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제학] 스마트폰 OS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스마트폰 OS 와 시장 동향
2.SCP 모델 적용
3.Value Chain(가치 사슬) 분석
4.STP 분석
5.스마트폰 OS 관련 이슈 및 쟁점
- 본문내용
-
스마트폰 OS 전쟁의 시작
모바일 플랫폼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 확대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새로운 버전의 모바일
운영체제
PC 운영체제 시장과 같은 독점은 모바일 OS
시장에서 보기 힘듬
통신사업자라는 변수
제품차별화
스마트폰 스펙의 평준화처럼 운영체제도 비슷해질 수
있기 때문에 차별화 역시 사업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 가능성
하드웨어와 마찬가지로 히트상품은 후발주자의 모방이
대상이 될 수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경험, 차별화된 기능 제공을
통해 소비자를 유혹하는 OS 중에서 어느 OS가 소비자의
구미를 당길 수 있는 지 관심 집중
국내 기업의 전략
삼성 : 창과 방패, 하이-로우 믹스(high-low mix) 전략
보급형 스마트폰이나 고가 피처폰에는 바다OS를 채용해서 라인업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한편, 시장점유율 확대
창의 역할을 하는 다른 OS로 고가 스마트폰 라인업을 내놓는 전략
LG : 일단 안드로이드 우선. 차후 쌍두 체제
올 연말 윈도우 폰 7시리즈가 정식 런칭되면
안드로이드 우선주의 노선에서
쌍두 체제 노선으로 전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