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카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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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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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상황 분석
시장상황
경쟁상황
소비자상황
II. 통합 브랜드 강화 전략
* 브랜드 전략상 위치
브랜드 평가 - See
브랜드 기본설계 - Plan
브랜드 전략실행 - Do
- 본문내용
-
99년 이후 급성장하던 카드 시장은 02년 정부 규제 강화로 성장세 둔화
성장세가 둔화되는 가운데 경쟁자가 증가하는 파이 나누기 시장
신규 고객 유치가 어려운 지금, 기존 고객 유지가 이윤 증대에 유리하다.
Customer Defection을 5%만 감소하면 Net Profit은 25%~85%의 큰 증가를 가져올 수 있다. 이는 고정 고객을 유지하는 것에 마케팅 비용이 더 적게 들기 때문이다.
- Leichheld & Sasser ’s Customer Loyalty 연구
파이 나누기 시장에서는 신규 고객을 유치가 아닌, 기존 고객의 유지가 중요
Me too 전략으로 인해 제품이 동질화된 카드는 이제 이미지를 강화할 때.
카드 고객에게는 카드 회사의 이미지가 중요
혜택이 비슷한 카드시장에서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통합 브랜드의 역할이 중요하다.
사용자 이미지
“부르주아일 것 같아요.”
“남에게 자기를 과시하고 싶어하는 사람일 것 같아요.”
광고
Review
“경기도 안 좋은데 너무 과소비를 하는 것 같아서 위화감이 들어요.”
“정말 저런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냥 남의 얘기 같죠, 뭐.”
Keyword
“ 부르주아적인, 과시하는, 위화감, 남의 얘기 ”
광고인지도 및 호감도 1위
모기업의 신뢰도
‘능력’이라는 강력한 Identity
성공적인 캠페인
다양한 제휴사
‘능력’ 캠페인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과소비 조장, 위화감 조성으로 인한 부정적 인식 증가
주경쟁사와의 포지셔닝 유사
업계 전체 광고비 감소 예상
: SOV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신용카드사용의 일반화
정부규제
신용카드사에 대한 불신 증가
경쟁사들의 치열한 comm.활동
새로운 경쟁사 진입 증가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위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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