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사례 분석 /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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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M&A의 사례를 연구, 분석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이랜드 그룹의 개요
(1) 이랜드 그룹 주요 연혁
(2) 이랜드 그룹 사업 영역
2. 이랜드 그룹의 M&A 전략
(1) 이랜드 그룹 M&A 현황
(2) 이랜드 그룹 M&A 목표
3. 이랜드 그룹의 한국까르푸 M&A 진행 경과
(1) 국내 할인점 시장상황
(2) 국내 할인점 경쟁상황
(3) 이랜드의 한국 까르푸 인수 목적
4. 이랜드 그룹의 한국까르푸 인수 방법
(1) 인수금액 1.75조원
(2) 인수금액의 적정성 판단
5. 이랜드 그룹의 한국까르푸 인수 이후 결과
본문내용
○ 시장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나, 시장경쟁 강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임.
- ’06년 할인점 시장규모는 약 23.6조원(전년대비 9.8%↑)이며, 점포수는 약 307개로 집계됨(’05년기준)
- 상위 5개사를 기준으로 ’06년 신규출점이 약 41개로 계획되어 있어 할인점 시장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할인점 출점 경쟁이 불붙었던 ’00~’02년 평균 32개를 능가하는 것으로 시장경쟁 강도가 매우 높아짐을 예상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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