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서울 메트로` PR 활동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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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울 메트로 소개 및 선정동기
1-1. 선정동기
1-2. 서울 메트로 소개
2. 공중별 PR활동
2-1. 언론관계
2-2. 소비자관계2-3. 지역사회관계
2-4. 내부관계
2-5. 정부-투자자 관계
3. 명성관리
4. 위기관리
5. 전체적 PR평가와 앞으로의 서울 메트로의 PR전망
6. 후기

본문내용

2-3. 지역사회관계
(1)지역사회관계 현황
서울 메트로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위해 다양한 PR활동들을 펼쳐왔다.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사회주민과의 이벤트, 그리고 현재 가장주력하고 있는 시민 문화생활 후원활동이 바로 그것들이다.
서울 메트로는 꾸준히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PR활동을 펼쳐왔다. 그들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사랑의 바자회를 열거나 이웃사랑 돕기 성금을 마련한다. 이들은 서울 메트로의 이름으로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상품권, 쌀 포대 등 후원처를 통해 적극 후원해오는 활동은 물론 희망마라톤 대회, 1사 1촌 자원봉사, 사랑의 연탄배달, 사랑 나눔 실천 김치 담그기 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왔다.
또한 서울 메트로는 설날에는 지역 주민들과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하고, 어린이날에는 아이들을 위해 역에서 풍선을 나누어 주거나 페이스페인팅을 체험행사를, 또 어버이날에는 특정한 역에서 카네이션 나누어 주기 행사 등도 꾸준히 진행시켜왔다.
서울 메트로가 지역사회 및 지역주민을 위해 하는 PR활동으로 가장 돋보이는 것은 문화생활 후원이다. 영화나 공연 등의 무료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는 거의 매달 진행되는 활동이다. 또한 경복궁역, 혜화역, 서울대입구역에는 미술전시관이 있고, 역사 곳곳에 예술무대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역 근처 대학교 동아리들과 연합해 여러 가지 전시를 해오기도 했다. 서울 메트로 홍보부장은 “지하철은 단순히 빠르고 정확하게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중교통 수단이 아닌, 지하철에는 시민의 삶이 깃들고 쌓이고 흐르는 공간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한 시민의 삶을 더욱 풍부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한 수단이 문화 활동임으로 서울 메트로가 문화 활동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문화생활 후원을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 이용하는 사기업과 달리 서울 메트로의 문화생활 후원활동은 삶의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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