 점포 매출이 부진해 정상 자리를 계속 지켜 나가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매일경제2007.04.16


1.40여년의 경영노하우,
전사적 컴퓨터망,
세계 최고 물류 시스템
2. 공급업체와 우호적 관계
3. 인간 중심적 경영철학
4. 손쉽고 유쾌한 쇼핑환경 제공

1. 저가격으로 인한 품질의
우수성문제
2. 해외 시장 소비자 욕구에 적절한
대응 미흡
3. 해외 시장에서 부적절한 입지
4. 다국적 기업의 부정적 인상


1.성장가능성이 큰 해외시장
2. 자동차 확산 및 서구식 생활 패턴
유행
3. 인터넷을 통한 상품 구매 증가


1. 외국기업에 대한 반감적 정서
2. 가격 보단 품질로 정서 전환
3. 해외시장에서 자국 할인점의
암묵적 결합
4. 홈쇼핑 및 인터넷 몰의 확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SCM 도입사례연구 및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및 한국에서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경영전략(1) 월마트의 경영혁신전략(2) 지속가능 경영전략(3) 월마트의 SCM (공급사슬관리) 전략1) RFID의 도입2) Cross docking System3) 물류 운송시스템4) POS시스템의 도입 5) QR 시스템6) 전략적 동맹관계전략3. 월마트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1) 현지화전략의 실패(2) 표준화 전략의 실패(3) 마케팅전략의 실패(4) 입지 전략실패와 낮은 브랜드 인지도(5) 유통전략의 실패4.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입위한 전략제안(1) 전체적인 전략개선방안(2) 표준화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국제 점포 총 매출액 930억 달러 종업원 675,000명 1997년 종업원수 680,000명으로 미국 내 종업원수 1위 1997년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 매출 1천억 달러 달성 1998년 joint venture로 한국 시장 진출 1999년 종업원수 1,140,000명으로 세계 1위 1999년 미국내 1위 기업으로 선정 2002년 하루 최대 매출액 14억 달러 기록 1. WALMART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1) Sam Walton의 경영철학 샘 월튼이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시 했던 것을 꼽으라면 인재 스카우트, 팀워크, 그리고 고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한국 유통시장 내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국내 시장 점유율홈플러스 32이마트 37롯데마트 17기타 14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32%37%17%14%출처 http://cafe.naver.com/13estplayer/31 2010년 기준 자료.이마트는 국내 시장 점유율 37%로 32%의 홈플러스와 17%의 롯데마트보다 높은 현재 국내 할인점 중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매출액 단위 : 백만 원2 - 이마트 매장 중

  • [국제경영] 국제경영-월마트가 한국에서 실패한 요인과 그 해결방안
  • 경영전략 124. 월마트의 글로벌 경영 14Ⅲ.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15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현황. 152. 국내시장에서의 월마트 SWOT 분석 163. 한국시장 진출의 실패요인. 174.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 22Ⅳ. 결 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